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행복하게 오래오래 살자

개의 폐 및 기도 부위에서 생긴 암 과 종양

728x90
반응형

호흡기는 다양한 종양의 숙주가 될 수 있습니다. 다음은 개의 폐와기도에서 발견되는 더 흔한 종양입니다. 코와 부비동의 종양 코와 부비동 종양은 모든 송곳니 종양의 약 1 ~ 2 %를 차지합니다. 발병률은 수컷과 나이가 많은 개에서 약간 더 높습니다. 진단 당시의 평균 연령은 9.5 ~ 10 세입니다. 개의 경우 거의 모든 종양이 암성 (악성)입니다. 긴 코 및 중간 코 품종은 짧은 코 품종 (단두 증)보다 위험이 더 높은 것으로 보입니다. 코와 부비동의 종양은 주변 조직을 공격적으로 침범하는 경향이 있지만 신체의 다른 부위로 퍼지는 경향이 없습니다 (전이). 전이 될 때 가장 흔히 영향을받는 부위는 림프절, 폐 및 뇌입니다. 일반적으로 치료하지 않으면 생존은 진단 후 3 ~ 5 개월입니다. 점액, 고름 또는 혈액이 포함 된 만성 비강 분비물이 가장 흔한 징후입니다. 처음에 분비물은 코의 한쪽을 포함하지만 종종 양면이됩니다. 주기적인 재채기, 코 출혈, 코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얼굴과 입의 기형은 뼈 또는 연조직 비강 및 부비동 구조의 파괴로 인해 발생합니다. 안구 뒤에서 이러한 종양이 확장되면 안구 돌출, 과도한 눈물 생성 및 각막 염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질병 말기에 종양이 상부 두개골로 확장되면 방향 감각 상실, 실명, 발작, 혼미 및 혼수 상태와 같은 중추 신경계 징후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진단은 병력과 임상 징후를 기반으로합니다. 비강 X- 레이 또는 컴퓨터 단층 촬영 (CT) 스캔은 일반적으로 비강 및 부비동의 밀도 증가와 뼈 파괴의 증거를 보여줍니다. 비강 CT 스캔은 코 종양을 만성 비강 분비물의 다른 원인과 구별 할 때 X- 레이보다 더 자세한 정보를 제공하기 때문에 선호됩니다. 종양 조직의 생검은 확실한 진단을 제공 할 수 있습니다. 권장되는 치료법은 종양 유형과 질병의 정도에 따라 크게 달라집니다. 종양의 적극적인 외과 적 제거, 약물 요법, 방사선 요법 또는 이들의 조합과 같은 치료는 진단이 조기에 이루어질 때보다 유리한 전망을 제공합니다. 후두 및 기관의 종양 개에서 후두와 기관의 종양은 드뭅니다. 후두 종양의 가장 흔한 징후로는 흡입시 또는 운동 후 호흡 곤란이 있습니다. 고음의 시끄러운 호흡; 목소리 변화 (쉰 목소리 또는 목소리 상실); 그리고 기침. 기침, 호흡 곤란, 고음, 시끄러운 호흡 등 유사한 징후가 기관 종양과 관련이 있습니다. 동물이 피를 토할 수 있지만 이것은 드뭅니다. 

 

호흡 곤란의 정도는 종종 기관의 막힘 정도와 관련이 있습니다. 진단은 종종 병력 및 임상 소견에서 그리고 상부기도 폐쇄 또는 기침의 다른 원인을 제거하여 내릴 수 있습니다. 종양 덩어리는 내시경이나 X- 레이로 후두 나 기관을 검사하는 동안 수의사가 볼 수 있습니다. 생검 후 확실한 진단을 내릴 수 있습니다. 치료에는 종양을 외과 적으로 제거하는 것이 포함됩니다. 일부 유형의 종양은 방사선 요법에 반응합니다. 원발성 폐 종양 폐에서 발생하는 종양 (원발성 폐 종양)은 개에서 드뭅니다. 전이성 폐암 (다른 위치에서 폐로 퍼지는 암)은 원발성 폐암보다 개에서 훨씬 더 흔합니다. 그러나, 원발성 폐암은 지난 20 년 동안 더 자주 발견되었습니다. 이는 평균 수명 증가, 감지 및 인식 향상, 또는 환경에서 암 유발 인자에 대한 노출 증가로 인한 것일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원발성 폐 종양은 개에서 평균 10 ~ 12 세에 진단됩니다. 모든 품종과 성별이 동등하게 영향을받는 것으로 보입니다. 개의 원발성 폐 종양 중 80 % 이상이 악성 (암성)입니다. 원발성 폐 종양은 폐, 림프절, 뼈 및 뇌의 다른 부위로 퍼질 수 있지만 다른 기관으로 퍼질 수도 있습니다. 원발성 폐 종양에는 종양의 위치, 종양 성장 속도 및 이전 또는 현재 폐 질환의 존재 여부에 따라 다양한 징후가 있습니다. 개에서 가장 흔한 징후로는 기침, 체중 감소, 무기력, 호흡 곤란 등이 있습니다. 다른 징후로는 식욕 부진, 운동 내성 감소, 빠른 호흡, 쌕쌕 거림, 구토 또는 역류, 발열, 파행 등이 있습니다. 그러나 개의 25 %는 종양과 관련된 징후를 보이지 않습니다. 흉부 X- 레이는 폐암을 암시하는 징후가있는 동물을 진단하는 첫 번째 단계입니다. 그러나 다른 이유로 X- 레이를 촬영할 때 많은 원발성 폐 종양이 확인됩니다. 

 

폐암의 확실한 진단을 위해서는 조직 검체 (생검)가 필요합니다. 종양이있는 폐 부분을 제거하는 수술은 대부분의 경우 권장되는 치료법입니다. 수술 할 수없는 종양이나 전이 된 종양은 화학 요법으로 치료할 수 있습니다. 림프절로 퍼지지 않은 단일 원발성 폐 종양이있는 개는 평균 생존 시간이 가장 길다 (평균 12 개월). 진단 당시 림프절이 관련되거나 여러 종양이 발견되면 생존 시간이 단 2 개월로 단축됩니다. 종양의 재발 또는 확산은 일반적인 사망 원인입니다. 전이성 폐 종양 전이성 폐 종양은 신체의 다른 부분에서 발생하여 폐로 퍼지는 종양입니다. 

 

종양은 혈액 또는 림프계를 통해 또는 신체의 가까운 위치에서 종양 세포를 직접 확장하여 폐로 퍼질 수 있습니다. 전이성 폐 질환의 징후는 기침이 덜 흔하다는 점을 제외하고는 원발성 폐 종양의 징후와 유사합니다. 징후의 심각성은 종양의 위치와 병변이 단일인지 다중인지에 따라 다릅니다. 진단 및 치료는 원발성 폐 종양과 유사합니다. 화학 요법 또는 방사선 요법은 수술에 적합하지 않은 특정 종양 유형에 유용 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폐로 전이되는 종양이있는 개는 수술 전에 흉부 X- 레이를 촬영하여 전이 발생 여부를 확인해야합니다. 하나, 전이성 폐 종양이있는 개의 40 % 이상이 너무 작아 X- 레이로 볼 수 없습니다. 컴퓨터 단층 촬영 (CT 스캔)을 수행하여 이러한 폐 종양 중 일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폐로의 전이는 악성 종양의 임상 과정 후반에 발생하기 때문에 예후가 좋지 않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