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행복하게 오래오래 살자

개의 편도선염

728x90
반응형

편도선의 염증 인 편도선염은 보통 코, 입 또는 인후 상부 장애 (예 : 구개열)와 같은 다른 폐 또는기도 장애가있는 개에서 발생합니다. 만성 구토 또는 역류 (예 : 식도 비대) 또는 만성 기침 (예 : 기관지염). 그 자체로 존재하는 경우 작은 품종에서 가장 자주 볼 수 있습니다. 만성 편도선염은 인후 상부의 염증과 함께 brachycephalic dog (평평한 얼굴과 짧은 코를 갖도록 사육 된 개)에서 발생할 수 있습니다. 박테리아는 질병의 빈번한 원인입니다. 편도선에 머무르는 식물 섬유 또는 기타 이물질은 국소적인 단면 염증 또는 농양을 생성 할 수 있습니다. 다른 물리 및 화학적 작용제는 입과 목 윗부분과 편도선 중 하나 또는 양쪽에 자극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편도선염이 항상 명백한 징후를 동반하는 것은 아닙니다. 재갈을 물고 나서 움찔 거리거나 짧고 부드러운 기침을하면 소량의 점액이 배출 될 수 있습니다. 심한 편도선염에서는 식욕 부진, 무력감, 타액 분비 및 삼키기 어려움이 나타납니다. 편도선의 비대는 삼키기 어렵거나 고음의 시끄러운 호흡을 유발할 수있을 정도로 경미한 것에서 큰 것까지 다양합니다. 적절한 항생제의 신속한 투여는 세균성 편도선염의 일반적인 치료법입니다. 초기 치료에 반응하지 않는 개에서는 최선의 치료 과정을 확인하기 위해 박테리아 배양 및 약물 감수성 검사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심한 인두 자극에 경미한 진통제가 제공되는 경우가 있으며 삼키기 어려움이 해결 될 때까지 며칠 동안 부드러운식이 요법을 권장합니다. 먹지 않는 개는 피하 (피부 아래) 또는 정맥 내 (정맥 내) 수액 투여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편도선염은 편도선 제거 (편도 절제술)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수의사는 편도선 종양이 있거나 기류를 방해하는 만성 편도선 비대가있는 경우 편도선 절제술을 권장 할 것입니다.

728x90
반응형

'행복하게 오래오래 살자'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개의 기관 기관지염 (기관지염)  (0) 2020.08.18
개의 기관(호흡기관) 붕괴  (0) 2020.08.18
개의 비염 및 부비동염  (0) 2020.08.18
개의 폐 혈전 색전증  (0) 2020.08.18
개의 폐부종  (0) 2020.08.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