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행복하게 오래오래 살자

개의 갑상선 장애

728x90
반응형

갑상선은 목에있는 2 엽선입니다. 그것은 요오드를 함유 생산 T있는 가장 중요한있는 호르몬, 3 및 T 네  몸에 많은 프로세스에 영향을 미칠. 일반적으로 갑상선 호르몬은 신진 대사 속도 또는 신체가 "달리는"속도를 조절합니다. 

 

호르몬이 너무 적 으면 신체 과정이 느려집니다. 너무 많으면 너무 빨리 실행됩니다. 갑상선 호르몬의 분비는 시상 하부에서 시작되는 일련의 사건에 의해 조절됩니다. 시상 하부 분비하는 갑상선 자극 호르몬 이형 차례로 갑상선에 작용 분비물 갑상선 자극 호르몬에 의하여 자극 T 샘 분비를 자극하여 뇌하수체 호르몬의 작용, (3) 및 T (4) . 갑상선 호르몬은 다양한 세포 과정에 작용합니다. 일부 작업은 몇 분에서 몇 시간 내에 발생하지만 다른 작업은 몇 시간 이상 걸립니다. 정상적인 양의 갑상선 호르몬은 성장 호르몬 및 인슐린과 같은 다른 호르몬과 함께 작용하여 조직을 만듭니다. 그러나 과도하게 분비되면 단백질과 조직의 분해에 기여할 수 있습니다. 갑상선 기능 저하증 갑상선 기능 저하증에서 갑상선 호르몬 수치가 감소하면 대사 속도가 느려집니다. 개의 갑상선 기능 저하증 사례의 95 % 이상이 갑상선 자체의 파괴로 인해 발생합니다. 또 다른 원인은 일반적으로 다른 뇌하수체 호르몬의 결핍을 유발하는 뇌하수체 종양입니다. 드물게 개는 정상적으로 발달하지 않거나 기능하지 않는 갑상선을 가지고 태어날 수 있습니다. 뇌하수체 왜소증과 같은 뇌하수체 장애를 가지고 태어난 강아지도 갑상선 기능 저하증을 가질 수 있습니다. 갑상선 기능 저하증은 4 ~ 10 세 개에서 가장 흔합니다. 일반적으로 중대형 품종에 영향을 미치며 장난감 및 미니어처 품종에서는 드뭅니다. 가장 일반적으로 영향을받는 품종은 Golden Retriever, Doberman Pinscher, Irish Setter, Miniature Schnauzer, Dachshund, Cocker Spaniel, Airedale Terrier입니다. 갑상선 기능 저하증은 수컷과 암컷 모두에서 똑같이 발생하지만 중성화 된 암컷은 지불하지 않은 개보다 위험이 더 높을 수 있습니다. 갑상선 호르몬 결핍은 모든 장기 시스템의 기능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징후가 다양합니다. 대부분의 징후는 신진 대사 둔화와 직접적인 관련이 있으며, 이는 정신적 둔감, 무기력, 운동을 꺼리거나 할 수 없음, 식욕 증가없이 체중 증가를 초래합니다. 일부 개는 보온을 유지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열원을 찾습니다. 피부와 털의 변화는 흔하며 건조 함, 과도한 탈모, 머리카락의 재성장 지연, 머리카락 가늘어 짐 또는 탈모 (일반적으로 양쪽에서 동일한 패턴)를 포함하며, 때로는 마모 부위에 대한 색소 침착 증가와 관련이 있습니다. 더 심한 경우 피부가 두꺼워 질 수 있으며, 특히 이마와 얼굴이 부풀어 오르고 눈 위에 피부가 두꺼워집니다. 이 붓기와 윗 눈꺼풀의 약간의 처짐, 드물게 식도 비대 (거대 식도), 후두 및 안면 신경의 마비, 심한 어지러움 (전정 질환)을 포함한 신경 학적 장애가 갑상선 기능 저하증과 관련 될 수 있습니다. 불행히도 이러한 징후는 치료로 해결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드물게 심한 갑상선 기능 저하증도 혼수 상태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중성화되지 않은 개에서 갑상선 기능 저하증은 다양한 생식 장애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암컷은 불규칙하거나 열주기가 없어서 불임이되거나 새끼의 생존율이 나빠질 수 있습니다. 남성은 성욕 부족, 작은 고환, 낮은 정자 수 또는 불임이있을 수 있습니다. 태아기 및 생후 첫 몇 개월 동안 갑상선 호르몬은 골격과 중추 신경계의 성장과 발달에 중요합니다. 갑상선 결핍으로 태어나거나 어릴 때 발병하는 동물은 종종 왜소증과 정신 발달 장애를 보입니다. 갑상선 기능 저하증의 원인에 따라 갑상선 비대도 발견 될 수 있습니다. 

 

갑상선 기능 저하증을 정확하게 진단하려면 갑상선 호르몬의 낮은 혈청 농도 (특히 T 4 )를 포함하여 징후에 대한 면밀한 평가와 다양한 실험실 테스트가 필요합니다 . 다른 질병이 유사한 징후를 보이고 혈액 내 T 4 수치를 낮출 수 있기 때문에 수의사는 일상적인 혈액 검사, 항체 검사, 갑상선 자극 호르몬 투여, 초음파 검사 또는 갑상선 신티그라피와 같은 추가 검사를 수행해야 할 수 있습니다. , 또는 치료 약물 시험. 같은 그레이하운드, 스코틀랜드 Deerhounds, 또는 알래스카는 개 썰매 경주와 같은 특정 품종은 일반적으로 낮은 T가 4 다른 품종에 비해 혈중 농도를. 또한 글루코 코르티코이드와 같은 일부 약물은 T 4의 혈중 농도를 낮출 수 있습니다 . 치료에는 누락 된 갑상선 호르몬의 증가 또는 교체가 포함됩니다. 티록신 (T 4 )은 개에게 가장 자주 사용되는 갑상선 호르몬 대체물입니다. 치료의 성공 여부는 징후의 개선 정도로 측정 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코트와 체중의 변화를 평가하기 전에 4-8 주 동안 치료를 시도해야합니다. 혈청 갑상선 호르몬 농도도 모니터링하여 갑상선 호르몬의 복용량을 조정해야하는지 여부를 결정합니다. 용량이 안정화되면 갑상선 호르몬 수치는 일반적으로 1 년에 한두 번 확인됩니다. 치료는 일반적으로 평생 지속됩니다. 갑상선 약물을 복용하는 동안 개가 개선되지 않으면 다른 장애가 원인 일 수 있으며 추가 검사를 수행해야합니다. 

 

갑상선 기능 항진증 갑상선 기능 항진증은 갑상선 호르몬 T 3 및 T 4 과잉으로 인해 발생합니다 . 징후로는 체중 감소, 식욕 증가, 흥분성, 갈증과 배뇨 증가, 구토, 설사, 심박수 증가 등이 있으며 이는 모두 대사율 증가를 반영합니다. 갑상선 기능 항진증은 고양이 에게서 훨씬 더 흔합니다.개보다. 개에서 발생하는 경우 가장 가능성이 높은 원인은 갑상선의 악성 암 (갑상선 암종)입니다. 개의 갑상선암 및 갑상선 기능 항진증의 치료는 종양의 크기, 관련 조직의 양, 전이 (체내의 다른 위치로의 암 확산)의 존재 여부에 따라 다릅니다. 수술, 방사선 요법 또는 방사성 요오드가 잠재적 인 치료 옵션입니다. 약물은 갑상선 기능 항진증의 징후를 개선 할 수 있지만 기저 종양을 치료하지는 않습니다. 갑상선 기능 항진증은 거의 항상 갑상선 암과 관련이 있기 때문에 장기적인 전망이 좋지 않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