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행복하게 오래오래 살자

개의 대사 장애 강아지 대사질환에 관하여

728x90
반응형

신진 대사 는 섭취 한 물질을 분해하고 전환하여 생명을 유지하는 데 필요한 에너지와 영양분을 제공하는 신체의 모든 과정을 말합니다. 음식, 액체 및 약물은 모두 일반적으로 신체 내에서 대사 과정을 거칩니다. 많은 음식은 복잡한 물질로, 더 간단한 물질로 분해되어야하며, 이는 신체가 필요에 따라 사용할 수있는 "구성 요소"가됩니다. 예를 들어, 단백질은 여러 대사 반응에 사용되는 아미노산으로 분해됩니다. 효소많은 대사 과정이 일어나기 위해서는 몸에 의해 만들어진 것이 필요합니다. 효소의 기능이 영향을받을 때마다 대사 장애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대사 장애는 에너지 생산에 영향을 미치거나 조직을 손상시키기 때문에 중요합니다. 

 

유전 적 (상속)이거나 후천적 일 수 있습니다. 후천적 대사 장애가 더 흔하고 중요합니다. 표 유전 적 저장 병에 걸리기 쉬운 개 품종 상 대사 저장 장애 대사 저장 장애는 일반적으로 특정 효소가 부분적으로 또는 완전히 부족하여 신체가 일부 물질을 분해 할 수 없기 때문에 발생합니다. 물질이 독성 수준까지 축적 될 수 있거나 신체가 필요한 물질을 생산할 수 없습니다. 저장 질환은 종종 몸 전체에 널리 퍼져 있지만 대부분의 임상 징후는 중추 신경계에 대한 영향 때문입니다. 대사 저장 장애는 유전 적이거나 후천적 일 수 있습니다. 유전 적 (상속 된) 저장 질병 은 신체에 축적되는 특정 대사 부산물에 따라 명명됩니다. 특정 품종은 다른 품종 보다 특정 저장 질병에 더 취약합니다 (표 : 유전 저장 질병에 걸리기 쉬운 개 품종 참조 ). 강아지는 일반적으로 출생시 정상으로 보이며 임상 징후는 몇 주에서 몇 달 내에 시작됩니다. 이러한 질병은 진행성이며 일반적으로 치명적입니다. 특정 치료법이 없습니다. 후천적 저장 병 은 특정 효소의 억제제가 포함 된 식물 을 섭취 함으로써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생산 관련 대사 장애 일부 대사 장애는 특정 조건에서 결핍 된 특정 요소 또는 영양소에 대한 수요 증가로 인해 발생합니다. 예를 들어, 저혈당증 에서 동물의 대사 저장량은 정상적인 기능에 필요한 수준으로 혈당 (또는 포도당)을 유지할 수 없습니다. 마찬가지로 저 칼슘 혈증 에서는 혈중 칼슘 수치가 너무 낮습니다. 

 

어떤 경우에는 칼슘과 같은 영양소의식이 섭취가 수유 (또는 수유중인 강아지)와 같은 지속적이고 높은 대사 요구를 위해 빠르게 소모됩니다. 생산 관련 대사 질환과 영양 결핍의 차이는 종종 미묘합니다. 일반적으로 영양 결핍은 점진적으로 발전하고식이 보충제를 통해 교정 할 수있는 장기적인 상태입니다. 대사 질환은 일반적으로 갑자기 시작되어 결핍 된 영양소의 투여에 극적으로 반응합니다 (영향을받은 동물은 재발을 방지하기 위해식이 보충제가 필요할 수 있음). 생산 관련 대사 장애는 심각하고 갑자기 발생하므로 정확하고 신속한 진단이 필수적입니다. 이상적으로는 진단 테스트를 사용하여 질병 발생 가능성을 예측하여 예방하거나 신속한 치료를위한 준비를 할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

'행복하게 오래오래 살자'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개의 마그네슘 대사 장애  (0) 2020.08.18
개의 칼슘 대사 장애  (0) 2020.08.18
개의 기관 기관지염 (기관지염)  (0) 2020.08.18
개의 기관(호흡기관) 붕괴  (0) 2020.08.18
개의 편도선염  (0) 2020.08.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