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행복하게 오래오래 살자

개의 진드기열 (로키산 홍반열 :: 발진 티푸스와 비슷한 급성 발진 전염병. 미국의 로키산맥 지방에서 처음 보고)

728x90
반응형

로키 산 홍 반열은 리케차 Rickettsiae 리케차 에 의해 발생하는 인간과 개의 질병입니다 . (Rickettsiae는 다른 세포 내부에서만 서식하는 특수한 유형의 박테리아입니다.) 홍 반열 유기체 그룹은 전 세계적으로 발견되지만이 그룹 내에서 로키 산 홍 반열을 일으키는 밀접하게 관련된 유기체는 북부의 특정 지역에서만 발견됩니다. , 남미 및 중미. 그들은 종종 감염된 진드기의 물기를 통해 전염됩니다.

 

미국에서는 미국 개 진드기와 Rocky Mountain 나무 진드기가 Rickettsia rickettsii 의 가장 중요한 전염 물질로 간주됩니다 . 갈색 개 진드기는 미국의 일부 지역 (애리조나 포함)과 다른 국가에서도 전염됩니다. 개에서 사람에게 직접 전염되는 것은보고되지 않았습니다. 인간은 반려 동물이나 자신의 진드기를 제거하는 동안 진드기 혈액 및 림프액 또는 배설물과 접촉 한 후 감염 될 수 있습니다. 인간 감염은 일반적으로 깨진 피부 나 눈을 통한 진드기 액체의 이동을 수반합니다. 개는 감염에 매우 취약합니다. 초기 징후로는 열 (최대 105 ° F [40.5 ° C]), 식욕 부진, 림프절 비대, 여러 관절의 염증, 기침 또는 호흡 곤란, 복통, 구토 및 설사, 부종 등이 있습니다. 얼굴이나 사지. 심한 경우 눈꺼풀과 입 안감에 들리지 않고 완벽하게 둥글고 자줏빛을 띤 붉은 반점이 보일 수 있습니다. 이 반점은 이러한 조직의 표면 아래에서 출혈로 인해 발생합니다. 정신 상태의 변화, 균형 장애, 일반적으로 통증이없는 접촉으로 인한 고통스러운 척추 민감성 증가와 같은 신경계 관련 징후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로키 산 홍반 열에 걸린 개의 1 ~ 10 %가이 질병으로 사망합니다. 항체 수치를 평가하는 혈액 검사는 로키 산 홍 반열을 진단하는 데 사용됩니다. 수의사가 질병을 의심하는 경우 일반적으로 혈액 검사 결과를 기다리지 않고 항생제 치료를 즉시 시작합니다. 치료가 지연되면 중증 또는 치명적인 감염의 가능성이 높아질 수 있습니다. 감염의 정도에 따라 탈수 및 출혈에 대한지지 요법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 예방 단계는 질병의 가장 흔한 원인 인 진드기를 조절하는 단계입니다. 진드기가있는 것으로 알려진 지역에서 개를 멀리하는 것은 취할 수있는 조치입니다. 개가 진드기에 감염되는 것을 막는 예방약도 수의사로부터 구할 수 있습니다. 개에서 발견 된 진드기는 질병의 확산을 막기 위해 신속하고 적절하게 제거해야합니다. 뾰족한 핀셋을 사용하여 진드기의 머리 (피부에 들어가는 바로)를 잡고 진드기를 제거합니다. 진드기를 똑바로 잡아 당기고 몸을 쥐거나 쥐어 짜지 않도록합니다. 진드기가 여러 개인 경우 수의사가 진드기를 제거하고 개를 검사하도록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감염된 진드기의 체액 및 배설물과의 접촉은 질병을 사람들에게 퍼뜨릴 수 있음을 기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