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행복하게 오래오래 살자

개의 신장 및 요로 장애 감지

728x90
반응형

수의사는 개가 아프기 전 며칠 동안 어떻게 행동했는지 기록하고, 신체 검사를 수행하고, 개의 혈액 및 소변 검사를 수행하여 비뇨기 계통의 많은 일반적인 문제를 진단 할 수 있습니다. 수의사가 복용하는 기록에는 애완 동물이 마시는 물의 양, 소변 빈도, 소변 생성량, 소변 모양 및 애완 동물의 행동 방식에 대한 정보가 포함될 수 있습니다. 수의사는 반려 동물이 복용했거나 현재 복용하고있는 약, 반려 동물의 식욕과식이 요법, 체중 변화, 이전 질병이나 부상에 대한 정보도 필요합니다. 신체 검사를 수행 할 때 수의사는 개의 신장과 방광을 느끼고 생식기와 때로는 직장을 검사합니다. 수컷과 암컷 개 모두 직장을 검사하면 수의사가 요도를 느낄 수 있습니다. 수컷의 경우 수의사가 전립선을 검사 할 수도 있습니다. 애완 동물이 배뇨에 문제가있는 경우 수의사는 신경 학적 (신경 및 뇌) 검사를 수행 할 수도 있습니다. 

 

수의사가 비뇨기 질환의 경우 수행 할 수있는 다른 많은 검사가 있습니다. 여기에는 혈액 검사, 혈압 검사, 소변 검사 및 기타 소변 검사, X- 레이, 조영제 X- 레이 (X- 레이에서 요로를 설명하기 위해 특수 염료를 사용하는 검사), 초음파 촬영, 생검 및 방광경 검사가 포함됩니다. 테스트. 방광경 검사에는 팁에 카메라가 달린 작은 튜브를 요도에 삽입하는 것이 포함됩니다. 이를 통해 수의사는 요도와 방광의 내부를 볼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검사를 위해 개를 마취하거나 진정제를 투여합니다. 소변 검사소변을 평가하는 실험실 검사입니다. 수의사가 요로 문제를 진단하는 데 사용할 수있는 가장 중요한 도구 중 하나입니다. 많은 검사가 소변 검사의 일부로 수행됩니다. 여기에는 소변 샘플의 농도를 나타내는 소변 비중이 포함됩니다. 색깔; 소변의 탁도 또는 흐림; 및 pH (소변 샘플의 산성 또는 알칼리성 정도). 소변 검사는 또한 설탕, 케톤 (신체 지방 처리의 부산물), 빌리루빈 (간에서 노폐물을 처리 할 때 생성되는 색소), 혈액 및 단백질과 같은 특정 화학 물질 또는 물질이 소변에 있는지 검사합니다. 

 

소변 침전물을 현미경으로 검사하여 적혈구, 백혈구, 기타 세포, 박테리아, 결정 및 신장 캐스트 (신장에서 나오는 튜브 모양의 입자)와 같은 것을 찾습니다. 지연은 부정확 한 결과를 초래할 수 있으므로 신선한 소변 샘플에서 소변 검사를 수행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개에서 소변 샘플을 수집하는 경우 샘플을 냉장 보관하고 수의사에게 수집 된 시간을 알려주십시오. 소변 검사를 통해 소변에서 단백질이 발견되면 소변 단백질 : 크레아티닌 비율이라는 추가 소변 검사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수의사가 귀하의 개가 요로 감염 일 수 있다고 의심하는 경우 , 소변 검사 대신 또는 추가로 세균 배양을 수행 할 수 있습니다. 방광 천자 (복부를 통해 삽입 된 바늘을 사용하여 방광에서 직접 소변을 제거)는 세균 배양을 위해 소변을 수집하는 선호되는 방법입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