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행복하게 오래오래 살자

개의 중이염 및 인테르

728x90
반응형

중이 구조의 염증 ( 중이염 )은 일반적으로 외이도에서 감염이 확장되거나 이물질에 의한 고막 침투로 인해 발생합니다. 혈류를 통해이 부위로 감염이 퍼지는 것도 가능하지만 드뭅니다. 중이의 염증은 내이 구조의 염증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 내이염 ). 이것은 균형을 잃고 난청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중이염의 증상은과 유사 할 수있다 외이도염 . 머리 흔들림, 귀 긁힘, 영향을받은 귀를 바닥에 문지르고, 머리를 영향을받는쪽으로 회전하는 경우가 종종 나타납니다. 

 

귀는 일반적으로 고통스럽고 외이도에 분비물과 염증 변화가있을 수 있습니다. 재발하는 외이의 염증 (외이염)은 또 다른 징후 일 수 있습니다. 안면 신경과 교감 신경이 중이를 통해 이동하기 때문에 안면 신경 마비, 눈동자의 수축, 눈꺼풀 처짐, 안와 강으로 안구 침몰, 세 번째 눈꺼풀의 돌출이 같은 쪽에서 발생할 수 있습니다. 영향을받은 귀로. 내이염이 동시에 발생하면 영향을받은 쪽을 향한 머리 기울기가 더 분명해집니다. 또한, 내 이에 염증이있는 동물은 상승 및 걷기에 어려움을 유발할만큼 심한 협응력이 전반적으로 부족할 수 있습니다. 내이의 염증과 함께 눈이 좌우로 불수의적인 리드미컬 한 움직임 (안진이라고 함)을 볼 수도 있습니다. 염증이 뇌로 퍼지면 신경 학적 징후를 볼 수 있습니다. 수의사는 고막이 이물질이나 장기 염증에 의해 파열 될 때 중이염을 진단 할 수 있습니다. 

 

고막이 파열되지 않았는지 진단하기 어려운 경우가 70 % 이상입니다. 중이염은 외이의 장기적이고 반복적 인 염증이있는 반려견의 절반 이상에 존재하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중이의 체액 또는 귀 뒤의 둥근 뼈의 경화 및 섬유 성 과성 장은 X- 레이, 컴퓨터 단층 촬영 (CT 스캔) 또는 자기 공명 영상 (MRI)을 통해 감지 될 수 있습니다. 내이염은 균형 상실과 함께 유사한 징후를 바탕으로 진단 될 수 있습니다. 귀 뒤의 둥근 뼈를 검이 경과 X- 레이로 검사하면 동시에 중이 및 내이 염증이 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치료 청력 상실 및 균형 기관 (전정기구)의 손상 가능성으로 인해 수의사가 중이염 또는 내막을 치료하기 위해 경구 또는 주사로 투여하는 장기 항생제를 처방 할 수 있습니다. 치료는 3 ~ 6 주 지속될 수 있습니다. 고막이 파열되면 수의사는 중이를 조심스럽게 청소합니다. 고막의 작은 천공은 보통 2 ~ 3 주 내에 치유됩니다. 외이도의 모든 염증은 동시에 치료됩니다. 또한 치료 첫 주 동안 항 염증 약물을 처방하여 인근 신경의 통증과 염증 변화를 줄일 수 있습니다. 반려견의 외이가 깨끗하고 정상이지만 고막이 부풀어 오르거나 변색 된 경우 수의사는 고막을 천공하여 중이 내의 압력 (따라서 통증)을 완화하고 염증성 분비물을 제거 할 수 있습니다. 진단 및 치료를위한 유체 배양. 내이의 염증이있는 경우 경구 또는 주사로 투여하는 항생제를 3 ~ 6 주 동안 처방 할 수 있습니다. 장기 중이염에서는 배액과 감염의 적절한 해결을 위해 수술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고막이 손상되지 않은 중이염은 일반적으로 항생제 치료에 잘 반응합니다. 그러나 내이의 장기적인 염증이 존재하고 고막이 파열되면 성공적인 치료 가능성이 줄어 듭니다. 국소 신경 문제가 발생하면 감염이 제거 된 후에도 계속 될 수 있습니다. 

 

내이의 염증은 일반적으로 장기 항생제 치료에 잘 반응하지만 일부 신경 학적 문제 (예 : 조정 부족, 머리 기울임, 청각 장애, 입술 처짐 또는 눈 깜박임 불가능)는 평생 지속될 수 있습니다. 내이의 염증에서 회복 된 동물은 지속적인 신경 관련 징후에 적응할 수있는 적절한 시간을 제공해야합니다. 동물을 빨리 치료할수록 좋은 결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애완 동물의 귀에 감염이나 염증이 있음을 나타내는 징후가 있거나 강아지의 정상적인 머리 위치 또는 움직임에 변화가있는 경우 즉시 검진 일정을 잡아야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