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행복하게 오래오래 살자

개의 두드러기 및 발진 (Urticaria)

728x90
반응형

두드러기 또는 피부 발진 (두드러기)은 피부가 붉고 부어 오르며 일반적으로 가려운 부분이 있습니다. 

 

그들은 종종 갑자기 발달하고 사라집니다. 두드러기는 개에서 비교적 흔하지 않습니다. 가장 흔한 원인은 벌레 물림이나 쏘임, 샴푸 및 약물입니다. 다른 원인으로는 독성 식물이나 화학 물질과의 접촉이 있습니다. 마찰, 햇빛, 열, 운동, 스트레스 및 유전 적 이상이 발진을 유발하거나 심화시킬 수 있습니다. 두드러기는 알레르겐을 흡입하거나 섭취 한 후에 발생할 수 있습니다. 두드러기는 개가 발정 상태 ( "열 상태")에 있거나 장내 기생충이있는 강아지 ( "웜")에서 볼 수 있습니다. 원인 물질에 노출 된 후 몇 분 또는 몇 시간 내에 휩 (분출)이 나타납니다. 심한 경우에는 피부 발진에 앞서 발열, 식욕 부진 또는 칙칙함이 나타납니다. 그들은 신체의 어느 부위에서나 발생할 수 있지만 주로 등, 옆구리, 목, 눈꺼풀 및 다리에서 발생합니다. 진행된 경우에는 입, 코, 눈의 내막, 직장 및 질의 점막에서 발견 될 수 있습니다. 

 

종종 두드러기는 발생하는 즉시, 보통 몇 시간 내에 사라집니다. 치료가 필요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원인에 대한 노출이 제거되지 않으면 빠르게 재발 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개가 예방 접종이나 약을받은 후 두드러기가 생기면 즉시 수의사에게 연락하여 치료가 필요한지 확인하십시오. 빠르게 작용하는 코르티코 스테로이드로 치료할 수 있습니다. 두드러기가 만성적 인 경우 환경 또는 식품 알레르기 항원이 잠재적 원인으로 간주되어야합니다. 아나필락시스 (심각한 알레르기 반응) 또는 호흡기 부종 이없는 한 사망은 일반적으로 발생하지 않습니다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