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행복하게 오래오래 살자

멍멍이 댕댕이의 면역 체계 반응 강아지 면역 반응

728x90
반응형

면역 체계의 주요 역할은 외부 침입자 또는 침입하거나 공격하는 비정상 세포로부터 신체를 방어하는 것입니다. 이를 위해 면역 체계는“자아”와“비자 아”를 구분해야합니다. 침입하는 미생물 (예 : 바이러스), 화학 작용제 또는 "비 자기"인 기타 이물질을 인식함으로써 신체는 공격으로부터 자신을 보호 할 수 있습니다. 신체의 면역 반응을 자극하는 물질을 항원이라고합니다. 항원은 박테리아, 바이러스, 기타 미생물 또는 암세포 내에 또는 그 위에 포함될 수 있습니다. 항원은 꽃가루 나 음식 분자와 같이 자체적으로 존재할 수도 있습니다. 정상적인 면역 반응은 외부 항원을 인식하고이를 방어하기 위해 힘을 동원하고 공격하는 것으로 구성됩니다. 침입자에 대한 3 가지 방어선이 있습니다 : 물리적 장벽, 비특이적 (또는 타고난) 면역, 특정 (또는 적응) 면역. 비특이적 및 특정 면역은 다양한 백혈구를 포함합니다. 

 

물리적 장벽 침입자에 대한 첫 번째 방어선은 기계적 또는 물리적 장벽입니다. 여기에는 피부, 눈의 각막, 호흡기, 소화기, 요로 및 생식 기관을 감싸는 막이 포함됩니다. 이러한 장벽이 깨지지 않는 한 많은 침입자들이이를 통과 할 수 없습니다. 그러나 장벽이 파손되면 (예 : 상처로 피부가 파손 된 경우) 감염 위험이 증가합니다. 또한 물리적 장벽은 그 지역에 서식하는 "좋은"박테리아와 해로운 박테리아를 파괴 할 수있는 효소를 포함하는 분비물에 의해 보호됩니다. 예로는 눈의 눈물, 소화관의 분비물, 소화관에 사는 정상적인 "장내 세균총"(박테리아)이 있습니다. 비특이적 면역 비특이적 (선천적) 면역은 출생시 존재합니다. 구성 요소가 모든 이물질을 거의 동일한 방식으로 처리하기 때문에 이름이 붙여졌습니다. 급성 염증은 비특이적 면역과 관련된 가장 중요한 과정입니다. 염증 동안 백혈구 (호중구 및 대 식세포 등)는 혈액에서 조직으로 빠르게 이동하여 침입 한 유기체를 죽이고 손상된 세포를 제거합니다. 비특이적 면역에 관여하는 다른 백혈구는 단핵 세포 (대 식세포로 발전하는), 호산구, 호염기구 및 자연 살해 세포 (도 볼 수 있습니다 개의 백혈구 ). 

 

이러한 비특이적 유형의 백혈구는 일반적으로 자체적으로 작용하여 침입자를 파괴합니다. 보체 시스템과 사이토 카인은 비특이적 면역에도 참여하는 면역 시스템에 의해 생성되는 분자입니다. 면역계의 특수 세포 및 분자 상 특정 면역 특정 (적응) 면역은 출생시 존재하지 않습니다. 획득됩니다. 면역 체계가 서로 다른 항원을 만나면 각 항원을 공격하는 가장 좋은 방법을 배우고 해당 항원에 대한 기억을 개발하기 시작합니다. 특정 면역은 이전에 만난 특정 항원에 대한 공격을 조정하기 때문에 그렇게 명명되었습니다. 새로운 항원에 처음 노출 된 후 특정 면역을 발달시키는 데는 시간이 걸립니다. 그러나 미래에 항원을 만나면 비특이적 면역에 의해 생성 된 것보다 반응이 더 빠르고 효과적입니다. 특정 면역은 림프구 (B 세포 및 T 세포), 항체, 항원 제시 세포 및 사이토 카인의 작용을 포함합니다. 대부분의 백신은 특정 면역의 발달을 자극하여 작동합니다. 백신은 동물의 많은 질병에 대해 개발되었으며 면역 반응을 향상시키는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면역 반응 강화 침입자를 파괴하려면 먼저 면역계가 침입자를 인식해야합니다. 모든 세포는 표면에 자신을 식별하는 고유 한 마커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이러한 구분을 할 수 있습니다. 신체의 세포와 동일하지 않은 표식이 표면에있는 세포는 이물질로 식별됩니다. 그러면 면역 체계가 해당 세포를 공격합니다. 일부 백혈구 (B 세포)는 침입자 또는 항원을 직접 인식합니다. 

 

B 세포가 항원을 인식하고 부착하면 항체를 생성하여 바이러스 또는 박테리아의 표면을 코팅하여 다른 세포의 증식 또는 감염을 막습니다. 이 과정을 중화라고합니다. 항체는 또한 다른 면역 방어가 그들을 찾아 공격 할 수 있도록 외부 침입자를 표시합니다. 부적절한 면역 반응을 방지하기 위해 B 세포는 일반적으로 항체를 생산하기 위해 헬퍼 T 세포의 "허가"를 요구합니다. T- 세포는 백혈구로 침입자를 먼저 섭취하고이를 조각으로 분해하는 세포의 도움이 필요합니다. 그런 다음 단편을 T ​​세포에 제공하여 인식하고 파괴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도우미 세포를 항원 제시 세포라고합니다. T 세포가 항원을 인식하는 방법 T 세포가 항원을 인식하는 방법 감염성 유기체가 제거 된 후에는 감염과 싸웠던 대부분의 면역 세포와 항체가 사라집니다. 그러나 작은 그룹의 "기억"면역 세포가 체내에 남아 있습니다. 기억 세포가 나중에 기억하는 항원에 노출되면 신체가 훨씬 더 빠르고 강력한 반응으로 반응하도록 돕습니다. 이것이 예방 접종이 많은 질병을 예방하는 데 성공한 이유입니다. 예방 접종은 감염성 유기체에 존재하는 항원에 T 세포와 B 세포를 노출시켜 면역 체계가 빠르게 반응하도록합니다. 면역 체계 장애의 유형 면역 체계가 항상 제대로 작동하는 것은 아닙니다. 

 

면역 매개 장애라고하는 면역계 장애는 면역계가 과도하게 활동하거나 저 활동 상태 일 때 발생합니다. 면역 결핍이라고하는 활동 부족 면역 체계로 인한 장애로 인해 동물은 감염 위험이 높아집니다. 또는 과민성 면역 체계가 이물질로 잘못 식별되는 신체 부위를 공격하여자가 면역 질환으로 알려진 것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다른 경우에는 면역 체계가 너무 많은 항체 또는 기타 화학 물질 (과민성 또는 알레르기 반응으로 알려짐)을 생성하여 외부 침입자에게 과잉 반응합니다. 이러한 장애에는 4 가지 일반적인 분류 또는 유형이 있습니다. I 형 반응 (아나필락시스) 유형 I 반응은 항체, 비만 세포 및 호산구에 의해 유발되는 과도한 면역 반응입니다. 그것은 알레르기 반응을 포함하며 가장 심각한 것은 아나필락시스입니다. 아나필락시스는 드물고 생명을 위협하는 즉각적인 알레르기 반응입니다 (예 : 먹거나 주사 한 것). 정상적인 면역 체계에서 항원과 항체의 결합은 히스타민과 같은 화학 물질을 생성하는 다양한 세포를 활성화시킵니다. 아나필락시스에서 신체는 과도한 수의 세포를 활성화하여 매우 많은 수의 히스타민 및 기타 화학 물질을 생성합니다. 이러한 화학 물질은 혈관 및 근육과 같은 다양한 기관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반응의 정도는 항원의 종류와 양, 생산 된 항체의 양, 노출 경로에 따라 다릅니다. 

 

아나필락시스 및 알레르기 반응을 유발할 수있는 약제에는 물린 곤충, 백신, 약물, 식품 및 혈액 제품이 포함됩니다. 가장 흔한 징후로는 안절부절, 흥분, 얼굴 부기, 침을 흘리기, 구토, 복통, 설사, 호흡 곤란, 쇼크, 쓰러짐, 경련, 사망 등이 있습니다. 유형 II 반응 (항체 매개 세포 독성 반응) 유형 II 반응은 항체가 자신의 세포 표면에 존재하는 항원에 결합 할 때 발생합니다. 이 항체-항원 복합체는 보체라고하는 일련의 세포 살상 단백질을 활성화하여 세포 사멸과 조직 손상을 초래합니다. 감염이이 반응을 유발하거나 "교차 반응"항체가 정상 세포를 표적으로 할 수 있습니다. 일부 동물은이 질환의 위험이 더 높은 것으로 태어납니다. 유형 II 과민증의 징후는 다양하며 반응이 일어나는 기관에 따라 다릅니다. 적혈구와 혈소판의 면역 매개 파괴는 가장 흔한 유형 II 반응입니다. 피부와 근육은 다른 잠재적 인 표적입니다. 진단 방법은 감염된 기관에 따라 다릅니다. 지지 치료는 감염원 제거 (결정된 경우)와 항 염증 또는 면역 억제 약물 치료로 구성됩니다. 유형 III 반응 (면역 복합 질환) 유형 III 반응은 많은 수의 항원-항체 복합체가 특정 기관에 쌓여 혈관 손상을 일으킬 때 발생합니다. 지속적인 감염, 암 및 흡입 된 항원에 대한 장기 노출을 포함하여 항원이 지속적으로 존재하는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또한 특정 약물에 대한 항체 반응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특히 장기간 지속되는 약물이나 장기간에 걸쳐 지속적으로 투여되는 약물의 경우에 그렇습니다. 일부 동물은 자기 항원에 대해 반응하여 항체를 생산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많은 경우 질병의 원인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가장 일반적으로 영향을받는 부위는 관절, 피부, 신장, 폐 및 뇌입니다. 징후는 다양하며 발열, 피부 병변, 다리에서 다리로 이동하는 파행, 관절 통증 또는 부종, 행동 변화, 구토, 설사 및 복통을 포함 할 수 있습니다. 면역 복합 질환은 일반적으로 혈액 검사, 생검 및 기타 질병 원인을 배제함으로써 진단됩니다. 치료에는 일반적으로 감염된 장기에 대한지지 적 치료, 원인 물질 제거 또는 감염 치료 (예 : 세균 감염에 대한 적절한 항생제 치료)가 포함됩니다. 면역 복합체의 지속적인 형성을 막고 이러한 반응과 관련된 염증을 줄이기 위해 항염증제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유형 IV 반응 (세포 매개 반응) 유형 IV 또는 지연 성 과민증은 신체가 항원에 노출 된 후 24 시간 이상 경과 한 후 발생합니다. 항체를 포함하는 다른 유형의 반응과 달리, 유형 IV 반응은 T 세포 및 대 식세포와 같은 면역 세포를 포함합니다. 유형 IV 반응의 발생을 담당하는 항원은 박테리아, 기생충, 바이러스, 화학 물질 및 특정 세포에서 나올 수 있습니다. 

 

이러한 유형의 반응은 모든 기관에서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징후는 다양합니다. 반응은 장기 특이 적 질병의 다른 원인을 배제하고 조직에 대한 실험실 검사를 통해 진단됩니다. 치료의 목표는 장기 특이 적 질병 과정을 기반으로 지원 치료를 제공하고, 가능한 경우 반응을 유발하는 항원의 근원을 확인 및 제거하고, 염증 및 면역 억제를 제어하는 ​​것입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