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행복하게 오래오래 살자

개의 비뇨 기계 감염증

728x90
반응형

대부분의 비뇨 기계 감염은 박테리아에 의해 발생합니다. 감염은 일반적으로 박테리아가 요도를 통해 몸에 들어갈 때 발생합니다. 그런 다음 박테리아는 방광으로 이동하여 어떤 경우에는 그곳에 감염을 일으 킵니다. 때때로 박테리아가 계속해서 요로를 통해 신장으로 이동하여 신장 감염 (신우 신염)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비뇨 기계 감염의 위험을 증가시키는 몇 가지 요인이 있습니다. 여기에는 소변 흐름 문제 (특히 배뇨 중에 방광을 완전히 비울 수 없음), 지나치게 희석 된 소변, 소변 내 당분 (종종 당뇨병의 징후) 및 약화 된 면역 체계가 포함됩니다. 암컷 개는 수컷 개보다 요로 감염에 더 취약합니다. 그러나 더 오래되고 거세되지 않은 수컷 개는 전립선의 세균 감염에 취약합니다. 다른 질병 (신장병 또는 쿠싱 병)이있는 개는 감염 위험이 더 큽니다. 대부분의 개 세균 감염은 인간에게 전염 될 수 없습니다. 세균 감염의 치료는 여러 가지 이유로 중요합니다. 요로 감염을 일으키는 박테리아는 감염을 적절하게 치료하지 않으면 항생제에 내성이 생길 수 있습니다. 항생제 내성은 사라지지 않는 감염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어떤 경우에는 치료하지 않거나 부적절하게 치료 한 방광 또는 전립선 감염이 신장 감염의 원인이 될 수 있으며 이는 더 심각한 상태입니다. 마지막으로, 개의 치료되지 않은 요로 감염은 요로에 형성 될 수있는 특정 유형의 결석 (스 트루 바이트)의 일반적인 원인입니다. 방광 감염 세균에 의한 방광의 감염과 염증을 세균성 방광염 이라고 합니다 . 방광 감염의 징후로는 잦은 배뇨, 고통 스럽거나 어려운 배뇨, 부적절한 장소에서의 배뇨 등이 있습니다. 소변에 피가있을 수도 있습니다. 이것은 소변 흐름이 끝날 때 더 두드러 질 수 있습니다. 때때로 방광 감염이있는 개는 아무런 징후도 보이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감염은 일반적으로 일상적인 소변 검사 중에 진단됩니다. 장기간 스테로이드를 투여하거나 부 신피질 과다증 (부신 호르몬 과잉), 당뇨병 또는 신장 질환이있는 개는 징후가없는 요로 감염에 걸리기 쉽습니다. 세균성 방광염을 진단하려면 소변 검체가 필요합니다. 

 

수의사가 샘플에 대해 수행 할 수있는 실험실 테스트는 소변 검사와 세균 배양입니다. 필요한 경우 2 주 이상 (단순 감염) 경구 항생제로 치료합니다. 수의사는 약물이 감염을 치료했는지 확인하기 위해 치료 중과 치료 후에 더 많은 소변 샘플을 채취 할 수 있습니다. 반복적으로 감염된 개에서 수의사는 감염이 재발하지 않도록 정기적으로 (약 1 ~ 3 개월마다) 소변 샘플을 채취 할 수 있습니다. 장기간 또는 재발하는 감염은 해결해야하는 근본적인 문제의 징후 일 수 있습니다. 특정 약물은 요로 감염의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으므로 수의사가 개에게 투여되는 모든 약물에 대해 알고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낭종, 성장, 결석과 같은 문제를 배제하기 위해 X- 레이, 조영제 X- 레이, 초음파 촬영 및 / 또는 방광경 검사 (요도와 방광 내부를 보는 데 사용되는 얇은 카메라)와 같은 추가 검사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 종양 및 선천적 결함. 감염 위험에 기여할 수있는 다른 질병을 진단하기 위해 혈액 검사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때로는 애완 동물에게 아무런 문제가없는 것 같더라도 세균성 방광염이 계속해서 재발합니다. 이 경우 수의사는 반려견이 장기간 복용 할 수 있도록 저용량 항생제를 처방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약물은 방광 감염의 재발을 예방하고 감염이 신장으로 위로 퍼지는 것을 방지합니다. 반려견이 장기간 저용량 항생제를 사용하는 경우, 새로운 감염과 내성 박테리아의 존재를 확인하기 위해 일반적으로 빈번한 모니터링 (소변 검사 및 세균 배양)이 필요합니다. 개가 낮 동안 자주 소변을 보도록 권장하면 감염 재발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신장 감염 (신우 신염) 신우 신염은 신장의 염증입니다. 이것은 일반적으로 방광 위로 올라간 다음 신장으로 계속되는 요로의 박테리아에 의해 발생합니다. 신우 신염과 세균성 방광염의 위험 인자는 매우 유사합니다. 신장이나 요관의 결석과 같이 비뇨 계를 통한 정상적인 소변 흐름을 방해하는 모든 것이 신우 신염의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어린 개의 경우 자궁외 요관 과 같은 선천적 결함 이 신우 신염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이 상태의 위험에 처한 개는 아주 어리거나 나이가 많은 개, 면역 체계가 약한 개, 소변의 수분량을 적절하게 균형을 맞출 수없는 신장이있는 개입니다. 

 

대부분의 경우 수의사는 신우 신염의 원인을 식별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신우 신염의 징후로는 옆구리의 통증, 특히 신장 주변 부위의 통증, 발열, 기분이 좋지 않다는 일반적인 감각 등이 있습니다. 다른 징후로는 구토, 식욕 감소, 과도한 갈증 또는 과도한 배뇨가 있습니다. 신장이 갑자기 기능을 상실하기 시작할 수 있습니다. 장기 신우 신염이있는 개는 증상이 거의 또는 전혀 없을 수 있으며 (과도한 갈증과 배뇨 제외) 종종 신장 기능이 저하되기 시작할 때까지 진단되지 않습니다. 수의사는 소변과 혈액 샘플을 통해 신우 신염을 진단 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경우 진단을 위해 초음파 촬영 또는 조영제 X- 레이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치료에는 장기 항생제 (4 ~ 8 주)가 포함되며 때로는 고용량을 투여합니다. 개가 매우 아프면 수의사가 정맥 주사액과 주사 가능한 항생제를 투여 할 수 있습니다. 

 

극단적 인 경우에는 감염이 건강한 신장으로 퍼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감염된 신장을 제거해야합니다. 수의사는 감염이 재발하지 않도록 치료 중 및 치료 후에 정기적으로 소변 샘플을 채취 할 수 있습니다. 신우 신염에 걸린 개는 반복 감염 위험이 높습니다. 신우 신염은 생명을 위협하는 질병이 될 수 있으므로 수의사의 권장 사항을 따르는 것이 중요합니다. 단기 신우 신염이있는 동물은 치료 전에 발생한 손상 정도에 따라 완전한 신장 기능을 회복 할 수 있습니다. 두 신장 모두 이미 실패한 경우 수의사는 추가 손상을 늦추고 신장 질환 및 실패 의 징후를 관리하는 치료법을 처방 합니다. 간질 성 신염 간질 성 신염은 신장의 또 다른 유형의 염증입니다. 개에서 갑작스런 발병 (급성) 간질 성 신염은 종종 전염병에 의해 유발됩니다. 가장 흔한 원인은 렙토스피라증 ( Leptospira interrogans에 의한 감염 )입니다. 렙토스피라증은 일반적으로 너구리, 주머니쥐, 쥐 및 기타 작은 포유류와 같은 야생 동물에 의해 전염됩니다. 시골, 교외 및 도시 지역에 사는 개에서 발생할 수 있습니다. 감염을 치료하려면 항생제가 필요합니다. 신부전이 발생한 경우 수액을 포함한지지 요법으로 치료할 수 있습니다. 인간도 렙토스피라증에 감염 될 수 있습니다. 개에서 사람에게 전염되는 경우는 드물지만 개가 감염 진단을 받으면 개 주인은 의사와 상담해야합니다. Capillaria plica 감염 Capillaria plica 는 방광, 그리고 드물게 개의 요관과 신장을 감염시킬 수있는 작은 벌레입니다. 이것은 애완견에서 흔하지 않은 기생충입니다. 벌레는 실 모양이고 황색을 띠며 길이가 13 ~ 60mm (0.5 ~ 2.5 인치)입니다. 이 감염은 야생 동물에서 가장 흔합니다. 개는 기생충의 유충을 운반하는 지렁이를 먹음으로써 감염됩니다. 대부분의 개는 징후가 없습니다. 일부는 과도한 배뇨, 배뇨 조절 불능, 비정상적인 장소에서의 배뇨의 징후를 보입니다. 벌레의 알은 소변으로 나옵니다. 수의사는 소변 검체를 검사 할 때이를 식별 할 수 있습니다. 최선의 치료법은 결정되지 않았지만 몇 가지 다른 기생충 약물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거대한 신장 벌레 감염 Dioctophyma renale 로 알려진 거대한 신장 벌레 는 개의 신장과 복부를 감염시킬 수있는 기생충의 한 유형입니다. 

 

그러나 애완견에서는 흔하지 않은 기생충입니다. 이것은 알려진 가장 큰 기생충 중 하나이며 길이가 40 인치 (103 센티미터)에이를 수 있습니다. 암컷 벌레는 수컷보다 큽니다. 남녀 모두 피가 붉은 색입니다. 그들은 통 모양의 황갈색의 알을 낳습니다. 감염된 개의 소변에는이 알이 들어 있습니다. 개는 감염된 날 생선, 개구리 또는 특정 일반적인 뒷마당 벌레 (예 : 지렁이)를 먹음으로써 벌레를 잡습니다. 개가 감염된 물고기, 개구리 또는 벌레를 소화하기 시작하면 거대한 신장 벌레가 개의 장에서 간으로, 마지막으로 신장으로 이동합니다. 종종 벌레는 신장까지 도달하지 않고 대신 복부에 도달합니다. 신장에 들어가면 벌레는 신장 조직을 막고 파괴합니다. 오른쪽 신장은 가장 흔하게 감염되는 신장입니다. 두 신장이 모두 감염되면 신부전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감염으로 인해 발생할 수있는 다른 문제로는 복강의 염증, 복부 또는 장의 반흔 조직 밴드, 간 질환이 있습니다. 감염의 징후로는 소변의 혈액, 과도한 배뇨, 체중 감소, 복부 또는 신장 주변 부위의 통증이 있습니다. 수의사는 소변 검체에서 난자를 식별하여 거대 신장 벌레 감염을 진단 할 수 있습니다. 진단을 내리기 위해 X- 레이, 초음파 촬영 또는 복부 수술과 같은 다른 검사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가장 좋은 치료는 다른 신장이 건강하다면 영향을받은 신장을 제거하는 것입니다. 이 감염을 예방하려면 개가 날 생선이나 감염 될 가능성이있는 다른 동물을 먹지 않도록하십시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