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행복하게 오래오래 살자

개의 백선 (Dermatophytosis)

728x90
반응형

백선은 일종의 곰팡이로 인한 피부, 머리카락 또는 발톱의 감염입니다. 개에서 백선 사례의 약 70 %는 곰팡이 Microsporum canis , 20 %는 Microsporum gypseum , 10 %는 Trichophyton mentagrophytes에 의해 발생 합니다. 젊거나 쇠약해진 동물과 요크셔 테리어에서는 감염이 지속적이고 널리 퍼질 수 있습니다. 감염 곰팡이는 환경에 쉽게 퍼집니다. 사람들은이 곰팡이에 쉽게 감염 될 수 있습니다 . 대부분의 백선 사례는 감염된 동물이나 가구 또는 미용 도구와 같은 오염 된 물체와의 접촉을 통해 전염됩니다. 관련 포자가있는 부러진 머리카락은 질병 확산의 중요한 원인입니다. 접촉이 항상 감염되는 것은 아닙니다. 

 

감염 여부는 곰팡이 종과 나이, 건강, 노출 된 피부 표면 상태, 몸단장 행동, 영양 등 숙주 요인에 따라 다릅니다. 감염은 재감염에 대한 단기 내성을 유발합니다. 대부분의 상황에서 피부병은 피부와 모발의 죽은 세포에서만 자라며 살아있는 세포 나 염증이있는 조직에 도달하면 감염이 멈 춥니 다. 염증과 숙주 면역이 발달함에 따라 감염의 추가 확산이 중지되지만이 과정은 몇 주가 걸릴 수 있습니다. 여기 개 어깨에 보이는 백선은 일종의 곰팡이에 의해 발생합니다. 여기 개 어깨에 보이는 백선은 일종의 곰팡이에 의해 발생합니다. 감염된 개는 머리카락이 부러진 비늘 모양의 대머리 패치가 생깁니다. 개는 또한 피부에 여드름과 같은 융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백선의 영향을받는 가장 흔한 부위는 얼굴, 귀 끝, 꼬리 및 발입니다. 백선은 곰팡이 배양, 자외선 램프 검사, 머리카락이나 피부 비늘의 직접 현미경 검사로 진단됩니다. 감염된 부위의 털과 긁힘의 곰팡이 배양이 가장 정확한 방법입니다. 머리카락이나 피부 긁힘을 직접 현미경으로 검사하면 조기 진단이 가능합니다. 건강한 성인의 백선 감염은 치료없이 치료할 수 있지만 치료를 통해 회복 속도를 높이고 환경에서 곰팡이의 확산을 줄일 수 있습니다. 약용 샴푸와 딥은 일반적으로 전체 코트를 치료하는 데 사용됩니다. 희석 된 표백제는 애완 동물의 환경을 청소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장기 또는 중증의 경우 추가 경구 약물이 필요하며 종종 요크셔 테리어에 필요합니다. 수의사는 애완 동물에게 적합한 치료법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자신과 가족 구성원의 백선 감염을 예방하기 위해 취해야하는 예방 조치에 대해 조언 할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