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행복하게 오래오래 살자

개의 아밀로이드증 아밀로이드질환

728x90
반응형

아밀로이드증은 비정상적으로 접힌 단백질로 구성된 물질 인 아밀로이드 가 신체의 여러 기관에 침착 될 때 발생하는 상태입니다 . 일부 유형의 아밀로이드증은 개에서 유전됩니다. (중국 Shar-Peis는 유전성 아밀로이드증에 걸릴 위험이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다른 것들은 심장 사상충 감염, 다양한 암 또는 기타 심각한 염증 또는 면역 관련 상태와 같은 질병의 결과로 발생합니다. 

 

그러나 원인은 종종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아밀로이드는 몸 전체에 축적되거나 특정 부위에만 축적 될 수 있습니다. 이것은 정상 세포를 대체하여 손상을 유발합니다. 아밀로이드가 신장, 간 또는 심장과 같은 중요한 기관의 조직에 축적되면이 질병은 치명적일 수 있습니다. 모든 국내 포유류는 아밀로이드증에 걸릴 수 있으며, 노령 동물은 일반적으로 징후 나 문제없이 아밀로이드가 소량 축적됩니다. 아밀로이드에는 여러 유형이 있으며, 아밀로이드증의 분류는 어떤 아밀로이드 단백질이 관여하는지에 따라 결정됩니다. 의 예금 AA 아밀로이드는 장기 염증성 질환, 장기 세균 감염 및 암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아밀로이드는 일반적으로 비장이나 신장과 같은 기관에 축적됩니다. 동물은 질병의 징후를 보이지 않을 수 있습니다. AA 아밀로이드가 신장에 축적되면 단백질이 축적되어 신부전 및 사망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AL 아밀로이드 는 특정 유형의 종양이있는 개에서 일반적으로 형성되는 또 다른 드문 형태의 아밀로이드입니다. 

 

AL 아밀로이드는 신경 조직과 관절에 침착되는 경향이 있습니다. 광범위한 분포와 은밀한 발병으로 인해 아밀로이드증은 진단하기가 어렵습니다. 그러나 개에게 만성 감염이나 염증이 있고 신부전 또는 간부전이 발생하면 수의사는 아밀로이드증을 의심 할 수 있습니다. 아밀로이드증의 발병을 예방하거나 단백질 침착 물의 재 흡수를 촉진하는 특별한 치료는 없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