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행복하게 오래오래 살자

개의 직장 및 항문 장애

728x90
반응형

항문낭 질환 항문 주머니 질환은 항문 양쪽에 위치한 항문 주머니라고하는 땀샘이 막히거나 감염되어 발생합니다. 개에서 항문 부위의 가장 흔한 질병입니다. 항문 주머니는 스컹크의 냄새 선과 관련이 있으며 소량의 악취가 나는 액체를 생성합니다. 액체는 일반적으로 배변 중에 짜내집니다. 작은 품종은 항문낭 질환에 걸리기 쉽습니다. 크거나 거대 품종은 거의 영향을받지 않습니다. 항문 주머니가 막히거나 (충격), 감염, 농양 또는 암이 될 수 있습니다. 

 

항문 주머니가 막히는 원인은 배변 중 주머니가 눌리지 않는 경우, 비만견의 근긴장 불량, 과도한 분비샘 분비 등 여러 가지 일반적인 원인이 있습니다. 막힌 샘의 내용물이 주기적으로 짜 내지 않으면 샘이 세균의 과다 증식, 감염 및 염증에 취약해질 수 있습니다. 개의 항문 주머니. 개의 항문 주머니. 항문낭 질환의 징후는 앉을 때 발생하는 통증과 불편 함과 관련이 있습니다. 개는 엉덩이를 땅에 대고, 항문 부위를 핥거나 물고, 긴장과 함께 고통스러운 배변을 보일 수 있습니다. 땀샘이 영향을 받으면 주머니 부위에 단단한 덩어리가 느껴질 수 있습니다. 주머니가 감염되거나 농양이 생기면 심한 통증과 변색이 종종 나타납니다. 개방 된 조직은 농양의 낭에서 생길 수 있으며 피부를 통해 파열되어 상처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항문낭과 관련된 종양이 때때로 존재합니다. 항문낭 질환을 진단하기 위해 수의사가 직장 검사를 실시합니다. 감염이나 종양이 의심되는 경우 추가 검사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수의사는 종종 손으로 영향을받은 항문 주머니를 짜낼 수 있습니다. 주머니의 물질이 너무 단단하거나 건조하면 수의사는 주머니에 유연제를 주입 할 수 있습니다. 감염이있는 경우 항생제를 처방 할 수 있습니다. 농양 (감염)이있는 경우 수의사는 온찜질을 권장 할 수 있습니다. 대변 ​​부피를 늘리기 위해 추가 섬유질이 권장 될 수 있으며, 이는 항문 낭 압축 및 비우기를 용이하게합니다. 치료가 효과적이지 않거나 상태가 계속 재발하거나 종양이있는 경우 항문낭을 외과 적으로 제거 할 수 있습니다. 이 수술로 인한 일반적인 합병증은 변실금입니다. 항문 주위 누공 항문 주변 누공은 항문 주변 조직의 만성적 인 파울 냄새가 나는 상처가 특징입니다. 상처는 종종 직장이나 항문으로 확장됩니다. 원인은 알 수 없습니다. 독일 셰퍼드에서 가장 흔하지 만 세터와 리트리버에서도 볼 수 있습니다. 7 세 이상의 개는 위험이 더 높습니다. 배설물과 항문 분비물에 의해 항문 부위의 모낭과 땀샘이 오염되면 피부와 항문 주변 조직의 조직 손상과 장기적인 염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피부 문제에 취약한 개는 더 자주 영향을받을 수 있습니다. 낮은 갑상선 호르몬 수치 또는 면역 체계 결함도 감수성에 기여할 수 있습니다. 오염 가능성은 꼬리가 넓은 개에서 더 큽니다. 깊은 항문 주름은 직장 분비선 내에 대변을 유지시켜 큰 역할을합니다. 감염이 몸 깊숙이 퍼지는 것을 막기 위해서는 신속한 치료가 필요합니다. 개의 징후에는 태도 변화, 긴장 및 고통스러운 배변, 식욕 부진, 무기력, 설사, 항문 부위를 물고 핥으려는 시도가 포함됩니다. 최근까지 항문 주위 누공 관리에는 일반적으로 항문 주머니와 병든 조직을 제거하는 수술이 포함되었습니다. 요실금 및 직장 협착과 같은 합병증으로 인해 치료를 통해 개선되지 않는 개에게만 수술이 권장됩니다. 효과적인 치료를 제공하는 여러 약물이 나타났습니다. 반려 동물은 또한 고통스러운 배변을 줄이기 위해 대변 연화제를 처방받을 수 있습니다. 항생제 (처방 된 경우)와 항문 부위를 세척하면 염증을 줄일 수 있습니다. 애완 동물의 편안함을 위해 모든 치료 지침을주의 깊게 따르십시오. 항문 주위 종양 항문 주위 종양은 항문 주변 조직에서 발생하는 암성 성장입니다. 무해한 (양성) 종양이거나 신체의 다른 부위로 퍼지는 공격적인 (악성) 종양 일 수 있습니다. 중성화되지 않은 수컷 개는 종양 유형에 따라 암컷보다 항문 주위 종양이 발생할 가능성이 3-10 배 더 높습니다. 

 

이 개를 중화 시키면 대부분의 양성 종양이 해결됩니다. 악성 종양을 제거하려면 수술이 필요합니다. 방사선과 화학 요법도 필요할 수 있습니다. 악성 종양에 대한 전망은 알려져 있지 않습니다. 회음부 탈장 회음부 탈장은 항문 근처에서 발생하는 탈장의 한 유형입니다. 중성화되지 않은 6-8 세 수컷 개에서 가장 자주 발생합니다. Welsh Corgis, Boston Terriers, Boxers, Collies, Kelpies 및 Kelpie 믹스, Dachshunds 및 Dachshund 믹스, Old English Sheepdogs 및 Pekingese는 다른 품종보다 위험이 높습니다. 품종 소인, 호르몬 불균형, 전립선 질환, 만성 변비 및 골반 근육 약화를 포함한 많은 요인이이 상태의 발달에 관여합니다. 일반적인 징후로는 변비, 긴장 및 배변 통증이 있습니다. 방광 및 / 또는 전립선이 탈장으로 옮겨지면 요 폐색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항문 아래쪽과 옆쪽의 부종이 분명 할 수 있습니다. 탈장은 양쪽에서 발생할 수 있지만 사례의 2/3는 한쪽에서만 발생하며 이들 중 80 % 이상이 오른쪽에 있습니다. 진단은 직장 검사를 통해 어떤 기관과 조직이 관련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회음부 탈장은 개가 소변을 볼 수없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드물게 응급 상황입니다. 이 경우 수의사는 카테터를 방광에 삽입하거나 바늘을 사용하여 소변을 제거하려고 시도합니다.

 

이것은 탈장을 외과 적으로 교정하려는 시도가 이어집니다. 반려 동물이 중성화되지 않은 수컷이라면 재발 가능성을 줄이기 위해 중성화를 권장 할 수 있습니다. 감염된 반려견의 최대 절반에서 항문 주변 탈장이 다시 발생합니다. 감염, 신경 손상 및 기타 항문 또는 직장 문제와 같은 수술 후 합병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직장 및 항문 직장 협착 (협착) 직장 및 항문 직장 협착은 흉터 조직으로 인한 협착입니다. 흉터는 이물질이나 외상 (물린 상처 또는 사고 등)으로 인한 부상의 결과이거나 염증의 합병증 일 수 있습니다. 소화관 외부의 부기 (예 : 종양, 전립선 비대 또는 외부 흉터 조직)도 직장이나 항문을 수축시킬 수 있습니다. 개에서 협착은 일반적으로 직장과 항문을 모두 포함하지만 흔하지는 않습니다. 저먼 셰퍼드, 비글, 푸들에서 다른 품종보다 더 빈번합니다. 수의사는 마취하에 수술 용 풍선을 삽입하고, 감염된 조직에 약물을 주입하고, 기저 원인을 치료하여 협착을 치료할 수 있습니다. 직장 종양 직장 종양의 징후에는 긴장, 고통스러운 배변, 대변의 혈액 또는 설사가 포함될 수 있습니다. 수술은 직장 종양에 대한 치료법이지만 징후가 보이기 전에 질병이 직장을 넘어 퍼 졌을 수 있기 때문에 효과적이지 않을 수 있습니다. 직장 폴립 직장 폴립이라고하는 성장은 개에서 드물게 발생합니다. 폴립은 일반적으로 양성이며 다른 조직으로 퍼지지 않습니다. 폴립이 클수록 악성 (암성) 일 확률이 높아집니다. 징후에는 배변을위한 긴장, 대변의 피, 설사가 포함됩니다. 폴립은 직장 검사 중에 수의사가 느낄 수 있으며, 그 표면은 쉽게 출혈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주기적으로 폴립이 항문에서 튀어 나올 수 있습니다. 수술 적 제거는 일반적으로 빠른 회복과 긴 생존 시간으로 이어집니다. 수술 후 새로운 폴립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수의사는 진단을 확인하기 위해 현미경 분석을 위해 폴립에서 조직 샘플을 제출할 수 있습니다.

 

직장 탈출증 직장 탈출증은 직장의 하나 이상의 층이 항문을 통해 튀어 나오는 상태입니다. 탈출증은 불완전 (가장 안쪽 직장 층 만 돌출) 또는 완전 (모든 직장 층이 돌출)으로 분류 될 수 있습니다. 이 질환은 일반적으로 심한 설사를 앓거나 배변을 위해 일상적으로 긴장하는 어린 개에서 발생합니다. 탈출증은 여러 장, 항문 직장 또는 비뇨기 질환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회음부 탈장 (위 참조) 또는 항문 괄약근의 신경에 영향을 미치는 기타 상태도 탈출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항문 구멍을 통해 튀어 나온 길쭉한 원통 모양의 덩어리는 일반적으로 직장 탈출의 징후입니다. 그러나 장의 다른 부분을 포함하는 탈출증은 비슷한 모습을 보일 수 있습니다. 어떤 유형의 탈출증이 있더라도 항문 개구부에서 튀어 나온 조직 덩어리는 즉시 수의사가 검사해야합니다. 탈출의 원인을 확인하고 제거하는 것이 치료의 핵심 부분입니다. 작거나 불완전한 탈출증은 개가 마취되는 동안 수의사가 수동으로 교체 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일반적으로 탈출증이 다시 발생하지 않도록 5 ~ 7 일 동안 꿰매어 항문을 부분적으로 봉합합니다. 개는 긴장을 줄이기 위해 시술 전후에 국소 마취제 또는 경막 외 주사를 맞을 수 있습니다. 어떤 경우에는 탈출증을 복구하거나 죽은 조직을 제거하기위한 수술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치료 후에는 촉촉한식이 요법과 대변 연화제가 권장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수술 직후에 발생하는 설사는 추가 치료가 필요할 수 있으며 수의사와상의해야합니다. 직장 눈물 직장이나 항문의 파열은 개가 날카로운 물체 (예 : 날카로운 뼈, 바늘 또는 기타 거친 물질)를 삼키거나 물린 것과 같은 부상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파열은 직장의 표면층만을 포함하거나 (부분적 파열) 모든 층을 관통 (완전 파열) 할 수 있습니다.

 

징후에는 변비, 긴장, 직장 출혈 및 배변 거부가 포함될 수 있습니다. 진단은 이러한 징후와 직장 및 항문 검사를 기반으로합니다. 한동안 부상이 있었을 때 부기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감염을 예방하고 상처를 닫는 치료가 즉시 시작됩니다. 눈물이 깨끗 해지고 봉합됩니다. 위치에 따라 항문을 통해 상처에 접근 할 수 있거나 복부 수술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항생제와 대변 연화제는 아마도 수술 후에 처방 될 것입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