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행복하게 오래오래 살자

개의 이도의 종양

728x90
반응형

종양은 피부의 외층, 귀지와 기름을 생성하는 땀샘 또는 피부의 뼈, 결합 조직, 근육 또는 중간층을 포함하여 외이도를 감싸거나지지하는 모든 구조에서 발생할 수 있습니다. 외이도 및 귓바퀴의 종양은 중이 또는 내이의 종양보다 더 흔합니다. Cocker Spaniels는 다른 품종의 개보다 외이도 종양을 가질 가능성이 더 높습니다. 중년의 개는 양성 귀 종양이있을 가능성이 더 높고, 11 세 이상의 개는 악성 일 가능성이 더 높습니다. 

 

외이도 종양의 정확한 원인은 알려져 있지 않지만, 외이도의 장기적인 염증은 조직의 비정상적인 성장과 발달, 그리고 마지막으로 종양의 형성으로 이어질 수 있다고 생각됩니다. 외이도의 염증 동안 귀지 선에서 분비물이 두꺼워지면 암세포 생성을 자극 할 수 있습니다. 외이도 종양은 악성보다 양성일 가능성이 더 높습니다. 악성 종양 중 10 % 미만이 지역을 넘어 퍼집니다. 외이도 종양의 징후로는 한쪽 귀의 귀 분비물 (왁스, 고름이 차거나 피가 섞인), 악취, 머리 흔들림, 귀 긁힘, 귀 근처의 농양이 붓거나 배액됩니다. 중이 또는 내이가 관련된 경우 개는 균형 및 조정 기능 상실, 청각 장애, 머리 기울임 및 기타 신경 학적 징후가있을 수 있습니다. 

 

치료에 반응하지 않는 한쪽 귀에 염증이 생기면 수의사가 외이도 종양을 의심해야합니다. 귀지 선 종양 귀지 선의 양성 또는 악성 종양 (백색 선이라고 함)은 외이도에서 발생할 수 있습니다.이 종양은 매끄 럽거나 울퉁불퉁 한 줄기 모양의 덩어리 또는 외이도 내벽에서 솟아 오르는 편평한 패치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진단을 위해서는 조직의 깊은 생검이 필요합니다. 컴퓨터 단층 촬영 (CT 스캔) 또는 자기 공명 영상 (MRI)은 종양이 중이를 포함한 주변 조직을 침범하는지 여부를 확인하는 데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귀지 선 종양은 악성이거나 양성일 수 있습니다. 귀지 선 종양은 악성이거나 양성일 수 있습니다. 

 

양성 외이도 종양의 외과 적 제거는 많은 경우에 가능합니다. 레이저 수술도 사용되었습니다. 악성 외이도 종양에는 더 광범위한 수술이 필요합니다. 악성 외이도 종양이있는 동물의 평균 생존 시간은 개에서 거의 5 년인 것으로보고되었습니다. 그러나 광범위한 종양 관련 개는 덜 유리한 전망을 가졌습니다. 방사선 요법은 불완전하게 제거 된 악성 귀지 선 종양을 치료하는 데 사용할 수 있으며 1 년 생존율은 56 %로보고되었습니다. 수의사는 애완 동물의 개별 건강 상태에 대해 논의하고 수술이나 기타 치료의 가능한 결과에 대한보다 완전한 전망을 제공 할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