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행복하게 오래오래 살자

개의 비염 및 부비동염

728x90
반응형

가장 흔한 상부 호흡기 기능 장애 중 하나는 비염 (코 점막의 염증) 또는 기타 비점막 손상입니다. 종종 부비동염 또는 부비동 내막의 염증과 관련이 있습니다. 비강이 악화되어 제대로 기능하지 못하면 주요 여과 기능이 제거됩니다. 이것은 폐를 훨씬 더 무거운 먼지와 미생물에 노출시킵니다. 바이러스 감염은 개의 갑작스런 비염이나 부비동염의 가장 흔한 원인입니다. 개 디스템퍼, 개 아데노 바이러스 1 형과 2 형, 개 파라 인플루엔자가 가장 자주 관련됩니다. 박테리아 감염은 초기 바이러스 감염 후에 자주 발생합니다. 초기 바이러스 감염이없는 세균성 비염은 개에서 극히 드뭅니다. (한 가지 예외는 감염성 기관지염을 일으키는 유기체 인 Bordetella bronchiseptica 감염입니다.) 알레르기 성 비염 또는 부비동염은 꽃가루 생산과 관련하여 계절에 따라 발생하며 아마도 집 먼지 및 곰팡이와 관련하여 연중 발생합니다. 연기 나 자극성 가스를 흡입하거나 비강에 이물질이 박혀 있어도 갑작스런 비염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장기 비염의 근본적인 원인에는 만성 염증성 질환 (예 : 림프 질 세포 성 비염), 외상, 기생충, 이물질, 종양 또는 곰팡이 감염이 포함됩니다. 

 

비염이나 부비동염은 윗니의 뿌리 농양이 더 위로 확장 될 때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점액의 양이 증가하기 때문에 장기 비염이있는 개는 종종 코와 부비동에 세균 감염이 발생합니다. 비염의 징후로는 비강 분비물, 재채기, 코골이, 입 벌린 호흡 및 / 또는 호흡 곤란이 있습니다. 얼굴을 찌르고 한쪽 콧 구멍에서 분비물을내는 것은 종종 이물질이 있음을 시사합니다. 눈을 둘러싼 막의 눈물과 염증 (결막염)은 종종 상기도의 염증을 동반합니다. 비강 분비물은 깨끗하지만 2 차 세균 감염의 결과로 점액처럼되거나 고름이있을 수 있습니다. 상기도의 분비물을 제거하기위한 재채기는 급성 비염에서 가장 흔하게 나타나며 만성 비염의 경우오고가는 경향이 있습니다. 영향을받은 개는 코를 맑게하기 위해 짧고 빠른 흡입 인 흡인 반사 (“역 재채기”)를 경험할 수도 있습니다. 종양, 곰팡이 병, 또는 만성 염증성 비염은 일방적으로 시작하지만 양면이되는 만성 코 분비물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또 다른 징후는 점액이나 고름으로 시작하지만 나중에 혈액을 포함하는 분비물입니다. 진균 성 비염은 고통스러워서 개가 "머리를 부끄러워"하게 만듭니다 (즉, 머리를 애완 동물로 키우지 마십시오). 

 

진단은 개의 병력, 신체 검사, X- 레이 소견 (특히 컴퓨터 단층 촬영), 내시경 검사 (코 내시경이라고 함), 비강 생검, 비강 배양, 혈액 검사 및 기타 비강 분비물 및 재채기 원인의 제거를 기반으로합니다. 경미한 경우 또는 최근 발병 한 경우 징후를 완화하는 치료가 효과적 일 수 있습니다. 수의사는 박테리아 감염이 있거나 의심되는 경우 항생제를 처방 할 수 있습니다 (항생제는 바이러스에 효과적이지 않음). 곰팡이 비염과 부비동염은 특정 곰팡이가 확인되면 항진균 요법으로 치료할 수 있습니다. 만성 염증성 비염은 종종 다양한 치료법에 반응하지 않는 실망스러운 질병입니다. 확실한 진단을 피하는 동물은 수술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방사선 요법은 일반적으로 코 종양에 대한 가장 성공적인 치료입니다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