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행복하게 오래오래 살자

개의 신경 내분비 조직 종양

728x90
반응형

신경 내분비 조직은 신경계와 호르몬 생성 기능을 모두 가진 조직입니다. 그들은 몸 전체의 여러 위치에서 발견됩니다. 종양은 부신 또는 갑상선, 소화관 또는 췌장의 신경 내분비 세포에서 때때로 발생합니다. 이 종양은 양성이거나 악성 일 수 있습니다. 양성 일지라도 성장하는 종양은 근처의 정상 조직을 파괴 할 수 있으며 경우에 따라 과도한 호르몬을 분비 할 수 있습니다. 

 

인슐린 종 , 가스트린 종 및 글루카곤 종 은 모두 췌장에서 발생하는 신경 내분비 조직 종양입니다. 갈색 세포종 은 부신의 수질에서 발생합니다. 갑상선의 C 세포에서 발생하는 종양은 다른 유형의 갑상선 종양보다 덜 발생하며 신체의 다른 부위로 퍼질 가능성이 적습니다. 설사는 이러한 유형의 종양의 가장 흔한 징후입니다. 치료 옵션에는 수술, 방사선, 화학 요법 및 방사성 요오드가 포함됩니다. 

 

화학 수용기 기관은 신경 내분비 조직에서 파생됩니다. 그들은 이산화탄소와 산소 함량 및 혈액 pH의 매우 작은 변화를 감지 할 수 있으며 호흡과 순환을 조절하는 데 도움이됩니다. 화학 수용기 조직의 종양은 주로 대동맥 체 (가슴에서 발견됨) 또는 경동맥 체 (목에서 발견됨)에서 주로 발생합니다. 대동맥 및 경동맥 종양은 복서 및 보스턴 테리어와 같은 단두 증 개 품종에서 가장 자주 나타납니다. 종양은 과도한 호르몬을 분비하지 않지만 심장, 혈관 및 신경에 압력을 가하여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대동맥 체 종양은 더 흔하지 만 경동맥 체 종양보다 신체의 다른 부위 (전이)로 퍼질 가능성이 적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