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행복하게 오래오래 살자

개의 피부 방선균증 [Dermatophilosis]

728x90
반응형

이 질병은 전 세계적으로 보이지만 열대 지방에서 더 흔합니다. "딸기 풋롯"을 포함하여 많은 이름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반려 동물 중 말에서 가장 많이 볼 수 있습니다. 개와 고양이는이 질병에 거의 걸리지 않습니다. 보고 된 소수의 인간 사례는 일반적으로 병든 동물을 다루는 것과 관련이 있습니다. 이 질병은 Dermatophilus congolensis 박테리아 에 의해 발생합니다 . 박테리아가 피부에 살면서 상태가 활성 감염을 촉진 할 때까지 동물의 징후를 일으키지 않을 수 있습니다. 피부 구균 증의 발병은 종종 우기에 발생합니다. 

 

대부분의 단기 감염에서 피부 침범은 2 ~ 3 주 후에 멈추고 동물은 저절로 치유됩니다. 장기 감염에서 박테리아는 감염된 모낭과 딱지에서 감염되지 않은 피부 패치로 주기적으로 퍼집니다. 젖음이 증가하면 감염성 박테리아의 성장이 촉진되어 감염성 포자가 방출됩니다. 복잡하지 않은 감염은 일반적으로 흉터 형성없이 치유됩니다. 심각한 일반화 감염을 가진 동물은 종종 상태를 잃습니다. 특히 발, 입술 및 입이 관련된 경우 움직임과 식사 능력이 감소 할 수 있습니다. 

 

Dermatophilosis는 피부에서 채취 한 샘플에 대한 실험실 테스트를 통해 진단됩니다. dermatophilosis는 일반적으로 합병증없이 빠르게 치유되기 때문에 종종 치료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항생제는 고통 스럽거나 심하게 영향을받은 동물에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질병은 감염된 동물을 격리하고 피부를 손상시키고 박테리아에 대한 감수성을 증가시키는 피부 기생충을 통제함으로써 통제됩니다. 동물을 건조하게 유지하는 것도 도움이됩니다. 

 

이 질환은 인간에게 전염 될 수 있으므로 환자는 영향을 받은 동물과 접촉 한 후 장갑을 끼고 손을 씻어야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