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행복하게 오래오래 살자

개의 폐렴 강아지 폐렴 개가 폐렴에 걸렸을때 개 기침이 심할때

728x90
반응형

개가 저녁마다 혹은 약간 그늘진곳이나 추운곳 기온이 낮은곳 겨울철 기침을 심하게 한다면 개의 폐렴을 의심해볼 필요가 있다. 강아지 폐렴 기침 심할때

폐렴은 호흡 곤란과 혈액 내 산소 결핍을 유발하는 폐와기도의 염증입니다. 많은 가능한 원인이 있습니다. 폐렴의 가장 흔한 원인은하기도의 바이러스 감염입니다. 개 디스템퍼 바이러스, 아데노 바이러스 1 형 및 2 형, 개 인플루엔자 바이러스 및 파라 인플루엔자 바이러스는기도에 손상을 일으키고 동물이 폐렴 발병에 취약하게 만듭니다. 기관지의 기생 침범도 폐렴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흔하지 않지만 결핵성 폐렴은 때때로 개에서 나타납니다. 곰팡이 폐렴 (아래 참조)은 개에서도 볼 수 있습니다. 기관지의 점막 손상과 자극제의 흡입은 폐렴을 직접 유발할 수있을뿐만 아니라 동물이 박테리아 감염에 취약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흡인 성 폐렴 (아래 참조)은 지속적인 구토, 식도의 비정상적인 움직임 또는 부적절하게 투여 된 약물 (예 : 오일 또는 바륨) 또는 음식 (강제 공급)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폐렴의 징후로는 무기력, 식욕 부진, 깊은 기침 등이 있습니다. 특히 운동 후에는 호흡 곤란, 입술의 "부풀림", 푸른 점막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체온이 적당히 증가합니다. 흉막염 (폐 주변 내막의 염증) 또는 추가 유기체 감염과 같은 합병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진단에는 일반적으로 병력, 신체 검사 (청진기로 폐 듣기 포함) 및 적절한 검사가 포함됩니다. 수의사는 폐에서 쌕쌕 거리는 소리를들을 수 있습니다. 폐렴의 후기 단계에서는 염증으로 인한 폐 밀도 증가를 엑스레이에서 볼 수 있습니다. 기도를 "세척"하는 데 사용되는 액체 분석은 세균 감염 진단에 유용합니다. 박테리아 배양 및 약물 감수성 검사는 필요한 경우 수의사가 최선의 항생제 치료 과정을 결정하는 데 도움이됩니다.

 

바이러스 감염은 일반적으로 체온을 증가시킵니다. 폐렴이있는 동물은 따뜻하고 건조한 환경에서 혜택을받습니다. 점막이 매우 푸르스름한 경우 (혈액의 산소 부족을 나타냄) 수의사는 산소를 투여 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항생제가 투여되지만, 치료는 실험실 배양 결과에 따라 수정 될 수 있으므로 제공된 약물이 발견 된 감염 유형에 가장 잘 맞도록합니다. 기관지 확장제 및 분무 ( "호흡 치료")와 같은 추가 치료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개는주기적인 흉부 X- 레이를 포함하여 자주 재검사를 받아 개선 또는 재발을 관찰하고 기저 질환 (있는 경우)을 추적하거나 가능한 합병증을 발견해야 할 수 있습니다. 흡인 폐렴 흡인 성 폐렴은 이물질 흡입으로 인한 폐 감염입니다. 염증의 정도는 흡입 된 물질, 흡입 된 박테리아의 유형 및 폐에있는 이물질 분포에 따라 다릅니다. 흡인 성 폐렴의 일반적인 원인은 액체 약물의 부적절한 투여입니다.

 

구토를들이 마시거나 부분적으로 질식 한 상태에서 먹거나 마시려고하는 동물도 흡인 성 폐렴의 위험이 있습니다. 마취 또는 혼수 상태의 동물과 같은 정상적인 삼키기 메커니즘의 장애 또는 구개열과 같은 기형이있는 동물에서도 흡인 성 폐렴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인두 또는 식도 장애 (예 : 거식도)가있는 개는 흡인 성 폐렴에 걸릴 가능성이 더 높습니다. 이물질이 흡입되었을 가능성이 있음을 시사하는 역사는이 질병을 진단하는 가장 중요한 단서입니다. 징후로는 기침, 운동 불내성, 힘들거나 빠른 호흡, 빠른 심박수 및 열이 있습니다. 다른 징후로는 푸르스름한 점막과기도 경련이 있습니다. 달콤하고 냄새가 나지 않는 호흡이 감지 될 수 있으며, 이는 질병이 진행됨에 따라 더욱 강해집니다.

 

이것은 종종 때때로 적갈색 또는 녹색을 띠는 비강 분비물과 관련이 있습니다. 때때로, 흡입 된 물질 (예 : 기름 방울)의 증거가 비강 분비물이나 기침을 한 물질에서 볼 수 있습니다. 거의 모든 질병 상태와 마찬가지로 예방이 치료보다 낫습니다. 이것은 치료를해도 예후가 좋지 않기 때문에 흡인 성 폐렴의 경우 특히 그렇습니다. 사망률이 높고 회복 된 동물은 종종 폐 농양이 발생합니다. 수의사는 일반적으로 수술 중에 동물이 액체 (예 : 타액)를 흡입 할 위험을 최소화하기 위해 약물 및 기타 예방 조치를 사용합니다. 또한 반려 동물 주인은 동물이 삼킬 수있는 것보다 빨리 액체 약을주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동물이 이물질을 흡입 한 것으로 알려진 경우 일반적으로 폐렴 징후가 나타날 때까지 기다리지 않고 광범위한 항생제를 처방합니다. 관리 및지지 치료는 다른 유형의 폐렴과 동일합니다. 곰팡이 폐렴 진균 성 폐렴 (진균 성 폐렴이라고도 함)은 폐의 진균 감염으로 폐렴이 발생합니다. 많은 곰팡이가 가축에서 곰팡이 폐렴을 일으키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진균 성 폐렴의 주요 원인 아스 페르 길 루스 종 Blastomyces dermatitidis 칸디다 종 Coccidioides immitis 크립토 코 쿠스 네오 포르 만 스 Histoplasma capsulatum 종종 이러한 곰팡이는 면역 체계가 손상된 동물에서 발견되지만 건강한 동물에서도 질병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감염은 일반적으로 혈액과 림프계를 통해 퍼질 수있는 포자의 흡입에 의해 발생합니다. 대부분의 곰팡이 감염의 원인은 한 동물에서 다른 동물로 퍼지기보다는 토양과 관련된 것으로 여겨집니다. 갑작스럽고 심한 발병을 동반 한 진균 성 폐렴 사례는 드물게 발생하지만, 가장 흔한 질병 경로는 장기간에 걸친 발병입니다. 짧고 촉촉한 기침이 질병의 특징이며 코에서 점액이 두껍게 분비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질병이 진행됨에 따라 호흡 곤란, 체중 감소 및 전신 쇠약이 발생합니다. 검사 중에 수의사는 가혹한 호흡 음을 감지 할 수 있습니다. 고급의 경우 호흡 소리가 감소하거나 거의 들리지 않습니다. 림프절의 염증은기도의 압박을 유발하여 동물이 호흡하기 어렵게 만듭니다.

 

주기적인 발열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일부 곰팡이 감염은 피부, 뼈 및 눈과 같은 신체의 다른 부분에서도 징후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장기간 호흡기 질환이있는 동물이 전형적인 징후를 보이고 항생제 치료에 반응하지 않는 경우 곰팡이 폐렴의 잠정 진단을 내릴 수 있습니다. (항생제는 박테리아에 대해서는 효과적이지만 곰팡이 또는 기타 유기체에는 효과가 없습니다.) 그러나 확실한 진단을 위해서는 적절한 실험실 검사를 통해 곰팡이를 식별해야합니다. 엑스레이와 혈액 검사가 유용 할 수 있습니다.

 

항진균제는 진균 성 폐렴을 치료하는 데 사용됩니다. 증상이 사라진 후 몇 개월 동안 필요할 수있는 확장 약물 요법은 일반적으로 감염을 효과적으로 치료하는 데 필요합니다.

728x90
반응형

'행복하게 오래오래 살자'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개의 폐 혈전 색전증  (0) 2020.08.18
개의 폐부종  (0) 2020.08.18
개의 인두염  (0) 2020.08.18
개의 후두 마비  (0) 2020.08.18
개의 폐선 감염  (0) 2020.08.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