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행복하게 오래오래 살자

개의 번식 관리에 대해서 한번씩 읽어보셨으면 합니다.

728x90
반응형

개의 번식과 번식에 대한 완전한 논의는이 웹 사이트의 범위를 벗어납니다. 그리고 미국과 다른 나라에서 애완견의 잉여를 고려할 때 애완 동물 주인에 의한 우연한 새끼 양육은 권장되지 않습니다. 그러나 다음 섹션에는 개의 번식에 대한 기본적인 논의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개는 자연적으로 또는 인위적으로 번식 할 수 있습니다. 인공 생식 기술에는 신선하거나 냉장되거나 냉동 해동 된 정액을 사용한 수정이 포함됩니다. 수컷 개는 가정 환경에서 성공적으로 번식 할 가능성이 더 높기 때문에 암컷은 일반적으로 반대가 아닌 수컷으로 이동합니다. 암컷 개는 일반적으로 1 년에 두 번 발정주기를 갖지만주기 사이의 간격은 4 ~ 13 개월입니다. 주기 사이의 평균 간격은 7 개월이지만 일부 대형 품종 (예 : 그레이트 데인)은 일반적으로 9-12 개월마다 주기도합니다. 마취기 는주기 의 비번 식 부분이며 비활성 난소와 작은 자궁으로 표시됩니다. 이 단계의 암컷 개는 수컷 개에게 매력적이지 않으며 타는 것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마취의 끝은 황체 형성 호르몬과 난포 자극 호르몬의 증가로 표시됩니다. 마취는 일반적으로 1 ~ 6 개월 동안 지속됩니다. 동안 발정 전기의 무대, 여성 개는 남성에게 매력이 될하지만 여전히 그들이 짝짓기를하는 것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질에서 피가 섞인 분비물이 보이고 외음부가 커지기 시작하여 단단해집니다. 에스트로겐 호르몬의 혈중 농도는 전립선 발정 중에 상승합니다. 대부분의 개에서 발정은 약 9 일 동안 지속됩니다 (2 ~ 3 주 범위). 발정 동안 암컷 개는 수컷의 번식을 받아들입니다. 이 시점에서 에스트로겐 수치는 감소하고 프로게스테론 수치는 증가합니다. 질 분비물의 양과 농도는 개마다 다르지만 발정 중에 감소하여 짚으로 변할 수 있습니다. 개가 발정에 가까워짐에 따라 외음부는 부드럽고 "주름"이됩니다. 발정기는 최대 3 일 또는 최대 3 주일 수 있지만 평균적으로 약 9 일입니다. 배란은 황체 형성 호르몬 수치가 최고조에 달한 후 약 2-3 일 후 발정 중에 발생합니다. 개는 사육되지 않았더라도 배란됩니다 (자발 배란이라고하는 과정). 마지막 단계 인 diestrus , 암컷 개는 다시 수컷의 번식에 저항성을 갖게됩니다. 질 분비물이 줄어들고 외음부는 천천히 크기가 줄어들 기 시작합니다. 프로게스테론에 의한 자극으로 자궁이 커집니다 . 프로게스테론 수치는 소화기 전반기에 증가한 다음 천천히 감소합니다. 임신하지 않은 개에서 발정은 보통 약 2 개월 동안 지속됩니다. 개가 임신하면 프로게스테론 수치가 높게 유지되고 임신 기간은 약 62 ~ 64 일입니다. 타이밍 배란은 임신 기간과 예상 분만 일을 정확하게 결정하고, 불임을 평가하고, 새끼 크기를 최적화하고, 번식을 계획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수의사는 신체 검사, 호르몬 검사, 질에서 채취 한 세포 평가 (질 세포 검사라고 함)를 통해 배란 시간을 도울 수 있습니다. 개가 제철이되기 전에 수의사와 번식에 대해상의하십시오. 그런 다음 질 분비물, 외음부 부종 또는 수컷 개에게 끌리는 것과 같은 열의 증거를 발견하면 즉시 수의사에게 알리십시오. 수의사는 개를 검사하고 보통 2 일마다 적절한 혈액 또는 질 샘플을 채취합니다. 이 결과를 바탕으로 수의사는 번식에 적합한 날을 추천합니다. 인공 수정은 개에서 더 흔해지고 있습니다. 수의사는 남성에게서 정액을 모아주기의 적절한 시간 동안 여성에게 맡길 수 있습니다. 정액은 먼 곳에서 배송하여 사용하거나 나중에 사용할 수 있도록 처리 할 수 ​​있습니다. 장기 보관을 위해 냉동 할 수도 있습니다. 다른 국내 종과 달리 발정주기의 조작은 개에서 쉽지 않습니다. 발정의 예방은 일반적으로 중성화에 의해 달성되지만, 단기간 발정 억제는 약물로도 달성 할 수 있습니다. 의학적 억제의 부작용으로는 질 염증, 피부 및 간 변화, 암컷 강아지의 선천적 결함 등이 있습니다. 주기의 후기 마취 단계에있는 개의 발정 시작 속도를 높이기 위해 약물을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계획되지 않고 원치 않는 개 짝짓기는 일반적인 문제입니다. 임신은 중성화 또는 중성화를 통해 완전히 예방할 수 있습니다. 수의사에게 합성 프로스타글란딘 또는 코르티코 스테로이드 덱사메타손을 투여 하여 임신을 종료 할 수도 있습니다 . 

 

잘못 교배 된 개의 60 %가 임신하지 않기 때문에 치료 전에 임신을 확인해야합니다. 임신과 출산 강아지의 임신은 임신 약 21 일에 신체 검사 (자궁의 촉진)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릴 렉신 호르몬을 측정하고 임신 30 ~ 35 일까지 임신을 감지 할 수있는 혈액 검사도 가능합니다. 발달중인 태아는 약 45 일 후에 X- 레이로 볼 수 있습니다. 임신 55 일 이상 촬영 한 X- 레이는 새끼 크기를 결정하는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초음파 촬영은 25 ~ 35 일까지 확실하게 임신을 감지 할 수 있으며 수의사는 태아가 살아 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개에서 임신은 약 62 ~ 64 일 동안 지속되지만, 번식 일이 임신 일과 항상 일치하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분만시기를 예측하는 것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임신 기간은 품종과 새끼 크기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직장 체온이 떨어지면 보통 분만 전에 약 8 ~ 24 시간이 걸립니다. 개의 분만과 분만은 3 단계로 나뉩니다. 1 단계는 12 ~ 24 시간 지속됩니다. 이 단계에서 자궁 수축이 시작되지만 외부에서는 보이지 않습니다. 자궁경 부도 확장되기 시작합니다. 개는 1 단계 동안 행동 변화 (예 : 안절부절 못함, 둥지, 숨어 있음)를 보이거나, 먹지 않거나, 구토하거나, 헐떡 거리거나, 떨릴 수 있습니다. 또한 질에서 맑고 묽은 분비물이 나올 수 있습니다. II기에는 복부 수축이 보이고 강아지가 분만됩니다. 강아지는 일반적으로 1 ~ 2 시간 미만의 간격으로 분만하지만 상당히 다를 수 있습니다. 2 단계는 최대 24 시간까지 지속될 수 있지만 일반적으로 정상적인 분만은 더 짧습니다. III 기는 태반의 전달로 정의됩니다. 개는 일반적으로 분만이 완료 될 때까지 단계 II와 III 사이를 번갈아 가며 나타냅니다. 각 강아지에게 태반을 분만해야합니다. 자궁 수축이 너무 드물거나 너무 약하여 태아를 분만 할 수없는 경우 비정상 분만 및 분만 (난산)을 진단 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장기간의 진통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1 기의 경우 24 시간 이상, II 기의 경우 12 ~ 24 시간 이상 또는 2 기 동안 강아지 분만 사이에 1 ~ 4 시간 이상). 

 

어려운 출산의 다른 징후로는 죽은 상태로 태어 났거나 거의 죽음에 가까운 강아지 또는 과도한 모성 고통이 있습니다. 자궁 및 태아 모니터를 사용하여 자궁과 태아의 상태를 평가할 수 있습니다. 난산은 의학적으로 또는 외과 적으로 치료할 수 있습니다. 의학적 치료에는 칼슘 및 / 또는 호르몬 옥시토신 주사가 포함됩니다.자궁 수축의 강도와 빈도를 증가시킵니다. 수의사의 특별한 조언 없이는 둘 다 주어서는 안됩니다. 이러한 조치가 성공하지 못하면 제왕 절개를 수행하여 태아를 제거합니다. 모든 강아지가 분만되었는지 확인하기 위해 신체 검사 및 경우에 따라 엑스레이가 사용됩니다. 옥시토신 분만 후 주사개가 태반을 모두 분만하지 않는 한 정기적으로 투여하지 않습니다. 산모의 체온, 질 분비물 (로시 아) 및 모유를 모니터링해야합니다. 일반적으로 로키 아는 진한 빨간색에서 검은 색으로 분만 후 처음 며칠 동안 무겁습니다. 어머니가 태반을 먹을 필요는 없습니다. 요오드 팅크로 제대 (배꼽)를 소독하면 신생아 강아지의 세균 감염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됩니다. 강아지는 마르 자마자 체중을 재고 첫 주 동안 하루에 두 번 체중을 측정해야합니다. 첫 24 시간 이후 체중 감소는 잠재적 인 문제를 나타내며 추가 수유, 보조 간호 또는 수의사의 검사와 같은 즉각적인주의를 받아야합니다 ( 강아지 관리 참조 ). 갓 태어난 강아지는 매일 체중의 10 %를 늘려야합니다. 배달과 관련된 문제 개는 방해받지 않는 친숙한 장소에서 강아지를 낳을 수 있어야합니다. 생소한 환경이나 낯선 사람은 분만을 방해하거나 젖을 내리는 것을 방해하거나 모성 본능에 악영향을 미치고 개가 갓 태어난 강아지를 무시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이것은 특히 첫 번째 쓰레기를 배달하는 개에게 해당됩니다. 신경질적인 개는 갓 태어난 강아지를 무시하거나 과도한주의를 기울일 수 있습니다. 이것은 제대 그루터기를 거의 지속적으로 핥고 물며 잠재적으로 강아지에게 심각한 부상을 입힐 수 있습니다. 개의 모성 본능이 실패하면, 강아지가 젖을 먹일 수없는 똑바로 눕거나 강아지를 방치 할 수 있습니다. 

 

분만 후 간호 요구로 인해 개의 혈류 내 칼슘 수치 가 비정상적으로 낮은 수치로 떨어질 수 있습니다. 이 문제는 몸무게가 45 파운드 (20kg) 미만인 개에서 가장 흔하며 부적절한 식단이나 매우 큰 배설물로 인해 악화 될 수 있습니다. 분만 후 기간의 일반적인 염증성 질환에는 자궁 (자궁염) 및 유방 (유방염)의 염증이 있습니다. 태반의 정체 는 보통 자궁 경부염 으로 이어 집니다 . 징후에는 진통, 질 분비물, 열 및 우울증과 같은 지속적인 긴장이 포함됩니다. 옥시토신 또는 프로스타글란딘 F2 알파 와 같이 자궁 수축을 자극하는 데 도움이되는 약물이 태반을 배출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유선염일반적으로 세균 감염에 의해 발생하며 적절한 항생제로 치료할 수 있습니다. 분만 후 질에서 과도한 출혈이 발생하는 경우는 드물며 볼 때 수의사의 개입이 필요합니다. 그러나 12 ~ 16 주 이상 지속되는 소량의 출혈 ( "얼룩")은 정상일 수 있으며 과도한 혈액이 손실되지 않는 한 일반적으로 치료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우유 생산 부족 (아 가락 티아)은 개에서 흔하지 않지만 배설물 조기 분만과 관련 될 수 있습니다. 우유를 충분히 생산하지 못하는 개는 다른 기저 질환을 확인하기 위해 수의사가 검사해야합니다. 초유의 정상적인 존재 (우유 전에 생성되고 중요한 항체를 포함하는 맑은 물의 액체)를 아갈 락 시아와 혼동해서는 안됩니다. 처음 24 시간 후에 매일 체중이 증가하는 만족스러운 강아지는 우유 생산이 적절하다는 좋은 표시입니다. 필요한 경우 옥시토신 주사로 우유 생산을 촉진 할 수 있습니다 . 우유 생산이 부적절하면 강아지에게 보충 수유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

'행복하게 오래오래 살자' 카테고리의 다른 글

수컷 개의 생식 장애  (0) 2020.08.18
개의 불임  (0) 2020.08.18
개의 생식선과 생식기  (0) 2020.08.18
개의 생식 장애 생식 질환에 대해서  (0) 2020.08.18
개의 악성 고열  (0) 2020.08.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