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행복하게 오래오래 살자

잘 못듣는 개 소리를 잘 못들어요 개의 난청

728x90
반응형

청각 장애는 선천성 (출생시 존재)이거나 감염, 외상 또는 달팽이관 (청각 기관)의 퇴화로 인해 발생합니다. 출생시 존재하는 난청은 유전되거나 발달하지 않은 강아지의 독성 또는 바이러스 손상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멀과 흰색 코트 색상은 개와 다른 동물의 출생시 난청과 관련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영향을받는 개 품종에는 Dalmatian, Bull Terrier, Australian Heeler, Catahoula, English Cocker Spaniel, Parson Russell Terrier 및 Boston Terrier가 있습니다. 

 

영향을받은 품종 (현재 약 100 개)의 목록은 계속 확장되고 있으며 품종 인기와 선택적 번식을 통한 결함 제거로 인해 변경 될 수 있습니다. 후천성 난청은 장기간의 염증 ( 외이염 ) 또는 과도한 귀지 로 인한 외이도의 막힘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고막 파열이나 중이 또는 내이의 염증으로 인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청력은 일반적으로 이러한 유형의 조건이 해결 된 후에 반환됩니다. 후천성 난청의 영구적 인 원인에는 내이를 둘러싼 측두골의 딱딱한 부분에 대한 외상, 시끄러운 소음 (예 : 총소리), 수초 (일부 신경 세포를 둘러싸고있는 지방 물질)의 손실 또는 파괴가있는 상태가 포함됩니다. ), 귀에 독성이있는 약물 (예 : 아미노 글리코 시드 항생제 또는 아스피린 ), 마취, 귀 또는 뇌간과 관련된 종양, 노령견의 달팽이관 변성. 한쪽 귀의 난청이나 부분적인 청력 손실 또는 둘 다가 이러한 경우에 발생할 수 있습니다. 노령견의 달팽이관 변성은 후천성 난청의 가장 흔한 원인입니다. 

 

청각 장애를 진단하려면 소리에 대한 동물의 반응을주의 깊게 관찰해야합니다. 촉각, 냄새, 사물에 대한 반응은 소리에 대한 반응과 구별되어야합니다. 어린 동물이나 그룹으로 키워진 동물의 경우, 평가 대상이 그룹의 다른 사람의 반응을 따를 것이기 때문에 청각 장애를 감지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동물이 스스로 관찰되면 소리에 대한 반응이 예측 가능한 나이 (개의 경우 약 3 ~ 4 주) 후에 청각 장애가 감지 될 수 있습니다. 청각 장애의 주된 징후는 소리에 반응하지 않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잠자는 개를 깨우는 소음의 실패 또는 소리의 근원에 대한 경고 실패가 있습니다. 

 

다른 징후로는 과도한 짖기, 비정상적인 목소리, 과잉 행동, 음성 명령을받을 때의 혼란, 귀 움직임 부족과 같은 비정상적인 행동이 있습니다. 노년기처럼 점차 귀머거리가 된 동물은 주변 환경에 반응하지 않고 주인의 부름에 응답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한쪽 귀의 난청은주의 깊게 관찰하거나 수의사가 수행 할 수있는 전자 진단 검사를 제외하고는 감지하기 어렵습니다. 이경 (수의사가 외이도를 볼 수있게 해주는 기기), X- 레이, 컴퓨터 단층 촬영 (CT 스캔), 자기 공명 영상 (MRI) 및 신경 학적 검사를 사용하여 외이를 검사하면 특히 원인이 밝혀 질 수 있습니다. 후천성 난청의 경우. 전자 테스트는 출생시 청각 장애에 걸리기 쉬운 강아지의 청력을 평가하는 데 유용합니다. 외이도 막힘으로 인한 난청은 일반적으로 적절한 수술 또는 의학적 치료에 반응합니다. 이 난청은 일반적으로 완전하지 않습니다. 중이 및 내이의 세균 감염으로 인한 난청은 항생제 치료에 반응 할 수 있습니다. 

 

청각 장애가 지속적인 강렬한 소음이나 외상으로 인한 경우 회복 가능성이 낮습니다. 귀에 독성이있는 약물로 인한 청각 장애로부터의 회복은 드뭅니다. 유전성 난청은 육종 프로그램에서 식별 가능한 보균자를 제거함으로써 품종에서 제거 될 수 있습니다. 청각 장애인 개는 상태로 인해 통증이나 불편 함을 경험하지 않는 것으로 보입니다. 그러나 양쪽 귀에 청각 장애가있는 개를 돌보는 것은 청각 견을 소유하는 것보다 더 많은 헌신이 필요합니다. 이 개는 깜짝 놀라게되어 물릴 수 있습니다. 이 개들은 또한 자동차와 같은 특정 위험으로부터 덜 보호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