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행복하게 오래오래 살자

개의 광과민성 질환

728x90
반응형

감광은 피부가 햇빛에 과민 한 임상 상태입니다. 이 상태는 일광 화상이 아닙니다. 피부에 존재하는 특정 분자는 빛에 의해 에너지를받습니다. 분자가 에너지가 적은 상태로 돌아 가면 방출 된 에너지가 피부에서 화학 반응을 일으 킵니다. 감광은 실제 일광 화상과 구별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감광은 종종 광 역학 안료의 출처에 따라 분류됩니다. 개에서 발생하는 것으로 알려진 유형에는 1 차 (I 형) 감광성 및 2 차 (또는 3 형) 광과민성이 포함됩니다. 식물, 곰팡이 및 박테리아의 광범위한 화학 물질이 광과민 작용을 할 수 있습니다. 광과민증은 여러 유형의 중독으로 인한 간 손상이있는 개에서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광과민성과 관련된 징후는 원인에 관계없이 유사합니다. 

 

감광성 개는 빛에 노출되었을 때 명백한 불편 함을 느낍니다. 피부의 노출 된 부분 (예 : 귀, 눈꺼풀 또는 주둥이)을 긁거나 문지릅니다. 밝은 햇빛은 검은 색으로 코팅 된 동물에서도 전형적인 피부 변화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발적이 빠르게 진행되고 곧 부기가 이어집니다. 이 단계에서 빛에 대한 노출이 중단되면 이상이 곧 해결됩니다. 장기간 노출되면 체액 배출, 딱지 형성 및 피부 사망이 발생합니다. 징후는 뚜렷한 감광성의 경우 쉽게 인식되지만 초기 또는 경미한 경우의 일광 화상 효과와 유사합니다. 반려 동물의 광과민성을 검사 할 때 수의사는 피부를 검사 할뿐만 아니라이 상태를 유발할 수있는 질병의 징후도 찾습니다. 개에게 간 질환이 있는지 확인하기 위해 간 효소 및 간 생검 평가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실험실 테스트도 수행 할 수 있습니다. 수의사는 또한 개가 독에 접근 할 수 있는지, 개가 쥐 독이나 기타 독성 화학 물질에 노출되었는지 여부에 대해 질문 할 것입니다. 치료에는 대부분 징후를 진정시키는 것이 포함됩니다. 

 

감광성이 계속되는 동안, 개는 완전히 그늘지게하거나 가급적이면 실내에 보관하고 어둠 속에서만 반출해야합니다. 광과민 화의 심한 스트레스와 피부 조직의 광범위한 사망은 심각한 질병과 심지어 사망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개별 사례에 따라 주사 가능한 스테로이드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차 피부 감염 및 체액 분비물은 표준 상처 관리 기술로 치료합니다. 광과민성으로 인한 피부 손상은 파리를 유인하고 구더기 감염 및 이차 질병으로 이어질 수 있으므로 파리에 대한 노출을 예방해야합니다. 광과민성으로 인한 피부 이상은 광범위한 손상 후에도 현저하게 치유됩니다. 개의 결과는 원발성 병변 및 / 또는 간 질환의 부위와 중증도, 그리고 치유 정도와 관련이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