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행복하게 오래오래 살자

개의 렙토스피라증

728x90
반응형

렙토스피라증은 속에서 박테리아에 의해 발생하는 질병이다 

 

렙토스피라 ; 약 21 종이 있으며, 질병을 유발할 수있는 250 종 이상의 품종 (세로 바라고 함)이 있습니다. 유기체는 지표수 (늪, 개울, 강 등)에서 장기간 생존하기 때문에이 질병은 종종 수 인성입니다. 이 질병은 사람을 포함한 거의 모든 포유류에 영향을 미치며 경증의 무증상 감염에서 다발성 장기 부전 및 사망에 이르기까지 광범위한 영향을 미칩니다. 개는 감염된 소변 또는 오염 된 수원과의 직접 접촉, 물린 상처 또는 기타 손상된 피부를 통해, 감염된 조직을 먹거나 출산 중 노출을 통해 렙토스피라증에 걸립니다. 일단 체내에 들어가면 렙토 스피어는 림프계를 통해 혈류로 그리고 모든 조직으로 빠르게 퍼집니다. 

 

동물이 면역 반응을 일으키고 생존하면 대부분의 기관과 혈류에서 렙토스피 어가 제거됩니다. 그러나 감염은 면역계에서 숨겨진 부위에서 지속됩니다. 가장 흔한 숨겨진 부위는 신장과 생식 관입니다. 이러한 장기에 지속되면 보균자 상태가됩니다. 감염된 동물은 수개월에서 수년 동안 소변과 생식기 분비물에서 렙토 스피어를 흘릴 수 있습니다. 감염은 징후가 없거나 다양한 초기 징후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개에서 가장 흔한 렙토스피라증 패턴은 갑작스런 신장 손상입니다. 징후에는 무기력, 식욕 부진, 구토, 탈수 및 신장 염증으로 인한 허리 통증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소변량 증가에서부터 소변 생산 감소 또는 부재에 이르기까지 배뇨의 변화를 보는 것도 일반적입니다. 갑작스러운 신부전은 또한 장기적인 신부전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렙토스피라증은 또한 신장 질환 유무에 관계없이 갑작스런 간부전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영향을받은 개는 종종 황달 (잇몸, 피부 및 눈의 흰자위가 노랗게 변함)을 나타냅니다. 근육통, 뻣뻣함, 쇠약, 떨림 또는 움직임을 꺼리는 것은 렙토스피라증이있는 개에서 볼 수 있습니다. 드물게 개는 비정상적으로 출혈 할 수 있으며, 이는 코피, 비정상적인 멍, 혈변 또는 구토로 나타납니다. 일부 개는 기침, 호흡 곤란 또는 눈에 염증이있을 수 있습니다. 

 

렙토스피라증이있는 개에서보고 된 추가 징후로는 구토, 설사, 체중 감소, 발열, 낮은 체온, 눈이나 코에서 분비물, 림프절 비대, 신체의 비정상적인 체액 축적 등이 있습니다. 개의 렙토스피라증 징후 초기 발견은 구체적이지 않으며 다음을 포함합니다. 발열 우울증 혼수 식욕 부진 관절 또는 근육통 눈과 비강 분비물 배뇨량의 변화 이 질병은 며칠 내에 다음과 같은 특징이있는 신장 위기로 진행될 수 있습니다. 구토 탈수 신장 염증으로 인한 허리 통증 신부전 기타 징후는 다음과 같습니다. 황달 단단함 약점 움직이기를 꺼림 혈액, 소변 또는 조직에서 박테리아를 식별하기 위해 특수 검사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른 검사는 감염에 대한 신체의 면역 반응을 평가합니다. 추가 혈액 및 소변 검사, X- 레이 및 초음파 검사는 영향을받는 기관과 필요한 치료법을 나타 내기 위해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신부전 및 간 질환은 정상적인 체액, 전해질 및 산-염기 균형을 유지하기위한 수액 치료 및 기타 지원 조치로 치료됩니다. 수의사는 질병의 원인을 치료하기 위해 항생제를 권장 할 것입니다. 렙토스피라증의 가장 흔한 아형 중 4 가지에 대해 개를위한 상업용 백신이 제공됩니다. 예방 접종을받은 개는 여전히 다른 아형에 감염되기 쉽습니다. 매년 간격으로 예방 접종을 권장합니다. 

 

최근 렙토스피라증에 노출 된 개는 감염 예방을 위해 14 일 동안 경구 항생제로 치료할 수 있습니다. 렙토스피라증은 사람에게 전염 될 수 있으므로 모든 관리인은 알려 지거나 의심되는 감염된 동물을 취급 할 때 적절한 예방 조치를 취해야합니다. 피부 나 점막이 소변이나 혈액에 노출되지 않도록 특히주의하십시오. 감염된 개는 이후에 세척하고 소독 할 수있는 지정된 장소에서만 소변을 볼 수 있어야합니다. 유기체는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모든 소독제에 의해 죽습니다. 개가 최근에 렙토스피라증 진단을 받았다면 건강 문제에 대해 의사에게 문의해야합니다. 소변을 치울 때도 장갑을 끼고 개를 다룬 후에는 적어도 항생제 치료가 끝날 때까지 손을 씻어야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