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행복하게 오래오래 살자

개의 간과 담낭의 장애

728x90
반응형

간은 수많은 기능을 수행하는 기관입니다. 그것은 큰 저장 용량과 기능적 예비를 가지고 있고 재생이 가능합니다. 이러한 속성은 영구적 인 손상에 대한 보호를 제공합니다. 그러나 간은 다양한 독성 화합물을 대사, 해독 및 저장하는 역할 때문에 부상을 입기 쉽습니다. 개에게 간 질환이 있다는 징후는 다양 할 수 있으며 식욕 부진, 구토, 위궤양, 설사, 발작 또는 기타 신경 학적 문제, 발열, 혈액 응고 문제, 황달 (피부, 점막 및 눈에서 눈에 띄는 황색 색조) , 복부의 체액 수집, 과도한 배뇨 및 갈증, 간 크기의 변화 및 체중 감소. 위장 출혈은 궤양이나 혈액 응고 문제로 인해 간 질환이있는 동물에서 볼 수 있습니다. 

 

수의사는 이러한 각 징후의 잠재적 원인에 대한 이해를 통해 질병을 진단하고 적절한 치료를 제공 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혈액 검사가 간 질환을 감지하고 진단하는 데 유용 할 수 있습니다. X- 레이와 초음파 촬영은 수의사가 간 크기를 결정하고 담낭의 불규칙성, 담석 및 질병을 찾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흡인 또는 생검 절차를 사용하여 박테리아 배양, 세포 및 조직 분석, 적절한 경우 독성 분석을위한 샘플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일부 경우에는 핵 신티 그래피와 같은 덜 일반적인 다른 검사를 사용하여 문맥 계 단락 (아래 참조) 및 기타 혈관 이상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개의 간, 담낭 및 췌장 개의 간, 담낭 및 췌장 급성 간부전이있는 개에게는 조기 치료가 중요합니다. 근본 원인이 확인되면 수의사가 특정 치료를 처방합니다. 장기 또는 말기 간 질환의 경우, 그리고 근본적인 원인이 확인되지 않은 급성 간 질환의 경우,지지 치료는 질병의 진행을 늦추고, 합병증을 최소화하고, 간 재생 시간을 허용하는 것입니다. 보상합니다. 간 질환이있는 반려견에게 일반적으로 권장되는 식단에는 정상적인 체중을 유지하기에 충분한 칼로리가 포함되어야합니다. 단백질 제한은 일반적으로 간성 뇌병증이 발생할 위험이있는 개에게만 필요합니다. 수의사가 제공하는 구체적인 조언을 따르십시오. 소량의 빈번한 식사를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먹기를 거부하는 개는 튜브 수유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간 기능 지방, 탄수화물 및 단백질 대사 약물 대사 (신체가 약물을 비활성화하거나 쉽게 배설하도록 함) 비타민 저장, 대사 및 활성화 미네랄, 글리코겐 및 트리글리세리드 저장 혈액 응고 등 다양한 신체 기능에 필요한 단백질 생산 소화에 필요한 담즙산 생성 체내에서 제조되거나 (예 : 암모니아) 동물이 소비하는 유해한 제품 (예 : 독극물)을 해독합니다. 

 

면역 반응에 영향 혈액 세포의 발달을 돕습니다 (외척 수 조혈) 처방 된 보충제는 B 비타민, 비타민 K 및 비타민 E를 포함 할 수 있습니다. 낮은 칼륨 수치와 감소 된 비타민 B 수치는 간 질환의 일반적인 합병증이며 종종 보충이 권장됩니다. 비타민 C는 간 질환이있는 개에서 고갈되지 않는 것으로 보이며 구리 저장 간 질환이있는 개에서는 보충을 권장하지 않습니다. 때때로 출혈 경향이있는 개에게 비타민 K 주사를 투여합니다. 일부 비타민의 과다 복용은 해로울 수 있으므로 비타민 보충제에 대한 수의사의 권장 사항을 따르십시오. 급성 간부전 급성 간부전은 간 기능의 갑작스런 상실을 초래하며, 이는 종종 신경 학적 징후 및 응고 이상과 관련이 있습니다. 이전에 건강한 간의 갑작스런 손상 또는 이미 병에 걸린간에 대한 추가 모욕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간을 재생하고 모욕을 보상 할 수있을 때까지 간을 지원하는 치료를 위해 즉각적인 수의학 치료를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간부전의 근본적인 원인이있는 경우 확인하고 치료해야합니다. 애완 동물이받는 약이나 애완 동물이 독에 걸릴 수있는 모든 접근에 대해 수의사에게 알려주십시오. 치료에는 정맥 수액, 식단 변경, 항생제 및 특정 간 약물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치료의 또 다른 목표는 간부전의 신경 학적 합병증을 예방하거나 치료하는 것입니다. 간 질환의 합병증 간은 혈류에서 많은 독소를 제거하고 혈액 응고 단백질을 생성하는 등 여러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제대로 작동하지 않으면 다른 많은 기관이 영향을받을 수 있습니다. 간 뇌병증 간 기능 불량으로 인한 신경 학적 문제의 증후군 인 간성 뇌병증은 여러 간 질환에서 나타납니다. 이 상태의 발달은 완전히 이해되지는 않았지만, 간이 혈류에서 독극물을 제거하지 못함, 간 질환으로 인한 아미노산 대사의 변화, 신경 학적 변화가 함께 작용하여이 장애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간성 뇌병증의 징후로는 둔함, 기본 명령에 반응 할 수 없음, 돌기, 머리를 누르는 것, 목적없는 방황, 약점, 조정 불량, 실명, 과도한 침 흘림, 행동 변화 (예 : 공격성), 치매, 쓰러짐, 발작 및 혼수 상태가 있습니다. 간성 뇌병증의 치료는지지 치료를 제공하고 소화관에서 생성되는 독극물을 빠르게 줄이는 데 목적이 있습니다. 심각하게 영향을받은 개는 혼수 상태 또는 반 혼수 상태 일 수 있으며 상태가 개선 될 때까지 먹이를주지 않아야합니다. 

 

탈수 및 전해질 (염) 불균형을 교정하기위한 정맥 수액으로 치료할 수 있습니다. 관장기는 암모니아 및 기타 독소의 장을 정화하고 독 생성을 줄이는 데 도움이되는 영양소를 도입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장내 세균 집단에 영향을 미치는 약물은 암모니아와 같은 독성 물질의 흡수를 줄이기 위해 사용될 수도 있습니다. 개가 안정되면 치료는 재발 방지를 목표로합니다. 단백질 변형 제한식이 처방 될 수 있습니다. 간성 뇌병증의 징후는 장 출혈, 감염, 특정 약물 (예 : 코르티코 스테로이드 및 진정제), 암, 저혈당, 발열, 신장 질환, 탈수 및 변비. 수의사는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추가 치료법을 처방 할 수 있습니다. 복수 복수는 체액이 복부에 모이는 상태입니다. 간 질환 환자에서 복수는 간의 고혈압, 혈중 단백질의 낮은 수준, 나트륨 및 물 대사의 불균형으로 인해 발생합니다. 복수 통제의 첫 번째 단계는 개의 식단에서 나트륨을 제한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나트륨 제한식이 요법만으로는 종종 충분하지 않으며 이뇨제 (신장에서 체액 손실을 촉진하는 약물)도 필요할 수 있습니다. 복수가 호흡, 식욕 또는 편안함을 방해하는 경우 복부 천자라고하는 과정에서 긴 바늘을 사용하여 복부에서 체액을 제거 할 수 있습니다. 복수가 약물 치료에 반응하지 않는 경우주기적인 복천자를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응고 결함 간은 응고 과정을 담당하는 많은 단백질을 생산하기 때문에 간 질환이있는 개에서 응고 결함이 발생합니다. 또한 소화관에서 응고를 돕는 비타민 흡수가 감소 할 수 있습니다. 응고 문제는 필요한 응고 인자를 제공하기 위해 혈액 또는 혈장 수혈을 사용하여 치료할 수 있습니다. 헤파린 과 비타민 K는 또한 응고 능력을 감소 또는 증가시키기 위해 투여 될 수 있습니다. 귀하의 수의사는 귀하의 애완 동물, 전체적인 상태 및 혈액형에 가장 적합한 치료법을 처방 할 것입니다. 세균 감염 급성 간부전 및 장기 간 질환이있는 개는 세균 감염에 취약합니다. 간 질환 자체의 징후 (예 : 발열 또는 저혈당)가 감염의 징후와 유사 할 수 있으므로 수의사는 이러한 가능성에 대해주의를 기울일 것입니다. 감염과 관련된 박테리아 유형을 적절하게 치료하기 위해 하나 이상의 항생제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섬유증 간에서 섬유 성 반흔 조직을 형성하는 섬유증은 결국 간경변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간경변은 간 기능을 방해하는 심각한 질병입니다. 그러나, 적절한 약물의 사용에 의해 섬유증이 때때로 역전되거나 감소 될 수있다. 수의사는 사용 가능한 약물 중 어떤 것이 애완 동물에게 유익 할 것인지 결정할 수 있습니다. Portosystemic 션트 및 기타 혈관 이상 Portosystemic 션트는 이미 선천성 (선천적) 결함 으로 설명되었습니다 . 그러나 어떤 경우에는 질병의 일부로 발전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이를 획득 한 션트라고합니다. 

 

간으로 들어가는 혈관의 고혈압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병든 간은 기관으로의 혈류에 저항하는 것으로 생각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새로운 혈관이 열리고 간을 우회하여 혈압이 낮은 나머지 신체의 혈액 시스템에 연결됩니다. 마치 혈액 시스템이 교통 체증 주변의 우회로를 찾는 것과 같습니다. 후천성 션트는 일반적으로 나이가 많은 동물에서 볼 수 있으며 고양이보다 개에서 더 자주 발생합니다. 후천적 션트의 징후로는 과도한 갈증, 구토 및 설사가 있습니다. 복부에 체액 축적 (복수)이 일반적입니다. 영향을받은 개는 또한왔다 갔다하는 신경 학적 징후 (간성 뇌병증으로 인한)를 가질 수 있습니다. 실험실 검사는 기저 간 질환과 관련된 이상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신경 학적 징후와 복부의 체액 축적을 최소화하기위한 질병의 의학적 치료는이 상태를 가진 일부 개에게 유리한 전망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간에 영향을 미치는 독 약물 대사에서 간 기능으로 인해 일부 약물은 개의 간 기능 장애와 관련이 있습니다. 

 

구체적인 징후와 효과는 약물과 복용량에 따라 다릅니다. 대부분의 경우 수의사는 이러한 약물을 처방 할 때 간 질환의 가능성을 인식하고 기능 저하 또는 변경 징후가 있는지 개를 모니터링합니다. 간에 독성이있는 다른 물질로는 중금속, 특정 제초제, 살균제, 살충제, 설치류 독, 아플라톡신 (곰팡이에 의해 생성됨), 버섯 버섯, 소철 식물 (마당과 가정을위한 사고 야자 관상용 식물) 및 청록색이 있습니다. 조류. 이것은 생명을 위협하는 간 손상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반려견이 실수로 약물을 과다 복용했거나 약물에 대한 부작용이 있거나 (정해진 용량으로도) 독 을 먹은 경우 즉시 수의사와 상담해야합니다. 필요한 경우 수의사는 약물이나 독의 흡수를 최소화하기위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상황에 따라 수의사는 구토를 유도하고, 활성탄을 투여하고, 동물의 위를 펌프질하고, 적절한 항독소를 투여 할 수 있습니다. 간 전염병 바이러스, 세균, 진균 및 기생충 질병을 포함하여 여러 유형의 감염이간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간 기능 장애와 관련된 개의 바이러스 성 질병에는 전염성 개 간염 및 개 헤르페스 바이러스가 포함됩니다. 개 아데노 바이러스 1에 의해 유발되는 전염성 개 간염 은 간 조직의 사망을 유발할뿐만 아니라 간의 장기 염증과 흉터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개 헤르페스 바이러스는 강아지에게 심각하고 종종 치명적인 간 질환을 유발합니다. 코에 주입하는 대신 실수로 비강 내 보르 데 텔라 백신을 피부에 주사하면 일부 개에서 간 손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Leptospirosis 는 Leptospira interrogans 에 의해 발생하는 세균 감염으로간 질환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진단은 일반적으로 혈액 검사 또는 소변 또는 혈액 검체에서 유기체의 식별을 통해 이루어집니다. 치료에는지지 요법과 적절한 항생제 치료가 포함됩니다. 렙토스피라증이 의심되는 개를 다룰 때는이 유기체가 사람을 감염시킬 수도 있으므로 특별한 예방 조치가 권장됩니다. 

 

Clostridium piliforme 또는 Mycobacterium 종 에 의한 감염과 같은 다른 유형의 세균 감염 은 간 손상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신체의 다른 부위에있는 감염은 간 조직으로 침투하여 손상이나 기능 장애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간은 박테리아 감염으로부터 신체를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기 때문에 간부전 또는 장기 간 질환이있는 개는 여러 유형의 박테리아 감염에 더 취약합니다. 간 기능 장애와 관련된 가장 흔한 진균 감염은 콕 시디 ​​오이도 미코 시스 증 과 히스 토 플라스마 증 입니다. 간 기능 장애의 징후로는 복부의 체액 축적 (복수), 황달, 간 비대 등이 있습니다. 히스 토 플라스마 증은 일반적으로 하나 이상의 처방 항진균제로 치료됩니다. 질병의 정도에 따라 회복 전망이 좋지 않을 수 있습니다. Coccidioidomycosis는 항진균제를 장기간 (6 ~ 12 개월) 사용하여 치료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때때로 재발이 발생하며 일부 개에게는 평생 치료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톡소 플라스마 증은 간세포를 죽이고 갑작스런 간부전을 일으킬 수있는 기생충 질환입니다. 중추 신경계, 폐 또는 눈 침범의 징후와 함께 황달, 발열, 무기력, 구토, 복부 체액 증가 및 설사가 나타납니다. 

 

개의 톡소 플라스마 증과 관련된 간 질환은 어린 개 또는 면역 체계가 억제 된 개에서 가장 흔하게 나타납니다. 톡소 플라스마 증에 걸린 일부 개는 개 디스템퍼 바이러스에 감염되어 질병이 갑작스럽게 발병하고 빠르게 치명적입니다. 진단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치료에는 일반적으로 적절한 항생제가 포함됩니다. 회복 전망은 질병의 심각성에 따라 다릅니다. Leishmaniosis 는 Leishmania 종의 원생 동물 에 의해 발생하는 잠재적으로 치명적인 질병 입니다. 이 질병은 간을 포함한 여러 기관에 영향을 미칩니다. 치료할 수있는 여러 약물이 있지만 질병을 거의 치료하지 않습니다. 평생 치료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이 질병은 특히 면역 체계가 손상된 사람들에게 전염 될 수 있습니다. 심각한 영향을받은 개에 대한 전망은 좋지 않습니다. 개 만성 간염 만성 간염은 간의 장기적인 염증입니다. 고양이보다 개에서 더 흔합니다. Bedlington Terriers, Labrador Retrievers, Cocker Spaniels, Doberman Pinschers, Skye Terriers, Standard Poodles, Springer Spaniels, Chihuahuas, Maltese 및 West Highland White Terriers를 포함한 여러 품종의 개가이 상태에 취약합니다. 만성 간염의 일부 사례에서 원인을 확인할 수 있지만 많은 경우 원인을 알 수 없습니다. 구리와 철분 축적은 만성 간염이있는 개에서 흔히 볼 수 있습니다. 만성 간염과 관련된 다른 상태에는 바이러스 감염 (예 ​​: 전염성 개 간염), 렙토스피라증, 특정 화학 물질 또는 독에 노출 및 약물 독성이 포함됩니다. 비정상적인 구리 축적은 만성 간염의 가장 흔한 원인 중 하나 인 구리 관련 간 병증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식이에 아연을 첨가하면 이러한 경우 장에서 구리가 흡수되는 것을 막아 간을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구리 관련 간 질환에 대한 자세한 내용 은 간 을 참조하십시오 . 징후, 원인 (알려진 경우), 개의 품종 및 병력에 따라 수의사는 만성 간염 치료 및 관리를위한 적절한 계획을 결정합니다. 개 담관 간염 간 염증은 간 내부에서 소장으로 담즙을 운반하는 담도 주변의 감염으로 인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감염은 종종 담즙, 담석 또는 기타 담도 질환의 느린 움직임으로 인해 장에서 상승합니다. 담관 간염 이라고하는 이 질환은 개에서 드뭅니다. 감염을 치료하려면 항생제가 필요하며 원인에 따라 수술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간에 영향을 미치는 내분비 질환 내분비선과 관련된 몇 가지 질병은 개의 간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이러한 질병에는 당뇨병 , 쿠싱 병 및 갑상선 기능 항진증이 포함 됩니다. 당뇨병이 있는 개 는 질병과 관련된 간 기능 장애를 거의 갖지 않습니다. 당뇨병이있는 개는 췌장의 염증 (췌장염) 위험이 증가하여 일부 유형의 간 질환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일부 당뇨병 개는 치명적일 수있는 간피 증후군에 걸릴 수 있습니다. 그들은 또한 당뇨병이 지질의 신진 대사와 동원을 증가시키기 때문에 간의 지방 변성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지질에는 신체의 연료 공급 원인 수용성 지방 및 지방과 유사한 화학 물질 그룹이 포함됩니다. 그러나 너무 많은 지질이간에 축적되면 장기의 기능이 손상됩니다. 인슐린 교체는이 저장 문제를 해결하거나 해결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부 신피질 과다증 이있는 개 는 코르티코 스테로이드 과다 복용에서 볼 수있는 것과 유사한 간 변화가 발생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러한 문제는 기저 질환을 치료할 때 제어됩니다. 갑상선 기능 저하증이있는 개에서도 간 변화를 볼 수 있습니다. 간 낭종 및 결절성 증식 간 낭종 은 획득되거나 (일반적으로 단일 낭종) 출생시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다중 낭종). 간의 선천성 다낭성 질환이 케언 테리어, 불 테리어, 비글 스 및 웨스트 하이랜드 화이트 테리어에서보고되었습니다. 때때로 낭종이 커져 복부 부종 및 무기력, 구토 및 과도한 갈증과 같은 기타 징후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수의사는 일반적으로 고통스럽지 않은 복부의 덩어리를 느낄 수 있습니다. 복부에 체액이 축적 될 수 있습니다. X- 레이나 초음파 촬영을 사용하여 문제를 식별 할 수 있지만 최종 진단은 생검으로 이루어집니다. 낭종을 수술로 제거하면 대개 상태가 치유됩니다. 송곳니 공포 성 간 병증 간은 글리코겐 형태로 에너지를 생산하고 저장합니다. 글리코겐은 하루 종일 혈당 수치를 유지하기 위해 방출됩니다. 그러나, 액포 성 간 병증이 있는 개에서는, 비정상적인 양의 글리코겐이 간 세포 내에 축적되어 팽창합니다. 일반적으로 간 조직 생검 결과로 나타나는 일반적인 간 증후군입니다. 이 증후군은 종종 과도한 부신 기능 (부 신피질 과다증) 또는 장기적인 스트레스, 질병, 염증 또는 암과 관련이 있습니다. 특정 약물도이 증후군을 자극 할 수 있습니다. 글리코겐 확장 간 세포의 존재는 결절 증식 및 특정 유형의 간암이있는 개에서도 존재할 수 있습니다. 수의사는 이러한 간 변화의 근본 원인을 결정하고 치료할 것입니다. 그들은 또한 개 사료 변경, 비타민 보충제 추가 또는 기타 치료법을 권장 할 수 있습니다. 이 증후군의 한 형태는 스코틀랜드 테리어에서 흔합니다. 이 품종의 영향을받은 개는 서서히 또는 빠르게 심각한 간 상태를 발전시킬 수 있습니다. 결절성 증식 은 개의 노화와 관련된 비확산 성 질환입니다. 

 

일반적으로 질병을 일으키거나 간 기능에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발견되면 다른 심각한 간 질환으로 인한 변화와 이러한 변화를 구별하기 위해 생검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개의 간 피부 증후군 간피 증후군은 간과 피부 모두에 영향을 미치는 희귀하고 장기적인 진행성 장애입니다. 영향을받은 개는 종종 입술, 코, 발바닥, 귀, 팔꿈치 및 눈 주위에 딱딱한 궤양이 있습니다. 징후로는 식욕 부진, 체중 감소, 무기력, 갈증과 배뇨 증가가 있습니다. 이 질환은 당뇨병 및 특정 종양과 같은 특정 장기 질환 및 페노바르비탈 과 같은 특정 약물의 장기 사용이있는 개에서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수의사는 피부 궤양에 대한 식단 변경 및 치료를 권장 할 수 있습니다. 다른 약물도 영향을받은 일부 개에게 도움이 될 수 있으며 기저 질환을 관리해야합니다. 불행히도 개는 종종이 상태로 죽습니다. 간암 간에서 발생하는 종양 (원발성 종양이라고 함)은 신체의 다른 부분에서 퍼져서 발생하는 종양보다 흔하지 않습니다. 원발성 종양은 9 세 이상의 동물에서 가장 흔하게 나타납니다. 이 종양은 악성이거나 양성일 수 있으며 림프절, 복벽 및 폐와 같은 다른 위치로 전이 (전이) 될 수 있습니다. 간으로 퍼질 수있는 암에는 림프종, 췌장암, 유방 (유방) 암 등이 있습니다. 전이성 종양은 일반적으로 여러 부위에서 발생합니다. 징후에는 식욕 감소, 무기력, 발열, 과도한 배뇨 및 갈증, 구토, 체중 감소, 황달, 출혈 문제, 간성 뇌병증 (위 참조), 간 비대, 복부의 체액 축적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간성 뇌병증, 저혈당 또는 뇌로의 암 확산으로 인해 발작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복부 종양은 검사 중이나 복부 초음파 중에 수의사가 발견 할 수 있습니다. 확실한 진단을 위해 생검이 종종 필요합니다. 때때로 간 종양이 파열되어 생명을 위협하는 내부 출혈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단일 간엽이 관련된 경우, 관련된 엽을 외과 적으로 제거하는 것이 종종 권장됩니다. 화학 요법은 일부 다른 암 유형에 효과적 일 수 있습니다. 기타 간 질환 여러 다른 비 감염성 만성 질환도간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글리코겐 저장 질병 글리코겐은 동물에서 발견되는 저장된 설탕의 한 형태입니다. 신체에 에너지가 필요할 때 포도당으로 변환됩니다. 글리코겐 저장 질환은 특정 효소의 결핍으로 인해 발생하며 세포에서 글리코겐이 방출되지 않습니다. 이것이 발생하면 글리코겐은 간과 다른 기관에 축적되어 포도당으로 전환 할 수 없습니다. 

 

이 질병은 Malteses, German Shepherds 및 Curly Coated Retrievers를 포함한 특정 품종에서 유전됩니다. 이 장애의 징후로는 간 비대, 성장 지연, 낮은 혈당 수치로 인한 쇠약 등이 있습니다. 간 생검 또는 유전 검사가 진단에 사용됩니다. 치료는 질병의 징후를 기반으로하며 고 탄수화물 음식을 자주 소량 씩 섭취하는 것을 포함합니다. 대부분의 경우 전망은 좋지 않으며 이러한 질병에 걸린 대부분의 개는 어린 나이에 사망합니다. 간 아밀로이드증 아밀로이드는 올바른 모양으로 접히지 않은 단백질입니다. 잘못 접힌 단백질은 서로 뭉쳐 정상 세포를 대체하여 손상을 일으 킵니다. 아밀로이드증은 중국 샤 페이스의 유전 질환입니다. 그러나 간이 항상 영향을받는 것은 아닙니다. 장기 감염과 관련 될 수있는 항원에 장기간 노출되면 간에서 아밀로이드증을 유발할 수도 있습니다. 일부 개는 징후가 없을 수 있지만 전형적인 징후로는 식욕 부진, 과도한 갈증 및 배뇨, 발열, 구토, 황달, 간 비대 등이 있습니다. 영향을받은 동물은 간 파열 및 후속 내부 출혈로 인해 쓰러지고 창백한 점막을 가질 수 있습니다. 간 생검 샘플에서 아밀로이드 침착 물을 식별함으로써 진단이 이루어진다. 아밀로이드증의 진행을 늦출 수있는 약물을 사용할 수 있지만 전망은 좋지 않습니다. 담낭 및 담관의 질병 간은 소화 및 지방 흡수를 돕고 신체에서 특정 노폐물을 제거하는 물질 인 담즙을 분비합니다. 담즙은 담낭에 저장되고 담관을 통해 소장으로 방출됩니다. 황달 (피부, 점막 및 눈에서 눈에 띄는 노란색 색조)은 종종 담낭 및 담관 질환의 주요 징후입니다. 담낭의 암은 예외이며 황달을 유발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담낭 무형성은 출생시 담낭이없는 것입니다. 간 내의 담관도 누락되지 않는 한, 담낭이 없어도 문제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담즙 폐쇄증은 간 내 담관의 발달 부족으로 흔하지 않습니다. 영향을받은 개는 어린 나이에 황달에 걸리고 경솔합니다. 전망이 좋지 않습니다. 담낭의 낭성 점막 증식은 낭성 점액 비대, 낭성 점액 증식 및 점액 담낭염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담낭의 점액으로 가득 찬 낭종의 발달과 성장입니다. 여성 생식 호르몬과 같은 스테로이드 호르몬 치료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장애의 초기 단계는 담낭 운동 장애로 알려진 상태 일 수 있습니다. 담관 막힘 담관의 막힘은 췌장, 방광 또는 소장의 염증을 포함한 여러 상태와 관련이 있습니다. 장내 이물질; 암; 및 기생충 감염. 조직 부종, 염증 또는 섬유증은 담관의 압박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진단은 실험실 테스트, X- 레이 및 초음파 촬영을 기반으로합니다. 폐색을 진단하고 치료하기 위해 복부 수술이 자주 필요합니다. 그러나 췌장염이있는 개에서는 치료를 통해 폐색이 완화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것이 성공적이지 않으면 수술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담석이 막힘의 원인 인 경우 담낭을 제거해야 할 수 있습니다. 암이있을 때 수술은 약간의 완화를 제공 할 수 있지만 치료법은 아닙니다. 담낭의 염증 (담낭염) 담낭의 염증 (담낭염)은 박테리아 감염, 암, 간 외상, 담낭 폐쇄 또는 혈전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어떤 경우에는 담낭 벽이 손상되고 담즙이 복부로 누출되어 심각한 복부 감염과 염증을 일으켜 치명적일 수 있습니다. 식욕 부진, 복통, 황달, 발열 및 구토는 일반적인 징후입니다. 개는 복부 염증으로 인해 쇼크 상태에있을 수 있습니다. 염증은 또한 담관과 간의 주변 가지로 퍼질 수 있습니다. 진단은 혈액 검사 및 초음파 소견을 기반으로하며 세균 배양 및 조직 분석에 대한 생검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치료는 일반적으로 담낭 제거와 감염 치료를위한 적절한 항생제로 구성됩니다. 수술과 적절한 항생제를 일찍 시작하면 예후가 좋지만 진단과 치료가 늦어지면 좋지 않습니다. 개의 담낭 점막 담낭 점막은 담관 내 담즙이 비정상적으로 축적되어 담관 폐쇄를 초래합니다. 확장됨에 따라 점막은 염증, 조직 사멸 또는 담낭 파열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이 상태는 Shetland Sheepdogs를 포함한 일부 품종에서 유전 될 수 있습니다. 근본적인 질병은 또한 개가 상태에 걸리기 쉽습니다. 약한 영향을받은 일부 개는 약물 치료만으로도 호전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대부분은 담낭을 제거하기 위해 수술이 필요합니다. 간 생검은 종종 수술 중에 수행됩니다. 

 

항생제는 일반적으로 수술 후 4 ~ 6 주 동안 필요합니다. 담낭 파열과 혈액 중독이있는 개는 수술을해도 생존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담석 담석은 거의 질병을 일으키지 않습니다. 그것이 발생하면, 질병은 보통 중년에서 나이가 많은 개에서 나타나며, 작은 품종의 개에서 더 흔할 수 있습니다. 증상에는 구토, 황달, 식욕 부진, 복통, 발열, 식사 후 불편 함이 포함되지만 많은 개는 징후가 없습니다. 담석은 초음파 검사로 진단됩니다. 복부 초음파가 더 자주 사용되기 때문에 최근 몇 년 동안 담석 진단이 더 자주 발생하고 있습니다. 항생제를 포함한 약물은 합병증이없는 개를 치료할 수 있습니다. 담즙을 막거나 담낭염을 일으키는 경우 결석을 제거하기위한 수술이 필요합니다. 담낭 제거도 필요할 수 있습니다. 담낭 또는 담관 파열 담낭이나 담관의 파열은 담석 막힘, 담낭의 염증 또는 둔상으로 인해 가장 자주 발생합니다. 담관 파열은 암이나 특정 기생충의 결과로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파열은 담즙이 복부로 누출되어 담즙 복막염이라는 심각한 상태를 유발하며 파열을 치료하지 않으면 치명적일 수 있습니다. 치료에는 담관에 스텐트를 삽입하거나 담낭을 제거하거나 담낭과 소장을 연결하는 수술이 포함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