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행복하게 오래오래 살자

개의 폐 혈전 색전증

728x90
반응형

혈전이 폐의 혈관을 막는 것을 폐 혈전 색전증 이라고합니다 . 폐 혈전 색전증의 위험이있는 개에는 중환자 또는 면역 매개 용혈성 빈혈 , 세균 감염, 단백질 손실 질환, 특정 심장 질환, 중증 췌장염 , 암, 당뇨병 , 쿠싱 병 , 갑상선 기능 저하증을 포함한 특정 질병이있는 개가 포함됩니다. , 심장 사상충 병, 또는 응고 장애. 코르티코 스테로이드를 투여 받거나 심각한 부상을 입었거나 대수술을받은 개도 위험이 증가 할 수 있습니다. 폐 혈전 색전증은 생명을 위협하는 심장 및 폐 기능 장애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징후는 심장 및 폐 기능 장애의 정도에 따라 다릅니다. 힘들거나 빠른 호흡과 우울증이 흔합니다. 다른 징후로는 기침 (때때로 피), 푸른 색 잇몸 또는 피부, 쓰러짐, 쇼크, 갑작스런 사망 등이 있습니다. 폐 혈전 색전증은 징후와 검사 결과가 다른 질병에서 보이는 것과 비슷하기 때문에 진단하기 어렵습니다. X- 레이, 심 초음파 (심장 초음파) 및 기타 특수 검사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치료는 심장, 혈관 및 폐를 지원하는 것을 목표로합니다. 응고를 억제하는 약물을 사용하여 추가 혈전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혈액 내 산소량을 개선하기 위해 산소와 약물 (기관지 확장제 등)이 사용됩니다. 혈전 용해를 위해 사람에게 사용되는 약물은 일반적으로 동물에 사용되지 않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