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행복하게 오래오래 살자

개의 발가락 사이 농양 (Interdigital Furunculosis)

728x90
반응형

발가락 사이의 농양 또는 피부의 국소 감염을 interdigital furuncle이라고도합니다. 얼굴에 심하게 감염된 여드름이나 종기와 비슷합니다. 이 고통스럽고 고름으로 가득 찬 물집은 종종 개의 발가락 사이의 끈에서 발생합니다. 발가락 사이의 주름살의 가장 흔한 원인은 깊은 박테리아 감염입니다. 많은 개 품종 (예 : Chinese Shar-Peis, Labrador Retrievers 및 English Bulldogs)은 발가락 사이의 가죽 끈에 짧고 뻣뻣한 털과 / 또는 눈에 띄는 양의 가죽 끈이 있기 때문에 질병에 걸리기 쉽습니다. 짧은 모간은 개가 걷는 동안 모낭으로 쉽게 뒤로 밀려납니다. 내향성 모발은 피부에서 매우 염증을 일으키며 2 차 세균 감염이 흔합니다. 덜 흔하게는 가시나 버와 같은 이물질이 피부에 묻히면 모간이 감염 될 수 있습니다. 모낭이 될 수있는 감염된 모낭의 초기 징후는 발진과 같은 발적과 한 지점 또는 발가락 사이의 전체 웨빙에 작은 융기가 있습니다. 처리하지 않고 방치하면 융기는 지름이 0.4 ~ 0.8 인치 (1 ~ 2 센티미터) 인 반짝이는 붉은 보라색으로 빠르게 발전합니다. 눌렀을 때 종기가 파열되어 피가 흘러 나올 수 있습니다. Furuncles는 일반적으로 고통스럽고 개는 영향을받은 발 (또는 발)에 분명히 절름발이가되어 핥고 물릴 수 있습니다. 이물질에 의해 발생하는 Furuncles는 일반적으로 독방이며 종종 앞발에 발생합니다. 

 

재발은 흔하지 않습니다. 세균 감염이 문제를 일으키는 경우, 다른 사람이 치유됨에 따라 새로운 바이러스가 발생하는 여러 개의 furuncle이있을 수 있습니다. 진단은 종종 징후만으로 이루어집니다. 염증의 존재를 확인하고 기생충을 찾는 검사는 종종 도움이됩니다. 적절한 항생제를 선택하기 위해 세균 배양을 실시 할 수 있습니다. 비정상적인 성장은 생검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furuncles는 이물질을 찾아서 제거하기 위해 랜싱 할 수 있습니다. 발가락 사이의 주름살은 부위 치료와 시스템 전체 (경구) 약물의 조합에 가장 잘 반응합니다. 항생제는 4 ~ 6 주 동안 지속되는 초기 과정에서 자주 처방됩니다. 그러나 항생제가 이러한 주름에 침투하기 어려울 수 있으므로 8 주 이상의 항생제 치료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이차 진균 감염에 대한 추가 치료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권장되는 다른 치료법으로는 따뜻한 물에 발을 담그고 (욕조에 항생제 용액을 넣거나 넣지 않고) 항생제 연고를 바르는 것입니다. 일부 개는 항생제 랩과 붕대를 감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일부 개에서는 진통제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항생제를 부적절하게 사용하면 (예 : 전체 처방을 완료하지 않는 등) 발가락 사이에 장기적으로 반복되는 주름이 생길 수 있습니다. 박테리아가 처방 된 항생제에 취약하지 않은 경우에도 Furuncles가 재발 할 수 있습니다. 적절한 치료에도 불구하고 furuncles가 재발하면 기생충, 갑상선 기능 저하증 또는 곰팡이 감염과 같은 기저 질환의 징후 일 수 있습니다. 갇힌 개의 Furuncles는 개가 와이어 또는 콘크리트 표면에서 제거되지 않는 한 재발 가능성이 있습니다. 

 

일부 장기의 경우, 웨빙의 외과 적 절제 또는 외과 적 교정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반려견에서 반복되는 furuncles의 가장 흔한 원인은 아토피 와 복 조증 입니다. 낭종 (피부 아래의 액체 또는 기타 물질 주머니) 또는 코메 돈 (막힌 모낭)도 발가락 사이의 가죽 끈에서 발생합니다. 영향을받은 개는 절뚝 거리고 발가락 사이에 배액 궤양이 생길 수 있습니다. 탈모 및 두꺼워 진 피부와 함께 여러 개의 막힌 난포가 보일 수 있습니다. interdigital cysts 또는 comedones를 진단하려면 생검이 필요합니다. 이 상태를 성공적으로 치료하기 위해 레이저 요법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발생하는 세균 감염을 치료하기 위해 항생제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잦은 붕대 교체 또는 기타 치료가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