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행복하게 오래오래 살자

개의 코부분 진드기 코부위 진드기 강아지 비강 진드기

728x90
반응형

학명 Pneumonyssoides caninum 또는 Pneumonyssus caninum으로 도 알려진 송곳니 비강 진드기 는 전 세계적으로보고되었습니다. 모든 품종, 연령 및 성별이 영향을받는 것으로 보이지만, 한 보고서에 따르면 3 세 이상의 개가 더 자주 영향을 받고 대형견이 소형견보다 발병률이 더 높다고 제안했습니다. 진드기는 비강과 부비동에 산다. 진드기의 전파는 개 사이의 직접 및 간접 접촉에 의해 발생하는 것으로 생각됩니다. 이 유기체가 인간에게 위험을 준다는 증거는 없습니다. 

 

비강 진드기 감염과 관련된 가장 흔한 징후로는 코 출혈, 재채기, "역 재채기"(안쪽으로 빠르게 공기 냄새 맡기), 냄새를 잡는 능력 장애, 안면 가려움증, 코 분비물, 호흡 곤란, 머리 흔들림, 고혈압 등이 있습니다. 시끄러운 호흡. 기타 덜 구체적인 징후로는 기침, 안절부절, 쓰러짐이 있습니다. 내시경 및 비강 홍조로 개의 코를 검사하는 것은 비강 진드기를 진단하는 데 유용한 도구입니다. 유연한 스코프를 통해 수의사는 비강을 관찰 할 수 있으며, 비강 홍조로 얻은 체액은 진드기의 존재 여부를 검사 할 수 있습니다. 때때로 도움이되는 다른 절차에는 혈액 및 소변 검사, 비강 또는 치과 용 X- 레이, 컴퓨터 단층 촬영 (CT 스캔) 또는 비강 생검이 있습니다. 수의사는 종종 이러한 유형의 검사를 내시경 검사 또는 비강 세척 전에 수행합니다. 이러한 검사는 자체적으로 호흡기 질환의 징후를 일으킬 수 있기 때문입니다. 

 

다른 많은 호흡기 질환이 유사한 징후를 유발할 수 있으므로 비강 진드기를 찾아 식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개 비강 진드기에 대해 보편적으로 권장되는 단일 치료법은 없습니다. 그러나 몇 가지 기생충 치료제가 85 % 이상의 경우에 효과적인 것으로 보입니다. 치료는 특히 감염이 의심되지만 진드기가 발견되지 않은 경우 임상 징후를 완전히 제거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징후는 동시에 존재하는 다른 상기도 질환의 결과 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