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행복하게 오래오래 살자

개의 탄저균과 개 탄저병

728x90
반응형

탄저병은 개와 인간을 포함한 온혈 동물을 모두 감염시킬 수있는 치명적인 전염병입니다. 저 진단 및 신뢰할 수없는보고로 인해 전 세계적으로 탄저균 발생률을 추정하기가 어렵습니다. 그러나 탄저병은 거의 모든 대륙에서보고되었습니다. 

 

지난 100 년 동안 거의 모든 지역에서 동물 감염이 발생했으며 중서부와 서부에서 가장 높은 빈도를 보였습니다. 현재 탄저병은 텍사스 서부와 미네소타 북서부에서 가장 자주 발견됩니다. 또한 텍사스 남부, 몬태나, 동부 북부 및 사우스 다코타에서 산발적으로 발견되며 가끔 다른 곳에서만 볼 수 있습니다. 탄저균은 생물학적 무기로 사용될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2001 년 미국에 대한 테러 공격과 관련하여 많은 주목을 받았습니다. 탄저균은 Bacillus anthracis 로 알려진 박테리아에 감염되어 발생합니다.

 

이 박테리아는 포자를 형성하여 일반적으로 다른 유형의 박테리아를 파괴하는 가열, 동결, 화학 소독 또는 탈수와 같은 환경 조건에 대해 극도로 내성을 갖습니다. 따라서 오염 된 환경이나 물체 내에서 또는 그 위에서 오랫동안 지속될 수 있습니다. 가축은 방목하는 동안 포자를 먹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개에서 가장 흔한 감염원은 날것이거나 잘 조리되지 않은 오염 된 고기 또는 포자를 품고있는 감염된 동물의 혈액, 조직 또는 체액과의 접촉입니다. 탄저균 포자의 흡입이 인간의 우려 사항이지만, 개는 이러한 노출 경로에 의한 감염에 상당히 저항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피부 형태의 탄저병이 인간에게 존재하지만이 경로는 개에게도 최소한의 중요성을 갖는 것으로 생각됩니다. 

 

박테리아에 노출 된 후 일반적인 잠복기는 3 ~ 7 일입니다. 박테리아가 동물이나 인간을 감염 시키면 유기체가 번식하여 몸 전체로 퍼집니다. 그들은 세포를 사멸시키고 박테리아에 감염된 조직을 파괴하는 강력하고 치명적인 독소를 생성합니다. 이것은 염증과 장기 손상을 초래하고 결국 장기 부전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박테리아는 혈액과 림프 (면역) 시스템을 통해 몸 전체로 퍼집니다. 개는 Bacillus anthracis 박테리아를 섭취 한 후 갑작스럽고 심각한 (급성) 혈액 중독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이것은 인후의 급속한 부종과 갑작스런 사망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더 자주, 경미하고 만성적 인 형태가 보이며, 개는 일반화 된 질병 징후를 보이고 치료를 통해 점차 회복됩니다. 장 침범은 징후 (예 : 식욕 부진, 구토, 설사 또는 변비)가 매우 비특이적이기 때문에 거의 인식되지 않습니다. 많은 감염 및 기타 상태 (예 : 중독)가 탄저병과 유사한 징후를 보일 수 있기 때문에 징후에 기반한 진단이 어렵습니다. 따라서 진단에는 세균의 존재를 확인하기 위해 잠재적으로 감염된 개인의 혈액 샘플에 대한 실험실 분석이 필요합니다. 탄저병은 대형 동물 (예 : 소)의 예방 접종 프로그램, 신속한 탐지 및보고, 격리, 박테리아에 노출 된 동물의 치료, 의심되고 확인 된 치명적인 사례의 불 태우기 또는 매장을 통해 통제됩니다. 대부분의 국가에서 모든 탄저병 사례는 해당 규제 당국에보고해야합니다. 질병의 추가 확산을 방지하려면 침구, 케이지 또는 기타 오염 가능성이있는 물질을 청소하고 소독해야합니다. 

 

반려 동물이 탄저병에 노출되면 인간에게 전파되지 않도록 털의 오염을 제거해야합니다. 탄저병 포자는 많은 소독제에 내성이 있으므로 적절한 오염 제거 절차에 대해 보건 당국에 문의하십시오. 인간의 탄저병 사례는 오염 된 동물 또는 동물 제품과의 접촉 후에 발생할 수 있습니다. 탄저병은 탄저병 폐렴의 경우에도 감염된 동물에서 다른 동물로, 동물과 사람 사이 또는 사람과 사람 사이의 일반적인 사회적 접촉에 의해 직접적으로 전염되지 않습니다. 감염이 발생하려면 포자가 섭취, 흡입 또는 열린 상처를 통해 새로운 희생자에게 접근 할 수 있어야합니다. 개인간에 전파가 발생하면 일반적으로 감염된 조직이나 체액에 노출됩니다. 따라서 사람들은 잠재적으로 감염된 동물이나 유해를 다룰 때 엄격한 예방 조치 (장갑, 보호 복, 고글 및 마스크 착용)를 사용해야합니다. 사람이 탄저병을 흡입 한 경우 예방 치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