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행복하게 오래오래 살자

수컷 개의 생식 장애

728x90
반응형

Cryptorchidism Cryptorchidism은 하나 또는 두 고환이 음낭으로 내려 가지 못하는 것입니다. 개에서 가장 흔한 성 발달 장애입니다. 이 질환은 유전 적 근거가 있으며 부모로부터 유전 될 수 있습니다. 두 고환이 모두 영향을 받으면 개는 불임입니다. 남아있는 고환은 여전히 ​​남성 호르몬을 생산하기 때문에 이러한 동물은 정상적인 짝짓기 행동과 성적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고환이 하나만 유지되는 경우 (일방적 인 암호 해독), 하나의 정상적인 고환이 정상적인 정자를 생성하므로 개는 여전히 정상적으로 짝짓기를 할 수 있습니다. 상태가 유전되기 때문에 크립토 치드 개는 번식에 사용해서는 안됩니다. 

 

이 상태는 모든 품종에서 발생하지만 일반적으로 Toy and Miniature Poodle, Pomeranian, Dachshund, Chihuahua, Maltese, Boxer, Pekingese, English Bulldog, Miniature Schnauzer 및 Shetland Sheepdog에서 볼 수 있습니다.

 

고환 및 부고환의 염증 고환 또는 부고환의 단기 염증은 부상, 감염 또는 뒤틀림 (고환 염전)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징후는 고환, 부고환 또는 음낭의 통증과 부종입니다. 음낭 피부에 상처 나 기타 이상이있을 수 있습니다. 이 질병은 신체 검사, 초음파 촬영 및 실험실 검사로 진단됩니다. 상태가 고통스럽기 때문에 진단을 위해 진정 또는 마취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염증의 원인이 확인되지 않으면 치료가 어렵습니다. 염증은 영구적 인 손상을 일으킬 수 있기 때문에 즉각적인 치료를하더라도 전망은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냉수 팩을 사용하면 염증으로 인한 고환 손상을 줄일 수 있습니다. 세균 감염이 있으면 항생제를 투여합니다. 원인이 면역 장애인 경우 면역 체계를 억제하는 약물을 투여 할 수 있지만 종종 성공하지 못하고 불임을 지속시킬 수 있습니다. 생식력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지 않은 경우 거세는 모든 원인으로 인한 고환 또는 부고환의 염증에 대한 합리적인 치료 선택입니다. 고환 또는 부고환의 장기 염증은 일부 경우 고환 염증의 병력이 없지만 단기 염증을 따를 수 있습니다. 종양도 존재할 수 있습니다. 많은 개는 불임을 제외하고는 질병의 징후가 없습니다. 그러나 크기가 감소하거나 고환이 연화 될 수 있습니다. 이 질병의 비염증성 원인에는 과도한 압력, 열, 추위 또는 독성 물질에 대한 이전 노출이 포함됩니다. 호르몬 원인도 가능합니다. 단기 질환에 대한 진단 및 치료는 위에서 설명한 것과 같습니다. 장기적인 염증의 예후는 좋지 않습니다. 음경 및 포피의 염증 (Balanoposthitis) Balanoposthitis는 음경 또는 전치 강 (음경을 덮는 개의 배 피부)의 염증입니다. 경미한 귀두 포스트 염은 성적으로 성숙한 많은 개에게 나타나며 치료없이 자연적으로 해결됩니다. 알레르기, 외상, 이물질, 박테리아 감염, 암, 요로 결석 및 포경 (성기를 드러내 기 위해 포구를 뒤로 끌어 당길 수없는 상태)를 포함하여 더 심각한 귀두 후염의 여러 원인이 있습니다.

 

가장 흔한 징후는 음경 끝 부분의 황록색 분비물 또는 포피입니다. 과도하게 포구를 핥는 것도 볼 수 있습니다. 외상이나 이물질의 경우를 제외하고는 포피와 통증이 거의 나타나지 않습니다. 이 질병은 신체 검사 및 실험실 검사로 진단됩니다. 진정이나 마취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치료에는 소인 요인을 교정하고, 포피 구멍에서 긴 모발을 잘라 내고, 약한 소독제 또는 멸균 식염수로 포피를 철저히 세척하는 것이 포함됩니다. 박테리아 감염의 경우 수의사가 항생제를 처방 할 수 있습니다. 중성화는 전 분비물을 감소 시키지만 제거하지는 않습니다. Paraphimosis Paraphimosis 또는 음경을 preputial cavity로 완전히 집어 넣을 수없는 것은 일반적으로 발기 후에 발생합니다. 정액 채취 또는 번식 후에 가장 자주 나타납니다. preputial opening의 피부가 돌출 된 음경을 가두어 혈액 순환을 방해합니다. Paraphimosis의 다른 원인에는 preputial opening에 머리카락이 수축하는 띠, 작은 preputial opening, 음경 주변의 이물질 또는 기타 음경 외상이 포함됩니다. Paraphimosis는 노출 된 음경이 빠르게 부어 오르고 (액체 축적으로 인해) 건조하고 고통스러워지기 때문에 응급 상황입니다. 조기에 발견되면 심한 부종과 통증이 발생하기 전에 쉽게 치료됩니다.

 

치료는 노출 된 음경의 부드러운 세정과 윤활로 구성됩니다. 음경은 포피 내부로 교체되고 혈액 순환이 회복되면 부기가 해결됩니다. Priapism Priapism은 성적인 자극으로 인한 것이 아닌 지속적인 발기입니다. 신체 검사로 진단됩니다. 부분 파라 포장 증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Priapism은 신경 기능 장애, 약물, 혈관 이상, 음경의 종괴, 외상 또는 알려지지 않은 원인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혈액 순환이 차단되면 의학적 응급 상황입니다. 일부 약물이 도움이 될 수 있지만 중성화는 도움이되지 않습니다. 포경 포경은 음경을 노출 할 수없는 것으로, 비정상적으로 작은 포경 구멍 때문일 수 있습니다. 외상, 염증 또는 세균 감염의 결과로 유전되거나 후천적 일 수 있습니다. 징후는 다양합니다. 일반적으로 개가 짝짓기를 시도하고 짝짓기를 할 수 없을 때까지 문제는 눈에 띄지 않습니다. 진단은 포피와 음경의 신체 검사를 통해 이루어집니다. 치료는 포경의 정도와 개의 의도 된 용도에 따라 다릅니다. 개를 번식에 사용하지 않는 경우, 각성을 방지하기 위해 중성화를 고려할 수 있지만 치료가 필요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번 식견이나 염증이 있거나 배뇨에 어려움이있는 경우 포피의 개방을 확대하는 수술을 시행 할 수 있습니다. 전립선 장애 전립선은 방광 뒤의 골반 내에 있습니다. 전립선은 정자 생산에 필요하지 않지만 성공적인 번식을 위해서는 중요합니다. 전립선은 사정에서 체액의 주요 부분을 제공하며 정자 세포에 영양을 공급하고 그들의 움직임을 증가시키는 데 중요합니다. 전립선 질환은 중성화되지 않은 개, 특히 전립선 비대 (양성 전립선 비대)에서 흔합니다. 세균 감염, 농양, 낭종 및 종양을 포함한 다른 전립선 질환은 덜 흔하며 중성화 된 남성에서 볼 수 있습니다. 이러한 장애는 전립선 비대를 유발하고 배변시 긴장, 소변의 혈액, 반복적 인 요로 감염 및 통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발열, 불쾌감, 식욕 부진, 뻣뻣함 및 복부 통증과 같은 추가 징후는 종종 세균 감염이나 종양의 존재로 인해 발생합니다. 전립선 질환은 신체 검사, 직장 검사, X- 레이, 초음파 촬영, 혈액 및 정액 검사로 진단됩니다. 전립선 비대 (양성 전립선 비대증) 전립선 비대는 가장 흔한 전립선 질환입니다. 남성 호르몬에 의해 발생합니다. 6 세 이상의 거의 모든 중성화되지 않은 개에서 발견됩니다. 징후가 없거나 배변을위한 긴장, 소변의 혈액 또는 산전 분비물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중성화가 선호되는 치료법입니다. 전립선 크기의 감소는 일반적으로 수술 후 몇 주 이내에 이어집니다. 번식에 사용되는 개에서는 전립선 크기를 줄이는 약물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전립선 염 전립선 염은 전립선의 염증입니다. 일반적으로 세균 감염으로 인한 것이며 농양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장기 염증은 전립선 비대 때문에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위 참조). 갑작스러운 전립선 염 (급성 전립선 염)은 종종 불쾌감, 통증 및 열을 유발합니다. 심각한 전립선 농양의 경우 탈수와 쇼크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질병은 신체 검사, X- 레이, 혈액 및 소변 검사, 전립선 체액 검사로 진단됩니다. 장기간 세균성 전립선 염은 재발 성 요로 감염을 제외하고는 어떠한 징후도 유발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갑작스런 전립선 염은 항생제 투여로 치료되며 장기간 치료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심한 경우에는 정맥 수액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갑작스런 질병 치료 후 중성화를 고려해야합니다. 장기 전립선 염은 양성 전립선 비대증의 치료를 통해서만 해결되며, 이는 중성화 또는 전립선 축소 약물을 포함합니다. 항생제만으로는 일반적으로 장기간의 경우 효과가 없습니다. 전립선 및 전립선 낭종 큰 낭종은 때때로 전립선 내부 또는 근처 (기생충)에서 발견됩니다. 징후는 다른 유형의 전립선 비대에서 보이는 것과 유사하며 일반적으로 낭종이 다른 기관에 압력을 가할 수있을만큼 충분한 크기에 도달 할 때만 분명해집니다. 큰 낭종은 복부 팽창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약물 치료는 효과가 없습니다. 큰 낭종에 대한 치료법은 외과 적 제거입니다. 중성화만으로는 충분한 이점을 제공 할 수 없지만 낭종을 제거한 후에 권장 될 수 있습니다. 전립선 암 전립선 암은 개의 심각하지만 드문 질환입니다.

 

중성화는 개의 전립선 암의 향후 발생을 예방하지 못합니다. 징후는 다른 전립선 질환의 징후와 유사합니다. 통증과 발열이있을 수 있습니다. 또한 암은 자주 다른 조직과 기관으로 퍼집니다 (전이). 암이 요도를 침범하면 배뇨가 어렵거나 소변 유출이 차단 될 수 있습니다. 전이의 증거를 찾기 위해 직장 검사, 초음파 촬영, 생검 및 기타 검사 (예 : 엑스레이)를 사용하여 진단합니다. 효과적인 치료법은 없지만 일부 약물은 생존 시간을 연장 할 수 있습니다. 수의사 종양 전문의 (암 전문의)와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