본문 바로가기

행복하게 오래오래 살자

개의 부신의 장애

728x90
반응형

부신은 신장 바로 앞에 있습니다. 부신은 피질과 수질의 두 부분으로 구성됩니다. 신피질은 3 개 개의 층으로 분할되고, 각 층은 스테로이드 호르몬의 다른 세트를 생성한다. 외층은 나트륨 염과 칼륨 염의 균형을 조절하는 데 도움이되는 미네랄 코르티코이드를 생성합니다. 중간층은 글루코 코르티코이드를 생성하는데, 이는 영양소 대사와 염증 및 면역 반응 감소에 관여합니다. 내부 층은 에스트로겐, 프로게스테론 및 안드로겐과 같은 성 호르몬 을 생성합니다. 부신 수질은 스트레스 나 낮은 혈당 (포도당)에 응답하여 중요한 역할을한다. 에피네프린 (때때로 아드레날린이라고도 함)과 노르 에피네프린을 방출 하며 , 둘 다 심장 출력, 혈압 및 혈당을 증가시키고 소화를 늦 춥니 다. 쿠싱 질병 부 신피질 과다증 이라고도하는 쿠싱 병 은 성견과 노령견 의 일반적인 내분비 질환입니다. 징후는 주로 호르몬 코티솔의 만성 과잉으로 인해 발생합니다. 

 

강아지의 코티솔 수치 증가는 여러 메커니즘 중 하나에서 발생할 수 있습니다. 가장 흔한 원인 (케이스의 85 ~ 90 %)은 뇌하수체 종양입니다. 뇌하수체 종양은 부신의 과도한 발달을 유발하는 호르몬을 생성합니다. 덜 흔하게 (케이스의 10 ~ 15 %) 부신 자체의 종양입니다. 코르티코 스테로이드 약물의 장기간 사용 (예 : 염증 감소 또는 면역 장애 치료)은 쿠싱 병의 징후를 유발할 수도 있습니다 (개의 뇌하수체 장애 : 쿠싱 병 참조 ). 애디슨 병 부 신피질 저하증 이라고도하는 애디슨 병, 부신 호르몬 결핍으로 인해 발생합니다. 어린 개에서 중년 개에서 가장 흔합니다. 원인은 일반적으로 알려지지 않았지만 신체가 자체 조직의 일부를 파괴하는자가 면역 상태 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부신은 또한 신체의 다른 부위에있는 쿠싱 병 및 암을 치료하는 데 사용되는 약물을 포함하여 다른 상태에 의해 파괴 될 수 있습니다. 주요 무기질 코르티코이드 호르몬 인 알도스테론의 분비가 감소되어 혈중 칼륨, 나트륨 및 염화물의 수치에 영향을 미칩니다. 칼륨은 혈액에 점진적으로 축적되며 심한 경우 심장이 느려지거나 불규칙하게 뛰게 할 수 있습니다. 일부 개는 심박수가 너무 느려 (분당 50 회 이하) 약해 지거나 쇼크 상태가 될 수 있습니다. 글루코 코르티코이드 (예 : 코티솔)의 생산 감소는 중간 정도의 낮은 혈당을 초래합니다. 애디슨 병의 징후에는 반복되는 구토 및 설사, 식욕 부진, 탈수 및 점진적인 신체 상태 소실이 포함됩니다. 체중 감소는 종종 심각합니다. 애디슨 병이 진행되는 동안 징후를 식별하기 어려울 수 있지만 쇼크 및 신부전의 증거와 같은 심각한 결과가 갑자기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상태는 Standard Poodles, West Highland White Terriers, Great Danes, Bearded Collies, Portuguese Water Dogs 및 기타 다양한 품종에서 유전 될 수 있습니다. 이 질병은 모든 품종, 성별 또는 연령에서 볼 수 있지만 어린 암컷, 성견에서 가장 흔합니다. 수의사는 병력, 징후 및 혈중 나트륨 수치가 매우 낮고 칼륨 수치가 매우 높은 것과 같은 특정 실험실 이상을 기반으로 임시 진단을 내릴 수 있습니다. 진단은 부신 기능의 특정 평가를 통해 확인됩니다. 이것은 혈중 코티솔 수치를 측정하고, 개를 아드 레노 코르티코 트로 핀 (건강한 동물의 부신을 자극하는 호르몬)으로 치료 한 다음, 두 번째로 혈중 코티솔 수치를 측정하여 수행됩니다. 

 

영향을받은 개는베이스 라인 코티솔 수치가 낮으며 부 신피질 자극 호르몬 투여에 대한 반응이 거의 없습니다. 부신 위기는 의학적 응급 상황이며 체액, 염분 및 설탕 수준을 정상으로 회복하기 위해 정맥 수액으로 치료해야합니다. 호르몬 대체 치료는 반려 동물이 안정되는 동안 시작할 수 있습니다. 치료에 대한 반응을 평가하고 필요한 경우 용량을 조정하기 위해 실험실 값을 정기적으로 모니터링합니다. 장기 치료를 위해 대체 호르몬을 경구 또는 주사로 투여 할 수 있습니다. 평생 치료가 필요합니다. 크롬 친화 세포종 갈색 세포종은 에피네프린 (아드레날린), 노르 에피네프린 또는 둘 다를 분비 할 수있는 부신 수질의 종양입니다 . 

 

종종 징후가 없으며 다른 상태로 치료하는 동안 우연히 종양이 발견됩니다. 징후가있는 경우 갈증과 배뇨 증가, 심박수 증가, 안절부절, 복부 팽창 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진단은 종종 징후와 초음파를 기반으로합니다. 치료에는 수술 (가능한 경우)과 고혈압 관리가 포함됩니다. 신경 모세포종 및 신경절 신경종과 같은 부신의 다른 종양은 신경 세포에서 발생할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