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행복하게 오래오래 살자

개의 귀 구조와 청각 기능 청력

728x90
반응형

귀는 청각 기관이자 균형 기관입니다. 외이, 중이 및 내 이로 구성됩니다. 외부 귀는 귓바퀴 (연골로 만들어진 피부, 모피, 또는 머리에 포함되어 표시되는 부분)과 외이도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귓바퀴는 음파를 포착하여 외이도를 통해 고막으로 퍼널 모양으로되어 있습니다. 개에서 귓바퀴는 움직일 수 있으며 서로 독립적으로 움직일 수 있습니다. 귓바퀴의 크기와 모양은 품종에 따라 다릅니다. 개의 외이도는 사람의 외이도보다 훨씬 깊으며 고막으로 소리를 전달하는 더 나은 깔때기를 만듭니다. 보통 개는 사람의 귀로 감지 할 수있는 것보다 더 높은 주파수의 소리를 포함하여 보통 사람보다 약 4 배 더 잘들을 수 있습니다. 중이은 망치, 모루, 그리고 등자 : 고막과 3 작은 뼈가 들어있는 작은 공기로 채워진 챔버를 포함한다. 또한 2 개의 근육, 타원형 창, 유스타키오 관 (중이와 코 뒤를 연결하여 공기가 중이로 들어가도록하는 작은 관)이 포함됩니다. 내이은 달팽이관 (청각 기관) 및 전정 (균형 기관)을 포함하는 복잡한 구조이다. 

 

개의 귀를 들여다보세요. 귀의 신체 검사 귀 및 다른 귀 질환의 감염은 개에서 흔합니다. 수의사는 모든 정기 검진에서 개의 귀를 검사합니다. 개가 이전에 귀에 감염된 적이 있거나 귀에 다른 문제가있는 경우 해당 정보를 수의사에게 제공해야합니다. 먼저 수의사는 외이를 육안으로 검사하여 염증, 외상으로 인한 부상, 부기, 분비물 또는 과도한 귀지에 주목합니다. 그런 다음 이경이라는 도구를 사용하여 외이도와 고막을 볼 것입니다. 어떤 경우에는 수의사가 고막을 명확하게 볼 수 있도록 외이도에서 머리카락을 제거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감염이 의심되는 경우, 관련 유기체와 적절한 치료를 결정하기 위해 귀에서 나온 체액 또는 분비물 검체에 대한 검사를 실시합니다. 

 

개의 감염은 가장 일반적으로 박테리아 또는 효모에 의해 발생합니다. 때때로 조직의 과도한 성장이나 종양의 발달이 보입니다. 귀 종양을 진단하려면 평가를 위해 조직 생검을해야 할 수 있습니다. X- 레이, 컴퓨터 단층 촬영 (CT), 자기 공명 영상 (MRI), 신경 학적 검사 및 전자 검사를 포함한 추가 검사가 청각 장애와 같은 특정 상태를 확인하는 데 필요할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