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행복하게 오래오래 살자

개의 가려움증 (개가 자꾸 발로 긁을때 개 가려움) 귀를 비롯해서 자꾸 긁는 개 몸을 긁는 개

728x90
반응형

가려움증은 긁고 싶은 욕구를 유발하는 피부 내의 불쾌한 감각으로 정의됩니다. 가려움증은 진단이나 특정 질병이 아니라 신호입니다. 가려움증의 가장 흔한 원인은 기생충, 감염 및 알레르기입니다. 처음에는 가려움증을 일으키지 않는 많은 피부병이 있습니다. 2 차 세균이나 효모 감염으로 인해 가려움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가려움증이 발생할 때까지 초기 원인이 사라질 수 있습니다. 가려움증이있는 개는 피부를 과도하게 긁거나 물거나 핥습니다. 가려움증은 일반적이거나 한 영역에만 국한 될 수 있습니다. 귀하의 수의사는 철저한 피부 이력과 신체 검사를 수행 할 것입니다. 진드기와 벼룩을 포함한 기생충은 수의사가 배제하려는 첫 번째 원인입니다. 

 

다음으로 수의사는 피부병의 전염성 원인을 찾습니다. 박테리아 및 곰팡이 감염은 가려움증의 일반적인 원인입니다. 감염은 종종 탈모, 스케일링, 냄새 및 체액 배출을 동반합니다. 발과 얼굴의 과도한 긁기, 문지르 기 또는 핥는 것은 효모 및 세균 감염이 동시 발생하는 동물에서 흔합니다. 그러한 감염이 의심되는 경우 수의사는 종종 21-30 일의 항생제를 처방 할 것입니다. 항생제 투여 후 가려움증이 사라지면 원인은 미생물 감염입니다. 그러나 개의 가려움증이 변하지 않거나 약간 더 나을 경우 가장 가능성이 높은 원인은 알레르기 일 수 있습니다. 알레르기 성 가려움증의 가장 흔한 원인은 벌레 물림, 음식 알레르기, 꽃가루, 곰팡이 또는 먼지와 같은 환경의 알레르겐에 대한 반응 입니다. 벌레 물림에 대한 민감성은 벌레 통제에 대한 반응으로 쉽게 식별됩니다. 

 

계절성 가려움증이있는 개는 계절성 알레르겐에 반응 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연중 알레르기 가려움증이있는 개는 환경 알레르기 (먼지 진드기 알레르기 등) 및 / 또는 음식 알레르기가있을 수 있습니다. 음식 알레르기다이어트 실험에 대한 반응에 따라 확인되거나 제외됩니다. 식단 시험 중에 개는 평소에 섭취 한 음식이 포함되지 않은 식단을 먹입니다. 수의사는 이전에 먹지 않은 생선이나 기타 고기를 포함하는 식단을 지정합니다. 수의사가 식품 알레르기를 분리하는 데 도움이되도록 처방 된 식단을 완전하고 신중하게 따르고 식단에 맞지 않는 치료법을 제공하지 않도록해야합니다. 항원 노출 패턴을 보여주기 위해 알레르기 검사와 피내 피부 검사도 사용됩니다. 이 검사는 면역 요법 백신의 내용물을 확인하는 데 사용되지만 식품 알레르기를 확인하는 데는 효과가 없습니다. 

 

성공적인 치료는 근본적인 원인의 식별에 달려 있습니다. 가려움증의 원인을 확인할 수 없거나 기저 질환을 치료해도 가려움증이 제거되지 않는 개는 가려움증에 대한 의학적 관리가 필요합니다. 일반적으로 처방되는 가려움 방지 약물에는 글루코 코르티코이드, 필수 지방산, 사이클로스포린 및 옥 시티 닙이 포함됩니다. 항히스타민 제로 가려움증을 치료하는 것이 일반적이지만 가려움증 치료의 성공 여부는 매우 다양합니다. 현재의 연구는 개의 가려움증 완화를위한 항히스타민 제의 사용을지지하지 않습니다. 글루코 코르티코이드 는 항 염증 스테로이드입니다. 그들은 종종 가려움증 관리에 가장 효과적인 약물로 간주됩니다. 그러나 이러한 약물은 과도한 배고픔, 갈증 및 배뇨와 같은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이 약물은 또한 부신 기능을 억제하고 당뇨병 및 이차성 요로 감염의 위험을 증가시킵니다. 

 

따라서 이러한 약물은 제한된 상황에서만 처방됩니다. 글루코 코르티코이드를 함유 한 국소 스프레이는 적절하게 사용되는 한 알약에 대한 효과적인 대안을 제공 할 수 있습니다. 글루코 코르티코이드를 사용하여 감염으로 인한 가려움증을 조절하는 것은 부적절합니다. 변형 된 사이클로스포린 과 오 클라 시티 닙 은 가려움증을 관리하는 데 사용되는 다른 약물입니다. 수의사는 반려견에게 적합한 약을 추천 할 것입니다. 필수 지방산은 유일한 가려움증 치료제로 거의 효과가 없습니다. 그러나 장기간 사용하면 성공할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