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행복하게 오래오래 살자

개의 라임 병 (라임 보렐리 증)

728x90
반응형

보렐리 아 부르크 도르 페리 박테리아 에 의해 발생 하고 진드기에 물린 것을 통해 전염 되는 라임 병은 가축 (개, 말 및 고양이)과 인간에게 영향을 미칩니다. 4 가지 이상의 알려진 진드기가 라임 병을 옮길 수 있습니다. 그러나 라임 병 전파의 대부분은 일반적으로 사슴 진드기 또는 검은 다리 진드기라고하는 아주 작은 진드기에 물려서 발생합니다. 

 

서해안에 관련된 진드기의 학명 은 북동부와 중서부의 Ixodes pacificus 와 Ixodes scapularis 입니다. Ixodes ricinus 및 Ixodes persulcatus유럽과 아시아의 주요 벡터입니다. 진드기 자체가 라임 병을 일으키지 않는다는 점에 유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들은 그것을 일으키는 박테리아를 품고 전염시킵니다. 작은 사슴 진드기는 라임 병을 전파합니다. 작은 사슴 진드기는 라임 병을 전파합니다. 진드기는 생쥐, 흰발 생쥐, 사슴과 같은 특정 생물이 생애주기의 다양한 단계에서 먹이를주는 것을 선호하지만 사람이나 개를 기꺼이 먹습니다. 발달 단계 (유충, 님프 또는 성체 Ixodes 진드기) 와 관계없이 진드기가 몸에 박테리아를 운반하면 사람과 개가 물린 경우 감염 될 수 있습니다. 진드기가 붙으면 라임 병을 일으키는 세균이 전염되는 데 1 ~ 2 일이 걸리므로 즉시 진드기를 제거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전염 위험은 님프 (봄)와 성인 (봄과 가을)이 적극적으로 숙주를 찾는 기간에 가장 높습니다. 반려견의 라임 병은 미국의 모든 주에서보고되었지만 특정 지역에는 다른 지역보다 박테리아를 운반하는 진드기가 훨씬 더 많이 서식하고 있습니다. 진드기의 감염률은 다양하지만 50 %까지 높을 수 있습니다. 미국에서 가장 자주 발생하는 지역에는 북동부 (특히 뉴 잉글랜드 주), 중서부 북부 및 태평양 연안이 포함됩니다. 이 질병은 실제로 초기 발병이 처음 설명 된 코네티컷 주 라임 마을의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습니다. 라임 병은 유럽과 아시아에서도 볼 수 있습니다. 라임 병이 사람들에게 전염 될 위험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지난 20 년 동안 질병 통제 센터에보고 된 사례의 수는 약 2 배 증가하여 연간 약 30,000 건으로 증가했습니다. 지역의 질병 발생률은 동물과 사람 모두 비슷하지만 동물, 라임 병의 징후는 다양합니다. 많은 동물이 라임 병에 걸릴 수 있으며 징후가 없습니다. 개에서 가장 흔한 징후로는 발열, 식욕 부진, 관절 통증 또는 부은 관절,오고가는 파행, 림프절 부종, 무기력 등이 있습니다. 라임 병을 치료하지 않고 방치하면 신장, 신경계 및 심장이 손상 될 수 있습니다. 신장에 영향을 미치는 라임 병은 개에서 두 번째로 흔한 증후군이며 일반적으로 치명적입니다. 안면 마비 및 발작 장애는 신경계에 영향을 미치는 질병 형태로보고되었습니다. 심장에 영향을 미치는 질병의 형태는 드뭅니다. 라임 병 예방 개는 쉽게 구할 수 있고 효과적인 진드기 제어 제품으로 정기적으로 치료해야합니다. 수의사에게 애완 동물에게 가장 적합한 제품을 추천 해달라고 요청하십시오. 라임 병이 흔한 지역에서는 예방 접종이 권장되는지 수의사에게 문의하십시오. 특히 봄, 여름 또는 가을에 키가 큰 풀과 덤불에있는 경우, 개는 외부에있는 후에 정기적으로 진드기가 있는지 확인해야합니다. 뾰족한 핀셋을 사용하여 진드기의 머리 (피부에 들어가는 바로)를 잡고 진드기를 제거합니다. 진드기를 똑바로 잡아 당기고 몸을 쥐거나 쥐어 짜지 않도록합니다. 

 

개는 정기적으로 솔질해야합니다. 제거 된 진드기가 개에게 다시 부착되거나 다른 애완 동물이나 가정의 사람에게 옮겨지기 전에 제거 된 진드기를주의 깊게 관찰하고 포획하여 폐기하십시오. 라임 병의 진단은 종종 징후와 병력을 기반으로합니다. 예를 들어 수의사는 최근 절름발이, 경미한 열, 진드기에 대한 노출 가능성이있는 병력이있는 개의 라임 병을 의심 할 수 있습니다. 표준 혈액 검사는 감염 징후에도 불구하고 결과가 정상 범위에 속하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진단에별로 도움이되지 않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검사는 질병의 다른 원인을 배제하기 위해 중요 할 수 있습니다. 질병을 일으키는 박테리아에 대한 항체는 종종 초기 감염 후 4 ~ 6 주 후에 발견되어 진단을 확인하는 데 도움이됩니다. 항생제 (보통 4 주간)는 라임 병의 징후가있는 모든 개에게 적합합니다. 대부분의 경우 사지 및 관절 질환에서 빠른 반응을 보이지만, 상당수의 영향을받은 동물에서 징후의 불완전한 해결이 나타납니다. 

 

동물의 감염은 항생제에도 불구하고 지속될 수 있으며 2 차 치료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특히 질병이 신장, 심장 또는 신경에 ​​영향을 미치는 경우 영향을받는 기관 시스템 및 징후를 돕는 추가 요법도 중요합니다. 영향을받은 일부 개는 박테리아로 인한 손상으로 인해 평생 지속되는 만성 관절통을 경험합니다. 진드기 방지는 질병 관리에 중요한 역할을합니다. 매우 효과적인 제품 (예 : 스프레이 및 월간 경구 또는 "스팟 온"제품)은 반려견과 함께 사용할 수 있지만 효과적인 장기 진드기 제어를 제공하려면 지속적으로 사용해야합니다. 

 

개의 감염을 예방하는 백신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들은 라임을 일으키는 박테리아에 노출되기 전에 개에게 주었을 때 가장 잘 작동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라임 병이 흔한 지역에 거주하는 경우 수의사는 백신 접종과 적절한 추가 접종을 권장 할 수 있습니다. 반려견에서 발견 된 진드기는 라임 병 및 진드기에 의해 전파되는 기타 질병의 전염을 방지하기 위해 즉시 제거해야합니다. 개는 사람의 직접적인 감염원이 아닙니다. 애완 동물은 부착되지 않은 감염된 진드기를 집으로 가져올 수 있으며 다른 동물이나 사람에게 부착 될 경우 조심하십시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