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행복하게 오래오래 살자

개의 Pyoderma 농피증 피부의 세균 감염으로 인한 화농성 염증이 발생한 질환

728x90
반응형

농피증은 말 그대로 "피부의 고름"을 의미합니다. 감염, 염증 또는 암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으며 개에서 흔합니다. 대부분의 농피증 사례는 세균 감염으로 인해 발생합니다. 이들 중 대부분은 알레르기 또는 기생충과 같은 다양한 다른 상태에 의해 표면적이고 부차적입니다. 건강한 동물에서 발생하는 표피 종은 일반적으로 적절한 항생제로 완전히 해결됩니다. 입술 주름, 얼굴 주름, 겨드랑이, 발, 목 주름과 같이 피부의 따뜻하고 습한 부위는 종종 다른 부위보다 세균 수가 더 많으며 감염 위험이 높습니다. 팔꿈치와 같은 압력 지점은 반복적 인 압력으로 인해 감염되기 쉽습니다. 일반적으로 건조하고 사막과 같은 환경을 더 습한 환경으로 바꾸는 모든 피부 질환은 피부에 박테리아가 과도하게 축적 될 수 있습니다. 세균성 농 피종의 가장 흔한 징후는 과도한 스케일링입니다. 비늘은 종종 머리카락으로 뚫립니다.

 

가려움증은 다양합니다. 개에서 표재성 농피증은 일반적으로 대머리 패치로 나타나고 머리카락 주위에 주름이 생기고 긁힘이 발생합니다. 쇼트 헤어 품종은 모낭 안과 주변의 염증으로 인해 모발이 더 똑바로 서게하기 때문에 두드러기와 비슷한 여러 개의 웰트가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 털은 종종 쉽게 제거되어 농피와 두드러기를 구별합니다. 탈모는 감염된 부위에 작은 탈모 패치로 이어집니다. 탈모의 가장자리에 발적과 주름이있을 수 있지만 이러한 징후는 짧은 털 품종에서는 종종 나타나지 않습니다. 개의 깊은 농피증의 징후에는 통증, 딱딱함, 냄새, 혈액 및 고름 분비물이 포함됩니다. 발적, 부기, 궤양, 딱지 및 물집도 보일 수 있습니다. 총구, 턱, 팔꿈치, 발목, 무릎의 다리, 진단은 징후를 기반으로합니다. 농피증 진단에는 근본적인 원인을 식별하는 단계도 포함되어야합니다. 여기에는 벼룩, 알레르기, 갑상선 기능 저하증, 쿠싱 병 및 몸단장 불량이 포함됩니다. 기생충 감염을 배제하기 위해 여러 번의 깊은 피부 긁기가 필요합니다.

 

박테리아 및 곰팡이 배양도 수행 할 수 있습니다. 재발 성 세균성 농 피종의 가장 흔한 원인은 기저 원인 치료 실패, 글루코 코르티코이드 약물 사용, 처방 된 항생제 약물로의 부적절한 치료 등입니다. 수의사의 치료 지침을주의 깊게 따르지 않으면 반려견의 농피증 재발에 기여할 수 있습니다. 당신의 개가 며칠 또는 일주일 후에 더 좋아 보일지라도, 당신이 처방 된 치료 프로그램을 전체 기간 동안 계속하는 것은 여전히 ​​매우 중요합니다. pyoderma를 유발하는 박테리아는 여전히 존재할 수 있으며 완전한 약물 치료 과정을 제공하지 않으면 다시 증식 할 준비가되어 있습니다. 항생제 치료는 최소 3 주, 가급적이면 4 주 동안 지속되어야합니다. 모든 징후 (발모 및 색소 침착 증가 제외)는 항생제를 중단하기 최소 7 일 동안 사라져야합니다. 장기간, 재발 성 또는 깊은 농 피종은 일반적으로 완전히 치유 되려면 8 ~ 12 주 이상이 필요합니다. 일부 경우에는 국소 항생제를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그루밍에 대한주의가 중요합니다. 모발은 깊은 표피 종이있는 강아지의 경우 잘 려야하며 표재성 표피 종이있는 중형에서 장모의 강아지에게는 전문적인 손질이 권장됩니다. 이렇게하면 잔해물과 박테리아를 가둘 수있는 과도한 모발이 제거되고 손질에 도움이됩니다. 표재성 농피증이있는 개는 수의사가 권장하는 샴푸로 목욕을해야합니다. 치료 첫 2 주 동안에는 일주일에 2 ~ 3 회 목욕을 한 다음 감염이 사라질 때까지 일주일에 1 ~ 2 회 목욕을해야합니다.

 

깊은 표피 종이있는 개는 1/2 또는 1/4 강도로 희석 된 약용 샴푸로 매일 목욕을해야 할 수 있습니다. 샴푸는 박테리아, 딱지 및 비늘을 제거하고 가려움증, 냄새 및 기름기를 줄입니다. 최소 14 ~ 21 일 동안 개선이 분명하지 않을 수 있으며 회복이 예상만큼 빠르지 않을 수 있습니다. 수의사는 애완 동물의 상태에 맞는 적절한 목욕 프로그램을 추천 할 수 있습니다. 약용 샴푸는 일반적으로 효과를 내기 위해 10 분 동안 코트에 남아 있어야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