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행복하게 오래오래 살자

개의 부갑상선 및 칼슘 대사 장애

728x90
반응형

신체가 칼슘과 인산염을 처리하는 방식, 비타민 D의 기능 (비타민보다 호르몬처럼 작용), 뼈의 형성은 모두 부갑상선 호르몬과 칼시토닌 이라는 두 가지 다른 호르몬을 포함하는 시스템으로 연결됩니다. -부갑상선과 갑상선에서 분비됩니다. 골격계에 영향을 미치는 칼슘 및 인 대사 장애는 뼈, 관절 및 근육 장애에 관한 장에서 논의됩니다 ( 개에서 칼슘, 인 및 비타민 D와 관련된 장애 참조 ). 칼슘 조절 호르몬 칼슘은 골격의 필수 구성 요소이며 근육 수축, 혈액 응고, 효소 활동, 신경계 및 호르몬 방출 등에 중요한 기능을합니다. 신체의 칼슘을 정확하게 제어하는 ​​것은 건강에 매우 중요합니다. 부갑상선 호르몬, 비타민 D 및 칼시토닌은 모두 섭취와 배설의 변화에도 불구하고 칼슘 수치를 일정하게 유지하기 위해 상호 작용합니다. 다른 호르몬도 체내 칼슘 균형을 유지하는 데 기여할 수 있습니다.

 

부갑상선 호르몬 은 합성되어 목의 갑상선 양쪽에있는 부갑상선에 저장됩니다. 이 호르몬의 합성은 혈중 칼슘 수치와 관련된 피드백 메커니즘에 의해 조절됩니다. 부갑상선 호르몬의 주요 기능은 칼슘의 뼈 안팎으로의 이동, 신장에 의한 칼슘 보유 및 소화관에서 칼슘 흡수에 영향을 미침으로써 칼슘 수치를 조절하는 것입니다. 비타민 D 는 칼슘 대사 조절에 관여하는 두 번째 주요 호르몬입니다. 말과 사람을 포함한 여러 종에서 비타민 D는 자외선 (예 : 햇빛)에 노출 된 후 피부에 형성됩니다. 대조적으로, 개는 피부에 충분한 비타민 D를 형성 할 수 없으며식이 섭취에 의존합니다. 부갑상선 호르몬과 그 분비를 자극하는 상태와 인산 수치 감소는 활성 비타민 D의 형성을 증가시킵니다. 반대로 혈중 인 수치가 높으면 비타민 D 활성화가 감소합니다. 임신 및 성장과 같은 특정 조건에서 다른 호르몬이 활성 비타민 D의 형성을 자극 할 수 있습니다. 칼시토닌 은 포유류에서 갑상선의 특정 세포에서 분비되는 호르몬입니다. 혈중 칼슘 수치가 증가하면 고칼슘 혈증 (비정상적으로 높은 칼슘 수치)을 예방하기 위해 칼시토닌 이 방출됩니다. 고칼슘 혈증 (높은 혈중 칼슘 수치) 고칼슘 혈증은 혈중 칼슘 수치가 비정상적으로 높은 것입니다. 혈액의 과도한 칼슘은 모든 조직, 특히 신장, 신경계, 심장 및 혈관에 해 롭습니다. 매우 높은 칼슘 수치는 생명을 위협 할 수 있습니다. 이 상태와 관련된 징후는 칼슘 수치가 얼마나 높은지, 얼마나 빨리 발달하는지, 얼마나 오래 지속되는지에 따라 다릅니다. 가장 흔한 징후는 갈증과 배뇨 증가, 식욕 감소, 구토, 변비, 쇠약, 우울증, 근육 경련 및 발작입니다.

 

개에서 고칼슘 혈증은 종종 종양 (특히 림프종, 항문낭 종양 및 다발성 골수종), 부신 부신 (애디슨 병) 또는 신장 질환과 관련이 있습니다. 덜 흔한 원인으로는 과민성 부갑상선, 비타민 D 과다 복용, 육아 종성 질환이 있습니다 ( 혈중 칼슘 수치 증가의 원인 및 치료 (고칼슘 혈증) ). 고칼슘 혈증은 원인이되는 기저 질환을 확인하고 치료하여 치료합니다. 그러나 원인이 항상 분명하지는 않을 수 있습니다. 체액, 이뇨제 ( "물약") 및 글루코 코르티코이드를 포함한 지원 치료는 종종 혈액 내 칼슘 수치를 낮추기 위해 필요합니다. 추가 약물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특정 치료법은 혈중 칼슘 수치 증가 (고칼슘 혈증)의 원인 및 치료 표에 나와 있습니다 . 표 혈중 칼슘 수치 증가 (고칼슘 혈증)의 원인과 치료 상 저 칼슘 혈증 (낮은 혈중 칼슘 수치) 저 칼슘 혈증은 혈중 칼슘 수치가 비정상적으로 낮아 경련, 근육 떨림 및 발작을 유발합니다. 저 칼슘₩ 혈증의 원인에는 이전에 부갑상선의 외과 적 제거 (부갑상선 기능 저하증으로 이어지는), 신장 질환 또는 부전, 수유중인 여성의 칼슘 불균형이 포함됩니다. 부갑상선 기능 저하증 은 낮은 칼슘 수치, 높은 인산염 수치, 일시적 또는 영구적 인 부갑상선 호르몬 부족을 특징으로합니다. 개에서는 흔하지 않지만, 갑상선 기능 항진증이나 부갑상선 종양에 대한 치료로 부갑상선을 이전에 제거하여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저 칼슘 혈증의 일반적인 징후로는 근육 떨림과 경련, 근육 수축 및 전신 경련이 있습니다. 진단은 병력, 징후, 낮은 칼슘 및 높은 인 수치, 혈액 부갑상선 호르몬 수치를 기반으로합니다. 저 칼슘 혈증의 다른 원인을 제거해야합니다.

 

치료의 목표는 혈중 칼슘 수치를 정상으로 되돌리고 근본적인 원인을 제거하는 것입니다. 동물이 낮은 칼슘 수치로 인해 근육 경련이나 발작이있는 경우 즉시 정맥 내 칼슘 치료가 필요합니다. 칼슘의식이 보충제는 종종 비타민 D와 함께 장기 치료를 위해 처방됩니다. 만성 신부전 은 아마도 저 칼슘 혈증의 가장 흔한 원인 일 것입니다. 그러나 신부전과 함께 발생하는 저 칼슘 혈증은 부갑상선 기능 저하증에서 볼 수있는 신경계 징후로 이어지지 않는 경향이 있습니다. 치료에는 일반적으로식이 제한 및 혈중 인산염 농도를 낮추는 치료가 포함됩니다. 다른 여러 장애도 저 칼슘 혈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저 칼슘 혈증의 원인 및 치료 (저 칼슘 혈증) 참조 ).

728x90
반응형

'행복하게 오래오래 살자'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개의 갑상선 장애  (0) 2020.08.15
개의 뇌하수체 장애  (0) 2020.08.15
개의 췌장 장애  (0) 2020.08.12
개의 부신의 장애  (0) 2020.08.08
개의 호르몬 홀몬장애에 대하여  (0) 2020.08.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