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행복하게 오래오래 살자

개의 알레르기 성 폐렴

728x90
반응형

알레르기 성 폐렴은 폐와 소기도의 급성 또는 만성 알레르기 반응입니다. 폐는 기생충 또는 기타 자극의 존재에 "과도하게 반응"하여 염증과 장기 기침을 유발합니다. 혈액에는 종종 호산구라고 불리는 백혈구 수가 정상보다 많습니다. 근본적인 원인은 개의 이러한 반응에서 거의 결정되지 않습니다. 이전에 PIE 증후군으로 알려진 호산 구성 기관 지폐 병증은 혈액과 폐의 호산구 수가 증가하는 것과 관련된 질병 그룹입니다. 이 질병 그룹은 알레르기 성 폐렴의 한 유형입니다. 호산 구성 기관 지폐 병증의 원인에는 기생충, 만성 세균 또는 진균 감염, 바이러스, 외부 항원 및 알려지지 않은 요인이 포함됩니다. 개 심장 사상충 폐렴은 개가 심장 사상충의 전 유충 단계 (미세 섬유)에 민감해질 때 발생합니다. 장내 기생충과 원발성 폐 기생충의 이동은 알레르기 성 폐렴의 경미한 징후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폐 결절성 호산 구성 육아종 증후군 은 개에서 발생하는 드물고 심각한 알레르기 반응이며 가장 흔히 심장 사상충 감염 과 관련이 있습니다. 또한 진행되고 통제 할 수없는 호산 구성 기관지 신경 병증에서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상태에서 심각한 면역 반응으로 인해 폐 전체에 덩어리가 형성됩니다. 이 반응은 신체의 다른 기관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만성 기침은 알레르기 성 폐렴의 가장 흔한 징후입니다. 

 

기침은 경미하거나 심할 수 있으며 건조하거나 (비생산적) 분비물을 포함 (생산적) 할 수 있습니다. 체중 감소, 빠르거나 어려운 호흡, 쌕쌕 거림, 운동 불내성, 때때로 피가 뱉어 질 수 있습니다. 심각하게 영향을받은 동물은 푸르스름한 점막이 있고 휴식을 취할 때 호흡 곤란을 겪을 수 있습니다. 호흡과 기침의 정도는기도와 폐포 내 염증의 정도와 관련이 있습니다. 진단은 주로 동물의 병력과 징후, 흉부 X- 레이 및 실험실 검사를 기반으로합니다. X- 레이에서 심장 사상충 질환 또는 기생 폐 질환의 증거는 이것이 알레르기 반응의 근본 원인임을 시사 할 수 있습니다. 혈액 검사에서는 여러 유형의 백혈구가 증가하여 염증이나 감염을 나타냅니다. 폐 기생충 또는 심장 사상충이 의심되는 경우 대변 분석 및 심장 사상충 검사가 수행됩니다. 폐에서 검체 (백혈구, 기생충 또는 박테리아 등)를 수집하기 위해 기관지 폐포 세척이라고하는 특수 절차가 권장 될 수 있습니다. 근본 원인이 확인되면 일반적으로 문제를 일으키는 물질을 제거하고 코르티코 스테로이드를 단기적으로 투여하면 문제가 해결됩니다. 심장 사상충 질환 또는 폐 기생충이 원인으로 보이는 경우 기생충 치료 전 또는 치료 중 코르티코 스테로이드 치료가 폐 징후를 제어합니다. 근본 원인을 파악할 수없는 경우 장기간 코르티코 스테로이드 요법이 필요한 경우가 많습니다. 

 

심한기도 수축이 의심되는 경우 기관지 확장제 또는 베타 2 작용제 약물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심한 숨가쁨이있는 동물은 산소 요법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