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행복하게 오래오래 살자

개의 후두 마비

728x90
반응형

상기도의 질병 인 후두 마비는 개에서 흔합니다. 이 상태는 호흡 중에 후두의 연골이 정상적으로 열리고 닫히지 않을 때 발생합니다. 래브라도 리트리버, 아이리시 세터, 그레이트 데인과 같은 중년에서 나이가 많고 크고 거대한 개 품종의 후천적 문제입니다. Bouvier des Flandres, Leonbergers, Siberian Huskies, Bulldogs 및 경주 용 썰매견에서는 유전성, 선천성 (출생시 존재) 질병으로 덜 자주 보입니다. 

 

증상에는 마른 기침, 목소리 변화, 시끄러운 호흡이 포함되며,이 증상은 스트레스와 노력 중 호흡 곤란으로 천천히 진행되고 결국에는 쓰러집니다. 역류 및 구토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징후의 진행은 일반적으로 호흡 곤란이 분명해지기까지 수개월 또는 수년이 걸립니다. 수의사는 일반적으로 진단을 확인하기 위해 내시경 (후두경 검사)으로 상기도를 검사해야합니다. 

 

이 절차는 가벼운 마취를 사용하여 수행됩니다. 처음에는기도 폐쇄 징후를 완화하는 데 치료가 이루어집니다. 진정제와 코르티코 스테로이드는 경증의 경우 일시적으로 효과적입니다. 심한 폐색은 기관에 튜브를 삽입해야 할 수 있습니다 (기관 절개술). 문제를 해결하기위한 수술은 종종 성공적입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