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행복하게 오래오래 살자

개의 췌장 장애

728x90
반응형

췌장은 호르몬과 소화 효소의 생산과 관련된 독특한 기능을 가진 여러 유형의 세포로 구성됩니다. 외분비 췌장은 단백질, 트리글리 세라이드 및 복합 탄수화물 복잡한식이 성분의 분해에 필수적인 효소를 생산한다. 외분비 췌장은 또한 다량의 중탄산염을 분비하여 위산을 완충합니다. 외분비 췌장의 장애는 소화 와 관련이 있기 때문에 소화 장애 섹션에서 논의됩니다 . 내분비 췌장 호르몬 인슐린 및 생산 글루카곤 혈당 수준을 조절. 이 섹션에서는 내분비 췌장의 기능과 장애에 대해 설명합니다. 랑게르한스섬 췌장 다른 호르몬을 생산하고, 각각의 셀의 3 종류로 구성된다. 베타 세포라고하는 대부분의 세포는 인슐린을 생성합니다. 

 

인슐린은 신체의 모든 기관, 특히 간, 지방 세포 및 근육의 기능에 직간접 적으로 영향을 미칩니다. 일반적으로 인슐린은 포도당 (당) 및 기타 화합물이 체세포로 이동하는 것을 증가시킵니다. 또한 지방, 단백질 및 탄수화물 분해 속도를 감소시킵니다. 랑게르한스 섬의 다른 2 가지 세포 유형은 호르몬 인 글루카곤 과 소마토스타틴을 생산합니다 . 혈당 수치가 떨어지면 글루카곤 이 방출됩니다. 글루카곤 은 저장된 탄수화물을 포도당으로 변환하여 에너지로 사용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인슐린과 글루카곤 은 함께 작용하여 혈액과 기타 체액의 포도당 농도를 비교적 좁은 범위 내에서 유지합니다. 글루카곤 은 간에서 포도당 방출을 제어하고 인슐린은 수많은 신체 조직으로의 포도당 수송을 제어합니다. 진성 당뇨병 당뇨병 (종종 단순히 당뇨병이라고 함)은 인슐린 결핍 또는 인슐린 저항성으로 인해 발생하는 탄수화물 대사의 만성 장애입니다. 중년의 개가 가장 흔하게 영향을받으며 암컷이 수컷보다 두 배 더 자주 영향을받습니다. Miniature Poodles, Dachshunds, Schnauzers, Cairn Terriers 및 Beagles와 같은 특정 작은 품종은 다른 품종보다 당뇨병이 더 자주 발생하는 것처럼 보이지만 모든 품종이 영향을받을 수 있습니다. 많은 기전이 인슐린 생산 및 분비 감소를 담당하지만 일반적으로 면역계 또는 췌장의 심각하고 재발 성 염증 (췌장염)에 의한 섬 세포의 파괴를 수반합니다. 인슐린 저항성과 진성 당뇨병은 쿠싱 병이있는 많은 개에서도 나타납니다 (개의 뇌하수체 장애 : 쿠싱 병 참조 ). 글루코 코르티코이드 또는 프로게스틴으로 장기간 치료하면 동물이 당뇨병에 걸릴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임신 기간과 더위주기 동안, 지불하지 않은 암컷은 프로게스테론 호르몬을 생성하여 고혈당과 인슐린 저항성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비만은 인슐린 저항성의 위험을 증가시킵니다. 글루카곤 증가또한 간 저장 포도당을 방출하여 고혈당의 발생에 기여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스트레스, 비만 및 특정 약물 (글루코 코르티코이드 및 프로 게 스토 겐)의 사용은 당뇨병의 징후를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당뇨병은 종종 점진적으로 발전 할 수 있으며 처음에는 징후를인지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징후로는 식욕 증가 및 체중 감소와 함께 갈증과 배뇨 증가가 있습니다. 당뇨병 동물은 종종 장기 또는 재발 성 감염을 일으 킵니다. 간이 비대 해지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백내장은 당뇨병이 제대로 조절되지 않는 개에서 자주 발생합니다. 당뇨병 진단은 금식 기간 후 혈액과 소변에서 높은 수준의 당분을 발견하는 것을 기반으로합니다. 질병에 대한 이해와 애완 동물의 일상적인 관리는 당뇨병을 성공적으로 관리하는 데 중요합니다. 치료에는 체중 감량,식이 요법, 인슐린 주사 및 경구 약물의 조합이 포함됩니다. 수의사는 반려 동물의 식사량과시기, 인슐린 주사의 복용량과시기를 결정합니다. 이 권장 사항을 매우 밀접하게 따르십시오. 또한 개가 아직 그렇지 않은 경우 중성화되어야합니다. 질병이 통제되고 있는지 확인하려면 혈당 측정이 필요합니다. 수의사는 가장 신뢰할 수있는 결과를 얻기 위해 집에서이 모니터링을 수행하도록 권장 할 수 있습니다. 귀하의 수의사는 이러한 결과를 해석하여 시간이 지남에 따라 치료에 필요한 변경을 할 것입니다. 수의사와상의없이 인슐린 치료 또는식이 요법의 양이나시기를 변경하지 마십시오. 인슐린 과다 복용은 생명을 위협하는 저혈당 (저혈당증)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인슐린을 과소 투여하면 개의 당뇨병 조절에 심각한 장기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위험 할 정도로 낮은 혈당의 징후로는 쇠약, 협응 부족, 발작 및 허탈이 있습니다. 인슐린 투여 후 이러한 징후가 보이면 즉시 수의사에게 연락하십시오. 동물 병원에 도착하기 전에 강아지의 혈당 수치를 빠르게 높이도록 권장 할 수 있습니다. 상당히 낮은 혈당은 의학적 응급 상황이며 즉각적인 치료가 필요합니다. 치료되지 않거나 제대로 치료되지 않은 당뇨병은 당뇨병 성 케톤 산증이라는 심각한 생명을 위협하는 합병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즉각적인 치료와 입원이 필요한 응급 상황입니다. 케톤 산증의 징후로는 갈증과 배뇨 증가, 무기력, 쇠약, 식욕 감소, 호흡 곤란 등이 있습니다. 당신의 개가 이러한 징후를 보이면 즉시 수의사에게 보여야합니다. 기능성 섬 세포 종양 (인슐린 종) 췌장 섬 세포의 종양은 종종 일반적으로 샘에서 분비되는 호르몬을 생산하고 분비합니다. 가장 흔한 췌장 섬 종양은 인슐린 분비 베타 세포에 영향을 미치며 인슐린 종이라고합니다. 

 

인슐린 종은 5-12 세 개에서 가장 흔합니다. 다른 호르몬과 제품도 섬세포 종양에 의해 생성되고 분비 될 수 있습니다. 과도한 인슐린 분비로 인해 징후가 나타나고 혈당이 낮아집니다 (저혈당증). 처음에는 쇠약, 운동 후 피로, 근육 경련, 조정 부족, 혼란 및 기질 변화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개는 쉽게 동요되며 때때로 흥분하고 불안해합니다. 주기적인 발작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개도 쓰러져 기절 한 것처럼 보일 수 있습니다. 징후는 처음에는 드물게 발생하지만 질병이 진행됨에 따라 더 자주 발생하고 더 오래 지속됩니다. 공격은 운동이나 금식 또는 식사 (인슐린 방출을 자극하고 혈당 수치를 낮춤)에 의해 유발 될 수 있습니다. 포도당 치료 후 징후는 빠르게 해결됩니다. 지속적이고 심한 저혈당의 반복적 인 에피소드는 돌이킬 수없는 뇌 손상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진단은 저혈당을 나타내는 검사와 함께주기적인 쇠약, 허탈 또는 발작의 이력을 기반으로합니다. 종양을 외과 적으로 제거하면 영구적 인 손상이 이미 발생하지 않는 한 저혈당 및 신경계 징후를 교정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종양이 이미 퍼진 경우 수술 후에도 혈당 수치가 낮게 유지 될 수 있습니다. 불행히도 인슐린 종은 종종 악성이지만, 큰 종양을 모두 제거하면 개는 좋은 삶의 질로 1 년 이상 살 수 있습니다. 식이 요법을 수정하고 글루코 코르티코이드 또는 기타 약물을 투여함으로써 영향을받은 개에서 삶의 질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가스트린 분비 섬 세포 종양 (Gastrinomas) 가스트린은 위장에서 위산 방출을 촉진하는 호르몬입니다. 가스트린은 일반적으로 위와 소장에서만 분비됩니다. 

 

드물게 가스트린 종이라고하는 췌도 세포의 종양에 의해 분비 될 수도 있습니다. 위장 종의 징후로는 식욕 부진, 혈액 구토, 간헐적 설사 (일반적으로 검은 색 혈액 포함), 체중 감소, 탈수 등이 있습니다. 이러한 징후의 대부분은 너무 많은 가스트린으로 인한 위궤양으로 인해 발생합니다. 위 또는 장 궤양이 반복되는 개에서는 췌장 종양을 확인하기 위해 탐색 수술을 실시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알려진 모든 경우에서 췌장암은 다른 부위로 퍼져서 수술이 불가능했습니다. 위와 장 궤양에 대한 약물은 개를 더 편안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