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행복하게 오래오래 살자

전염성 개 간염

728x90
반응형

전염성 개 간염은 경미한 열과 점막의 울혈에서 심한 우울증, 심각한 백혈구 감소, 혈액 응고 결핍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징후를 보이는 전 세계적으로 전염성이있는 개의 질병입니다. 최근 몇 년 동안 정기 예방 접종이 사용되는 지역에서는이 질병이 흔하지 않게되었습니다. 감염성 개 간염은 바이러스, 개 아데노 바이러스 1에 의해 발생합니다. 감염된 개의 소변, 대변 또는 타액 섭취가 가장 일반적인 감염 경로입니다. 회복 된 개는 최소 6 개월 동안 소변에서 바이러스를 배출합니다. 

 

이 바이러스는 혈관, 간, 신장, 비장 및 폐의 내벽을 표적으로 삼지 만 다른 기관이 때때로 관련됩니다. 장기적인 신장 손상과 눈 각막의 혼탁 ( "파란 눈")은 질병에서 회복 된 후 면역 복합 반응으로 인해 발생합니다. 징후는 약간의 발열에서 사망까지 다양합니다. 사망률은 아주 어린 개에서 가장 높습니다. 첫 징후는 40 ° C (104 ° F) 이상의 열로 1 ~ 6 일 동안 지속되며 일반적으로 2 단계로 발생합니다. 열이 짧은 기간이면 낮은 백혈구 수가 다른 징후 일 수 있습니다. 

 

열이 1 일 이상 지속되면 심박수 증가와 같은 다른 질병 징후가 나타납니다. 초기 온도가 상승한 다음 날에는 백혈구 수가 감소하고 발열 기간 동안 낮게 유지됩니다. 응고 이상은 통제하기 어려운 자연 출혈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응고 문제의 심각성은 감염의 심각성과 관련이있는 것 같습니다. 감염의 다른 징후로는 무관심, 식욕 부진, 갈증, 눈의 염증, 눈과 코에서 나오는 물 분비물이 있습니다. 때때로 복통과 구토가있을 수 있습니다. 코와 입이 붉어 지거나 작은 멍으로 덮여있을 수 있습니다. 편도선 비대와 머리, 목 및 몸통의 부종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감염성 개 간염이있는 개에서는 호흡기 증상이 나타나지 않습니다. 중추 신경계 침범은 드물지만 심하게 감염된 개는 뇌 손상으로 인한 경련 (발작)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뇌 출혈로 인한 경미한 마비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회복 후 개는 잘 먹지만 천천히 체중을 회복합니다. 일반적으로 갑작스러운 발병과 출혈은 전염성 개 간염의 진단을 시사하지만 확인을 위해 실험실 검사가 필요합니다. 출혈로 인해 심하게 아픈 개를 치료하기 위해 수혈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정맥 내 수액이 종종 제공됩니다. 

 

수의사는 광범위한 항생제 치료를 권장 할 것입니다. 눈의 각막이 흐려지는 것은 보통 치료가 필요하지 않지만 수의사는 때때로 그와 관련된 고통스러운 경련을 완화하기 위해 눈 연고를 처방 할 수 있습니다. 각막 혼탁이있는 개는 밝은 빛으로부터 보호해야합니다. 예방 접종은 가장 널리 사용되는 예방 단계이며 일반적으로 개 홍역 예방 접종과 함께 제공됩니다. 적절한 예방 접종 빈도에 관한 수의사의 권장 사항을 따르십시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