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행복하게 오래오래 살자

개의 폐선 감염

728x90
반응형

개의 폐선 감염은 일반적으로 기관지 충 Oslerus osleri 에 의해 발생합니다 . 그들은 미국, 남아프리카, 뉴질랜드, 인도, 영국, 프랑스 및 호주에서 발견되었습니다. 성체 폐 벌레는 개의 기관에있는 결절에 살고 성충이 낳은 유충 알이 부화합니다. 강아지는 감염된 개의 대변이나 타액에서 감염됩니다 (예 : 감염된 엄마가 강아지를 핥는 경우). 개에서 감염은 드물게 발생합니다.

 

폐선 감염의 징후는 호흡률이 약간 증가한 중등도의 마른 기침에서 중증의 지속적인 기침 및 호흡 곤란 또는 심지어 실패까지 다양합니다. 눈에 띄는 징후가없는 감염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폐 벌레에 감염된 개에서 사망은 비교적 드물다. 그러나 세계 특정 지역의 개에서 발견 되는 Angiostrongylus vasorum 및 Dirofilaria immitis ( 심장사상충 참조 ) 와 같이 심장의 우심실에 서식하는 일부 선충은 폐 질환과 관련이있을 수 있습니다. 

 

심장이나 폐 증후군, 또는 둘의 조합과 관련된 징후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폐선 감염의 진단은 징후, 알려진 전파 패턴 및 대변에 유충의 존재를 기반으로합니다. 내시경 (기관 지경 검사) 및 X- 레이를 사용한기도 검사는 유용한 도구가 될 수 있습니다. 감염된 동물이 항상 배설물에서 유충을 통과하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수의사가 폐 벌레를 진단하는 것은 어려운 일이 될 수 있으며, 그럴 경우 그 수가 적을 수 있습니다. 기관 지경 검사는 기관에서 세척액을 수집하여 계란, 유충 및 백혈구를 검사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개의 폐선 감염은 치료하기 어려울 수 있지만, 특히 기관의 결절을 외과 적으로 제거하는 경우 적절한 항 기생충 약물이 효과적이라는 증거가 있습니다. 최대 2 개월 동안 기생충 치료를 계속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기타 폐웜 Capillaria aerophila 는 일반적으로 여우의 전두동, 기관, 기관지 및 비강에서 발견되는 기생충이지만 개와 다른 육식 동물에서도 발견 될 수 있습니다. 

 

암컷 벌레는 폐에서 알을 생성하여 기침하고 삼킨 다음 대변으로 전달됩니다. 개는 유란으로 오염 된 음식을 먹거나 물을 마시면 감염됩니다. 먹은 알은 장에서 부화 한 다음 순환계를 통해 폐로 이동합니다. 유충은 감염 후 약 40 일 후에 성숙합니다. 임상 징후로는 기침, 지속적인 재채기, 비강 분비물이 있습니다. 적절한 구충제 치료가 일반적으로 효과적입니다. 개를 감염시킬 수있는 다른 폐선 에는 Crenosoma vulpis , Eucoleus aerophilus 및 Filaroides hirthi가 있습니다. F hirthi 는 벌레가 폐 조직 내에 살고 있다는 점을 제외하면 Oslerus osleri 와 유사합니다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