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행복하게 오래오래 살자

개의 귀 질병 감염 및 중이염

728x90
반응형

소리를 고막으로 전달하는 외이의 관형 부분을 외이도라고합니다. 개에서 이도의 가장 흔한 장애는 외이도염이라고합니다. 이 상태는 외이도에있는 세포층에 염증이 생기면 발생합니다. 징후에는 머리 흔들림, 냄새, 피부 발적, 부기, 긁힘, 분비물 증가, 비늘 모양 피부 등이 있습니다. 외이도는 상태의 원인이나 기간에 따라 통증이 있거나 가려울 수 있습니다. 

 

한쪽 또는 양쪽 귀가 영향을받을 수 있으며 징후가 갑작 스럽거나 장기간 나타날 수 있습니다. 외이염은 여러 가지 요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요인 중 일부 (예 : 기생충, 이물질 및 알레르기)는 염증을 직접 유발하는 것으로 보이는 반면 다른 요인 (예 : 특정 박테리아, 효모 또는 중이 감염)은 상태를 지속시킵니다. 더 복잡하게하기 위해 귓바퀴 또는 외이도의 모양이나 형태는 개가 외이염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요인을 확인하는 것은 염증을 성공적으로 제어하는 ​​데 중요합니다. 모든 원인을 확인하고 치료하지 않으면 상태가 재발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요인을 기반으로 수의사는 상태가 치유 될 수 있는지 또는 장기 또는 평생 치료가 필요한지 결정할 수 있습니다. 개의 가장 흔한 귀 질환 인 외이염은 여러 요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개의 가장 흔한 귀 질환 인 외이염은 여러 요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상세한 병력과 철저한 신체 및 피부 검사는 외이염의 원인에 대한 단서를 제공 할 수 있습니다. 귓바퀴와 귀 주변 부위는 자기 외상 (예 : 긁힘), 피부 발적, 일차 및 이차 피부 이상의 증거를 보여줄 수 있습니다. 귓바퀴의 기형, 이도 내 조직의 비정상적인 성장, 머리를 흔드는 것은 장기적인 귀 불편 함을 시사합니다. 이경을 사용한 철저한 검사를 위해 개는 진정이나 마취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귀가 아프거나, 분비물이나 광범위한 염증 조직으로 운하가 막혀 있거나, 동물이 비협조적인 경우 특히 그렇습니다. 검 이경을 사용하는 검사를 통해 귀 깊은 곳의 이물질, 영향을받은 파편, 기생충에 의한 저 등급 감염, 파열되거나 비정상적인 고막을 식별 할 수 있습니다. 배양을위한 조직 (감염을 유발하는 미생물을 식별하기 위해)은 보통 검 이경을 사용하여 외이도 검사를 수행하는 동시에 채취됩니다. 면봉을 사용하여 찍은 도말은 즉각적인 진단 정보를 제공 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개와 고양이의 외이도에는 적은 수의 무해한 미생물이 있습니다. 이러한 유기체는 귀의 환경이 번식하여 감염을 유발할 수있는 방식으로 변화하면 질병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도말을 현미경으로 검사하면 이러한 유형의 과성 장이 있는지 빠르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반려견의 귀에서 분비물이있는 경우 수의사의 검사를 받아야합니다. 운하의 어두운 분비물은 일반적으로 효모 감염 또는 귀 진드기와 같은 기생충의 존재를 나타내지 만 박테리아 또는 혼합 감염에서도 나타날 수 있습니다. 수의사는 알, 유충 또는 귀 진드기의 성충에 대한 분비물을 검사 할 것입니다. 염증을 일으키는 요인을 확인하기 위해 때때로 추가 검사가 필요합니다. 알레르기 검사가 권장 될 수 있습니다. 백선 검사를위한 모발 샘플이 보증 될 수 있습니다. 한쪽 귀에 만 장기간의 폐쇄성 외이도 염증이있는 동물의 생검을 통해 종양의 존재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X- 레이는 고막의 더 나은 시각화가 필요할 때, 중이의 염증이 의심되는 경우 또는 신경 학적 징후 (예 : 균형 상실)가있을 때 촬영할 수 있습니다. 치료 이러한 상태를 치료하기 위해 수의사는 근본적인 원인을 확인하고 수정해야합니다. 통증도 관리해야합니다. 일반적으로 귀 주변 영역은 귀의 청소 및 치료를 개선하기 위해 털로 잘립니다. 수의사는 또한 일반적으로 마취하에 시행되는 고통스러운 절차 인 외이도의 털 제거를 권장 할 수 있습니다. 귀에서 배출되거나 과도한 귀지로 인해 국소 약물이 비활성화 될 수 있기 때문에 수의사는 귀를 부드럽게 닦은 다음 치료가 시작되기 전에 귀를 건조시킬 것입니다. 귀가 아픈 동물의 경우 적절한 청소를 위해서는 전신 마취가 필요합니다. 집에서 귀 청소에 대한 수의사의 조언을 따르십시오. 많은 사람들은 재검사 약속이 끝날 때까지 (일반적으로 5 ~ 7 일) 집에서 귀 청소를 시작할 것을 권장합니다. 적절하게 바르면 이상적인 약물은 외이도를 감싸는 세포층을 박막으로 코팅합니다. 대부분의 외이도 염증의 경우와 중이의 염증이 의심되는 모든 경우에 경구 또는 주사로 투여되는 약물이 치료 요법에 포함될 것입니다. 대부분의 국소 귀 약물에는 항생제, 항진균제 및 글루코 코르티코이드가 조합되어 있습니다. 귀하의 수의사가 적합한 것을 처방 할 것입니다. 자극성 약물 (예 : 가정 요법 및 식초 희석)은 피해야합니다. 그들은 이도의 내벽의 붓기와 선상 분비를 증가시켜 박테리아 또는 효모 감염을 유발합니다. 일반적으로 정상적인 외이도에서 자극적이지 않은 물질은 이미 염증이있는 귀에 자극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이것은 특히 프로필렌 글리콜에 해당됩니다. 이도에서 머리카락을 뽑은 후 사용되는 분말과 같은 분말은 외이도 내에 자극적 인 결핵을 형성 할 수 있으므로 사용해서는 안됩니다. 외이도의 심한 세균 감염이 염증의 원인 인 경우, 분비물, 통증 및 부종을 줄이고 선 분비물을 감소시키기 위해 코르티코 스테로이드와 함께 항균 약물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외이의 반복적 인 세균성 염증과 귀 진드기 감염의 병력이있는 개는 기생충 감염을 제거하기 위해 항균 및 항 기생충 약물이 포함 된 국소 제품으로 치료해야합니다. 감염이 완전히 사라질 때까지 치료를 계속해야합니다. 세균 및 효모 감염이있는 반려견의 경우 감염 증거가 없을 때까지 매주 또는 격주로 신체 검사와 검사를 받아야합니다. 

 

대부분의 경우 2 ~ 4 주가 걸립니다. 장기적인 경우는 해결하는 데 수개월이 걸릴 수 있으며 경우에 따라 치료를 무기한으로 계속해야합니다. 애완 동물에게 최상의 결과를 얻으려면 수의사가 권장하는 치료 프로그램을 신중하고 완전하게 따르십시오. 예방 적 치료 외이의 염증을 치료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예방입니다. 개의 귀를 정기적으로 검사하고 비정상적인 온도 변화, 피부색 또는 상태의 변화, 갑작스러운 수분 증가 또는 기타 변화를 확인하십시오. 반려 동물의 귀에 변화가 생기면 즉시 검진을 받아야합니다. 강아지 귀 청소하는 법 개의 귀를 청소할 때, 이도 안으로 파편을 더 밀어 넣는 경향이있는 것은 사용하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면봉 (예 : 면봉)은 사용하지 마십시오. 실제 (합성 아님) 면봉과 귀 세척액을 조립하십시오. 식염수를 사용하여 귀를 청소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왁스 제거제 또는 기타 일반 의약품 귀 클리너를 사용하지 마십시오. 이도를 채우기 위해 귀에 충분한 클리너를 분사하십시오. 해결책이 "삑삑 거리는"소리가 들릴 때까지 귀 바닥을 마사지합니다. 이도의 "L"자 모양을 곧게 펴기 위해 귀의 바닥을 부드럽게 잡고 머리에서 귓바퀴를 위로 당깁니다. 면화를 관 모양으로 뭉쳐서 최대한 멀리 운하에 부드럽게 삽입합니다. 다시, 귀 밑 부분을 부드럽게 마사지하여 부스러기와 세척액을면쪽으로 향하게하고 근관을 말립니다. 수의사의 지시에 따라 감염된 귀에 약물을 사용하기 전에 몇 분 정도 기다리십시오. 필요한 경우 수의사는 개의 귀를 적절하게 청소하는 방법을 보여줄 수 있습니다. 청소 빈도는 일반적으로 예방 적 유지 보수 절차로 시간이 지남에 따라 매일에서 매주 한두 번 감소합니다. 이도는 건조하고 통풍이 잘되어야합니다. 

 

자주 수영하는 개의 귀에 건조제를 사용하고 목욕 중에 물이 외이도에 들어가는 것을 방지하면 외이도가 부드러워지는 것을 최소화하고 축축한 외이도에서 세균 또는 곰팡이 감염의 빈도를 줄여야합니다. (연화는 피부의 장벽 기능을 손상시켜 감염을 시작하기 쉽도록합니다.) 경우에 따라 피나 내부와 외이도에서 모발을 자르거나 뽑는 것이 환기를 개선하고 귀의 습도를 감소시킵니다. 하나, 머리카락을 제거하기 전에 수의사와상의해야 염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문제를 일으키지 않는다면 머리카락을 제거해서는 안됩니다. 외이도 털을 뽑아야하는 경우이를 올바르게 수행하는 방법을 시연해야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