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행복하게 오래오래 살자

개의 선천성 및 유전성 피부 장애

728x90
반응형

개는 여러 종류의 피부 이상을 가지고 태어나거나 유전 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상태의 대부분은 드물거나 드문 경우입니다. 일부는 아래에 언급 된 것처럼 특정 품종의 개에서 더 자주 발생합니다. 일부 유전성 상태는 출생시 나타나는 반면 다른 일부는 나타나는 데 몇 달이 걸릴 수 있습니다. 선천성 피부 질환 피부 무형성증 이라고도하는 상피 형성 불완전 증 은 일반적으로 피부가 없거나없는 것으로 묘사 될 수 있습니다. 소, 돼지, 양, 말에서 가장 흔히 볼 수있는 원인 불명의 선천성 상태입니다. 

 

고양이와 개에게는 드문 상태입니다. 상피 형성이 불완전한 동물은 피부 층의 일부 또는 전부를 발달시키지 못했습니다. 결과적으로 동물은 궤양이 있거나 피부를 덮지 않은 부위를 가지고 태어납니다. 누락 된 발톱 및 기타 이상이있을 수도 있습니다. 피부의 많은 부분을 포함하면이 상태는 치명적일 수 있습니다. 작은 결함은 외과 적으로 교정 할 수 있습니다. 인간 의 모반 은 종종 모반이라고하는 피부의 선천성 색소 부위입니다. 동물에서이 용어는 비정상적으로 착색 된 반점을 포함하여 피부가 기형 인 모든 영역에 사용됩니다. 모낭을 포함한 일부 형태의 모반은 피부의 정상적인 구조를 대체합니다. 따라서이 패치는 털이 없습니다. 광범위하지 않은 경우 모반을 수술로 제거하거나 레이저 치료 또는 냉동 요법 (냉동)으로 치료할 수 있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효과적인 치료법이 없습니다. 유피 낭종 은 Rhodesian Ridgebacks (유전 된) 및 때때로 다른 품종의 개에서 발생할 수있는 선천적 결함입니다. 비듬, 머리카락, 기름 및 기타 부스러기가 축적되는 피부 주머니입니다. 척추 위의 피부에서 발견되지만 척수 신경 결핍과 거의 관련이 없습니다. 수술로 제거 할 수 있습니다. 

 

모낭이 제대로 형성되지 않고 분비물로 채워질 때 모낭 낭종이 발생합니다. 유전성 탈모 (탈모증) 개는 털이없이 완전히 또는 부분적으로 태어날 수 있습니다. 무모 (탈모증)도 나중에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결함은 비정상적인 치아, 발톱 및 눈 또는 골격 및 기타 발달 결함과 관련 될 수 있습니다. 털이없는 품종의 개 (멕시코 헤어리스, 차이니즈 크레 스티드, 아메리칸 헤어리스 테리어)가 이러한 결함을 위해 사육되었습니다. 많은 산발성 사례가 다른 품종의 개에서 발생하며 대부분 수컷에서 발생합니다. 대부분의 털이없는 품종을 포함하여 영향을받은 많은 개는 패치형 또는 패턴의 털이없고 관련 치아 이상이 있습니다. 비정상적인 모낭 발달을 가진 모든 동물은 막힌 모낭, 모낭 감염 및 모발 이물질 염증에 취약합니다. 개의 경우 모낭에 여러 유형의 이상이 있습니다. 색 희석 탈모증 으로 알려진 증후군 은 일반적으로 검은 색 또는 간색의 머리카락을 파란색, 베이지 색 또는 새끼 사슴으로 바꾸는 유전자와 관련이 있습니다. 이 증후군은 Doberman Pinschers에서 가장 잘 알려져 있지만 색이 희석 된 Dachshunds, Italian Greyhounds, Greyhounds, Whippets, Yorkshire Terriers, German Shepherds, silver Labrador Retrievers 및 tricolor hounds에서도 흔히 볼 수 있습니다. 

 

영향을받은 개는 정상적인 모발로 태어나지 만 1 세 이전에 파란색 또는 엷은 황갈색 영역에서 모낭 염증과 점진적인 탈모가 발생하기 시작합니다. 흑모 여포 이형성증흑인과 백인 개에서 더 완전한 탈모로 더 일찍 발생합니다. 출생 직후에 발생하며 검은 색 영역에만 영향을 미칩니다. 이 증후군은 Papillons 및 Bearded Collies에서 가장 흔하며 Large Munsterlanders에서 유전됩니다. 계절성 측면 탈모증은 복서와 에어데일 테리어에서 나타날 수 있습니다. 다양한 털 증후군과 잘림 후 탈모증이 스피츠 유형 품종에서 발생할 수 있습니다. Irish Water Spaniels의 모발 성장 감소는 2 ~ 4 세에 발생합니다. 탈모증 X라고 불리는 또 다른 상태는 포메라니안과 다른 품종에서 발생합니다. 비정상적인 피부 성장 증후군 (과형성 및 지루 증후군) 피부 세포가 비정상적으로 성장하여 피부의 최상층이 비정상적으로 두꺼워지는 증후군이 있습니다. 이러한 증후군 중 일부는 다양한 다른 유전 질환과 관련이 있으며 성관계를 가질 수 있습니다. 

 

일부는 피부의 국부적 인 부분만을 포함하고 다른 일부는 일반화 된 징후를 생성합니다. 송곳니 ichthyosiform 피부병 Doberman Pinschers, Rottweilers, Irish Setters, Collies, English Springer Spaniels, Cavalier King Charles Spaniels, Golden Retrievers, Labrador Retrievers, American Bulldogs 및 terriers (Jack Russell Terriers 포함)를 포함한 여러 품종에서 산발적으로 발생합니다. Jack Russell Terriers와 Golden Retrievers에서이 상태에 대한 가족 상속 패턴의 좋은 증거가 있습니다. ichthyosiform 피부병이있는 개에서 몸은 큰 비늘로 덮여있어 큰 시트로 벗겨 질 수 있습니다. 코와 발은 명백한 불편 함과 함께 눈에 띄게 두꺼워 질 수 있습니다. 치료는 어렵지만 특수 샴푸 나 용액으로 증상을 완화 할 수 있습니다. 몇 가지 실험적 치료법이 유용했습니다. 2 차 감염 관리가 자주 필요합니다. 수의사가 애완 동물에게 가장 적합한 치료법을 처방 할 것입니다. 가족 성 발바닥 과각화증 은 아이리쉬 테리어와 Dogues de Bordeaux에서보고 된 증후군입니다. 과각화증은 피부의 딱딱한 외층의 두께가 증가하는 것입니다. 모든 발바닥은 어릴 때부터 관련됩니다. 이 질병은 일반적으로 출생시 나타나지 않습니다 (선천성). 과각화증이 심하면 뿔, 갈라짐 (틈)이 생깁니다. 2 차 감염은 통증과 절름발이를 유발합니다. 다른 피부 이상은 없습니다. 치료는 징후의 완화에 집중하며 종종 발바닥을 적시고, 연화 로션을 바르고, 박테리아 감염 치료를 포함합니다. 육아 종성 피지 선염 은 기름 샘을 파괴하고 일부 품종의 개에서는 심한 기름 배출 및 탈모와 관련이 있습니다. Standard Poodles와 아마도 Akitas에서 유전됩니다. 개가 젊은 성인 일 때 처음 나타납니다. 눈에 띄는 피부 두꺼워 짐은 정상적인 모발의 꼬임이 사라지기 전에 고르지 못한 탈모로 진행됩니다. 아키타는 푸들보다 기름기가 많고 탈모가 적습니다. 치료에 대한 반응이 일관성이없고 불완전합니다. 약한 영향을받은 개는 약용 샴푸로 치료합니다. 2 차 감염은 필요에 따라 치료됩니다.

 

변형 된 사이클로스포린 A 라는 약물 도 효과적 일 수 있습니다. 일부 개에서 갑작스런 징후의 해결도 보였습니다. 유전성 선천성 여포 주변 각화증 은 여성 로트 와일러와 여성 시베리안 허스키에 영향을 미치는 새로 알려진 증후군입니다. 이것은 피부의 주요 구성 요소 인 각질을 형성하는 과정의 심각한 결함입니다. 이 증후군은 신체의 다른 부위의 다양한 이상과 관련이 있습니다. 현재이 증후군에 대해서는 알려진 바가 거의 없습니다. 건 선형 이끼 형 피부병 은 어린 잉글리시 스프링거 스파니엘에 영향을 미칩니다. 이 증후군은 유전 된 것으로 추정됩니다 (원래 유전 적). 가장 명백한 징후는 피부의 작은 덩어리와 귀 또는 사타구니 근처의 단단한 고가 영역으로 구성된 빨간색 대칭 이상입니다. 비정상은 비늘로 덮여 있으며 치료하지 않고 방치하면 점점 두껍고 단단해집니다 (과각화증). 일부 개에서는 이상이 결국 퍼질 수 있습니다. 일부 개에서는 자발적인 개선이 발생하고 다른 개에서는 징후가 나타났다 사라집니다. 일부 개에서는 항생제 치료 또는 기타 약물이 완화됩니다. 그러나 대부분의 경우 건 선형 이끼 형 피부병은 치료에 반응하지 않습니다. 안료 환상 체 일부 피부색 이상은 획득 될 수있는 반면 다른 일부는 유전적일 수 있습니다. 피부와 털 색깔의 이상은 때때로 관련이 있습니다.

 

연관성 중 일부는 유전성 탈모에 언급되어 있습니다 (위 참조). 백색증 은 개에서 드뭅니다. 진정한 백색증은 항상 분홍색 또는 창백한 홍채 및 시각적 결함과 관련이 있습니다. 백색증은 극단적 인 백색 반점과 다릅니다. 두 경우 모두 영향을받은 동물은 특히 짧거나 얇은 머리카락이있는 부위에서 태양 복사로 인한 피부암 위험이 증가합니다. 극심한 피벌 디즘 (흑백으로 얼룩짐 또는 얼룩짐) 또는 우성 흰색을 가진 일부 동물은 한쪽 귀 또는 양쪽 귀에 관련된 신경 학적 이상 또는 난청이 있습니다. 개에서 청각 장애는 멀 헤어 코트와 관련이있을 수 있으며 Dalmatians, Sealyham Terriers, 할리퀸 Great Danes, Collies 및 White Bull Terriers에서 발견됩니다. 창백한 코트 색상을 가진 Rhodesian Ridgebacks는 신경 질환 (특히 소뇌 변성)과 관련이 있습니다. 백반증 은 유전 적이지만 출생시 눈에 띄지 않습니다. 발병은 일반적으로 젊은 성인기에 발생합니다. 감염된 개는 때때로 모발과 발톱에도 영향을 미치는 표백 된 피부 반점을 개발합니다. 대부분의 반점은 얼굴, 특히 주둥이의 다리 또는 눈 주위에 있습니다. 색상 손실은 다양한 정도의 심각성과 함께 올 수 있습니다. Vitiligo는 일부 개 가족, 특히 벨기에 Tervurens 및 Rottweilers에서 실행됩니다. 완전 관해가 발생할 수 있지만 드뭅니다. 백반증은 다른 건강 문제를 일으키지 않습니다. 치료할 수 없습니다. 백반증 환자에게 사용되는 치료법은 동물에게 도움이되지 않습니다. 후천성 오로 트리시아 는 미니어처 슈나우저의 일부 계열과 때때로 다른 품종의 개에서 볼 수있는 증후군입니다. 감염된 개의 경우 척추 위 등 중앙의 털이 정상적인 검은 색 또는 회색에서 황금색으로 바뀝니다. 이것은 일반적으로 젊은 성인기에 시작됩니다. 변화는 모발이 얇아지는 것과 관련이있을 수 있습니다. 많은 경우 피부에 다른 변화가없고 전신 징후가 없습니다. 대부분의 개에서 털 색깔은 1 ~ 2 년 내에 정상으로 돌아옵니다. 구조적 무결성의 결함 일부 피부 질환은 피부의 완전성 또는 연속성에 영향을 미치는 유전 적 결함입니다. 피부 무력증 ( 피부 경련 또는 Ehlers–Danlos 증후군 이라고도 함))는 피부가 충분한 콜라겐을 생성하지 못하는 상태입니다. 이것은 느슨하고, 늘어나고, 연약한 피부 및 관절 문제를 유발합니다. 연약한 피부는 태어날 때부터 분명합니다. 상처는 천천히 또는 완전히 치유되지 않습니다. 피부가 몸에 매달려 있습니다. 낭종과 타박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질병은 개에서 치명적이지 않습니다. 나이가 많은 동물은 매달린 피부 주름을 형성하고 광범위한 흉터를 나타냅니다. 일부는 관절과 눈에 문제가 있습니다. 진단은 눈에 보이는 징후와 생검을 기반으로 콜라겐 구조를 평가합니다. 고양이와 개를 위해 수의사가이 증후군을 진단하는 데 도움이되는 피부 확장 지수가 개발되었습니다. 비타민 C 보충제를 섭취 한 후 영향을받은 반려견의 개선에 대한보고가 있었으며 수의사는 그러한 보충제가 애완 동물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지 여부를 결정할 수 있습니다. 표피 용해 수포 증후군 은 피부의 외층과 내층 사이의 부착에 영향을 주어 피부에 물집이 생기는 유전성 선천성 결함 그룹입니다. Collies, Shetland Sheepdogs, Toy Poodles, German Shorthaired Pointers, Golden Retrievers, Akitas, 혼합 품종 개 및 아마도 Beaucerons에서 여러 형태의 표피 용해 불로 사가보고되었습니다. 경미한 피부 외상으로 인해 피부 층이 분리됩니다. 물집이 생기고 곧 파열되어 반짝이는 편평한 궤양을 남깁니다. 물집은 출생시 나타나거나 생후 첫 주 내에 발생할 수 있습니다. 가장 심한 물집은 발, 입, 얼굴 및 생식기에 있습니다.

 

많은 경우이 질병은 치명적입니다. 피부 점액 증 은 중국 Shar- Peis의 일부 계통에서 가족 문제로 생각됩니다. 정상적인 Shar-Peis는 다른 개보다 뮤신이라는 단백질을 더 많이 가지고 있습니다. 일부 어린 개에서는 점액이 너무 과도하여 피부에 뚜렷한 접힘과 물집이 생깁니다. 진단은 물집의 피부 찌르기 또는 피부 생검으로 이루어집니다. 이 개가 성숙함에 따라 증후군은 덜 심각해질 수 있습니다. 그러나이 상태는 품종에서 흔하게 발생하는 알레르기 성 피부 질환의 발병으로 인해 과장 될 수 있습니다. 피부에 영향을 미치는 다 계통 장애 가족 성 피부 근염 은 어린 Collies와 Shetland Sheepdogs의 피부와 근육에 생기는 염증성 질환입니다. 피부와 근육의 혈관 문제는 질병의 초기 염증 단계에서 발생하여 조직의 크기가 감소하거나 낭비 (위축)됩니다. 발병은 일반적으로 생후 6 개월 미만입니다. 이 질병은 다양하며 한 배에있는 개별 새끼는 다르게 영향을받을 수 있습니다. 얼굴, 귀 끝, 꼬리 끝, 다리에 궤양, 딱지, 탈모가 나타납니다. 열, 태양 노출 및 상처는 상태를 악화시킵니다. 가장 영향을받는 근육은 머리와 다리에 있습니다. 진단은 한배 새끼와 가족력, 피부 생검, 근전도 검사 및 근육 생검을 평가하여 이루어지며 질병의 초기에 수행해야합니다. 스테로이드,펜 톡시 필린 , 비타민 E, 오메가 -3 지방산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심각하게 영향을받은 개는 치료에 잘 반응하지 않습니다. 가족 성 혈관 병증 은 German Shepherds와 Parson Russell Terriers에서 설명되었습니다. 이 개에서 피부 궤양은 첫 번째 강아지 예방 접종 직후에 발생하고 후속 예방 접종 후에 악화됩니다.

 

주요 징후는 궤양으로 진행될 수있는 발바닥 부종 및 색 손실입니다. 일반적으로 모든 발바닥이 영향을받습니다. 귀와 꼬리 끝의 딱딱함과 궤양, 주둥이 다리의 색 손실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개가 성숙함에 따라 질병은 사라질 수 있지만 패드 궤양이 너무 심해서 안락사가 필요합니다. 일부 개는 고용량의 스테로이드에 반응하는 것으로 보이지만 알려진 치료법은 균일하게 효과적입니다. 최근에 젊은 중국 Shar-Peis에서 심각한 형태의 호중구 혈관염 이 설명되었습니다. 이것은 상속 될 수 있습니다. 유전성 루포 이드 피부병 은 German Shorthaired Pointers에보고 된 상태입니다. 이 상태는 일반적으로 개가 약 6 개월 일 때 처음 기록됩니다. 첫 번째 징후는 몸과 다리의 머리와 윗부분에 비늘이 생기고 딱딱 해지는 것입니다. 이것은 피부의 작은 혈관 (모세 혈관)의 혼잡으로 인한 발적 (홍반)을 수반하는 피부의 일반화 된 비늘로 빠르게 진행됩니다. 이 피부 상태는 영향을받은 동물에게 고통 스럽거나 가렵습니다. 이 개는 열이 나고 림프절이 비 대해집니다. 일부 개는 소화기 질환이 발생하고 체중이 감소합니다. 실험실에서 검사 할 때 피부 생검 샘플은 루푸스와 유사한 피부 상태의 징후를 보여줍니다. 이 질병은 진행성이며 궁극적으로 치명적입니다. 성공적인 치료는보고되지 않았습니다. 유전성 아연 결핍 증후군 은 일부 품종에서 발생합니다. 화이트 불 테리어에서 치명적인 acrodermatitis 는 성장 불량, 다리의 두꺼운 피부, 점막 주변의 농포와 같은 징후를 포함합니다.

 

이러한 징후는 생후 10 주에 나타나며 나중에 설사, 폐렴 및 2 세 이전의 사망을 동반합니다. 이차 감염을 치료하면 감염된 개의 수명을 연장 할 수 있습니다. 이 개는 입으로 제공되는 아연 치료에 반응하지 않습니다. 알래스카 Malamutes, Huskies 및 German Shorthaired Pointers에서 아연 반응성 피부 병증보충 아연에 반응합니다. 증상은 이유 또는 나중에 발생하며 다리와 점막 주변에 딱딱하고 두꺼워 진 피부를 포함합니다. 종종 암컷은 열주기 또는 분만 및 수유와 관련된 징후를 보입니다. 이차 감염이 흔합니다. 진단은 피부 생검과 입을 통한 아연 보충에 대한 반응입니다. 선천성 및 유전성 피부 종양 개는 거의 피부 종양으로 태어나지 않습니다. 저먼 셰퍼드의 일부 계통은 결절성 피부 섬유증을 개발할 수 있으며 , 이로 인해 피부에 여러 색소 덩어리가 생깁니다 (모반이라고 함). 발에 형성된 성장은 궤양을 일으키거나 발 기형 또는 절뚝 거림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성장은 성인기에 발생하며 신장이나 자궁과 같은 내부 장기에 다른 유형의 종양이 있음을 나타냅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