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행복하게 오래오래 살자

개의 피부 구조

728x90
반응형

피부는 반려견의 몸에서 가장 큰 기관입니다. 그것은 환경에 대한 보호 장벽을 제공하고 온도를 조절하며 개에게 촉감을줍니다. 종과 나이에 따라 피부는 반려견 체중의 12 ~ 24 %가 될 수 있습니다. 피부는 표피 또는 최 외층, 진피 또는 중간층, 피하층 또는 최 내층의 3 가지 주요 층을 가지고 있습니다. 피부의 다른 중요한 부분에는 피부 부속기 (예 : 머리카락 및 발톱)와 피하 근육 및 지방이 포함됩니다. 개의 피부 해부학은 3 개의 주요 층과 모낭과 피지선을 포함합니다. 개의 피부 해부학은 3 개의 주요 층과 모낭과 피지선을 포함합니다. 표피 표피는 피부의 바깥층입니다. 이물질로부터 보호합니다. 표피는 각질 세포, 멜라닌 세포, 랑게르한스 세포 및 메르켈 세포를 포함한 여러 유형의 세포로 구성됩니다. 이러한 각 셀에는 특별한 기능이 있습니다. 각질 형성 세포는 각질화라고하는 과정에서 지속적으로 재생되는 보호 층을 제공합니다. 이 과정에서 새로운 피부 세포가 표피 기저 근처에 생성되어 위쪽으로 이동합니다. 이것은 피부 표면에 죽은 세포의 조밀 한 층을 생성합니다. 이 층은 체액, 염분 및 영양소를 유지하면서 감염성 또는 독성 물질을 차단합니다. 죽은 피부 세포의 최상층은 지속적으로 흘리고 아래층의 세포로 대체됩니다. 세포 교체 속도는 영양, 호르몬, 조직 인자, 피부의 면역 세포 및 유전학의 영향을받습니다. 질병, 일부 약물 및 염증도 정상적인 세포 성장과 각질화를 변화시킵니다. 멜라닌 세포는 표피 기저부, 털의 바깥 쪽 뿌리 덮개, 기름과 땀샘의 관에 있습니다. 멜라닌 세포는 멜라닌이라고하는 피부와 모발 색소 (안료)를 생성합니다. 

 

멜라닌 생성은 호르몬과 부모로부터받은 유전자에 의해 조절됩니다. 멜라닌은 유해한 태양 광선으로부터 세포를 보호합니다. 랑게르한스 세포는 면역 체계의 일부입니다. 이 세포는 과도한 자외선과 글루코 코르티코이드 (항염증제)에 노출되면 손상됩니다. 랑게르한스 세포는 이물질에 대한 피부 반응에 중요한 역할을하며 동물이 자극성 물질에 노출되었을 때 발진 발생과 같은 일에 기여합니다. 메르켈 세포는 피부의 감각 기관과 관련된 특수 세포입니다. 특히 메르켈 세포는 수염과 틸 로트 리치 패드라고하는 깊은 피부 부위의 감각 정보를 동물에게 제공합니다. 지하 막 구역 이 피부 층은 표피 아래에 위치하고 표피를 아래의 진피 층에 연결합니다. 또한 표피와 진피 사이의 보호 장벽 역할을합니다. 여러자가 면역 질환을 포함한 여러 피부 질환이 기저막 영역을 손상시킬 수 있습니다. 진피 진피는 표피와 피부 부속기를 지원하고 영양을 공급합니다. 표피에 영양분을 공급하는 혈관은 진피에 있습니다. 혈관은 또한 피부와 체온을 조절합니다. 감각 신경은 진피와 모낭에 있습니다. 운동 신경도 있습니다. 피부는 촉각, 통증, 가려움, 열 및 추위에 반응합니다. 

 

진피는 피부를 지탱하는 단백질 콜라겐을 분비합니다. 또한 표피를 통과하는 감염원을 방어하는 면역 세포가 진피에 있습니다. 피부 부속물 모낭, 기름, 땀샘, 발톱은 표피에서 자라는 피부 부속물입니다. 개의 모낭은 복합적입니다. 즉, 모낭은 하나의 모공에서 나오는 3 ~ 15 개의 작은 2 차 모발로 둘러싸인 중앙 모발을 가지고 있습니다. 개는 복합 모낭으로 발전하는 단순한 모낭을 가지고 태어납니다. 모발의 성장은 영양, 호르몬 및 계절 변화의 영향을받습니다. 개는 보통 초봄과 초가을에 털을 흘립니다. 그들은 또한 온도 나 햇빛의 양의 변화에 ​​반응하여 흘릴 수 있습니다. 머리카락의 크기, 모양 및 길이는 유전학에 의해 제어됩니다. 호르몬, 질병, 약물, 영양 및 환경도 모발의 건강에 영향을 미칩니다. 모발은 물리적 및 자외선 손상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고 체온 조절에 도움을줍니다. 

 

보조 모발 사이에 공기를 가두면 열을 보존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머리카락이 건조하고 방수 처리되어야합니다. 많은 강아지의 추운 날씨 코트는 보온을 촉진하기 위해 더 길고 미세합니다. 모발은 또한 피부를 식히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따뜻한 날씨의 털은 더 짧고 두꺼운 털과 이차 털이 적습니다. 이러한 해부학 적 변화는 공기가 코트를 통해 쉽게 이동할 수 있도록하여 냉각을 용이하게합니다. 헤어 코트는 야생 동물을 숨기는 위장 역할을 할 수도 있습니다. 유분 (피지선이라고도 함)은 피지라고하는 유성 물질을 모낭과 피부로 분비합니다. 그들은 발, 목 뒤, 엉덩이, 턱 및 꼬리 부분 근처에 많이 있습니다. 피지는 지방산의 혼합물입니다. 

 

피지는 피부를 부드럽고 촉촉하고 유연하게 유지하는 데 중요합니다. 피지는 모발에 윤기를주고 항생제 특성이 있습니다. 개는 발에 땀샘이있어 몸을 식히는 데 약간의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개는 주로 헐떡이며 침을 흘리면서 과도한 체온을 방출합니다. 피하 피하는 피부의 가장 안쪽 층입니다. 피하 지방과 근육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피하라는 단어는 "피부 아래"를 의미합니다.) 경련 근육은 피부 바로 아래에있는 주요 근육입니다. 피하 지방은 단열을 포함한 많은 기능을 제공합니다. 유체, 전해질 및 에너지를위한 저장소; 그리고 충격 흡수 장치.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