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행복하게 오래오래 살자

개의 복막염

728x90
반응형

복막염은 복강 (복막) 내부를 둘러싸는 막의 염증입니다. 개에게는 심각하고 종종 치명적이며, 사망률은 50 ~ 70 %입니다. 복막염은 단기 또는 장기, 국부적이거나 광범위 할 수 있습니다. 가장 일반적으로 복강의 오염으로 인해 발생합니다. 예를 들면 이물질에 의한 복강 천공, 복부 상처 봉합의 갈라짐, 이물질 존재로 인한 장 파열, 방광 또는 자궁 파열, 복부 수술, 위 천공 또는 장 궤양이 포함됩니다.

 

복부 종양, 간 염증 (간염) 또는 췌장 (췌장염), 담낭 파열 또는 질병, 또는 위 확장 및 volvulus ( "뒤집어 진"위). 덜 자주, 복막염은 바이러스, 기생충, 진균 또는 박테리아와 같이 혈류에서 퍼지는 감염원에 의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때때로 알 수없는 원인으로 인해 복막염이 발생합니다. 발열, 혈액 중독, 쇼크, 혈압 감소, 출혈, 복통, 배설물 감소로 인한 장의 마비 폐쇄, 구토, 복부 부종 및 체액 축적은 모두 복막염의 징후 일 수 있습니다. 다량의 장 내용물이 유출되는 위장관 파열은 단기 복막염으로 이어집니다. 다량의 박테리아 독소로 인한 쇼크로 인한 사망은 갑자기 발생할 수 있습니다. 수의사는 신체 검사 결과, 혈액 검사 및 X- 레이를 기반으로 복막염을 의심 할 수 있습니다. 복막염을 확인하기 위해 복부 액 검체를 추출하고 분석 할 수 있습니다. 치료의 첫 번째 우선 순위는 복막염의 결과를 안정화하는 것입니다 (예 : 쇼크, 전해질 변화, 산-염기 불균형, 체액 손실 및 혈액 응고 이상).

 

또한 수의사는 염증의 원인을 확인하고이를 수정하거나 제거하기를 원할 것입니다. 항생제는 치료의 표준 부분입니다. 심장 박출량을 유지하려면 체액, 전해질, 혈장 또는 전혈을 대체해야 할 수 있습니다. 염증을 줄이기위한 약물도 투여 할 수 있습니다. 애완 동물이 안정되면 수술을 통해 복부를 탐색하고 결함을 복구 할 수 있습니다. 수의사는이 과정을 따라 복강을 철저히 헹구어 자극 물질을 제거합니다. 수술 후에도 비정상적인 체액을 계속 제거 할 수 있도록이시기에 특수 배수구도 배치하기도합니다. 항생제는 수술 후에도 계속됩니다. 복막염이있는 많은 동물은 수술 후 먹지 않기 때문에 정맥 수유를 통한 영양 지원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혈액 중독과 쇼크가있는 동물의 경우 체액, 전해질 및 항생제가 치료의 중요한 요소입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