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행복하게 오래오래 살자

개의 결막 질환

728x90
반응형

결막은 눈꺼풀 안쪽을 감싸고 안구 앞쪽 눈의 흰색 위로 확장되는 얇은 막입니다. 눈물을 만들어 내고, 외부 침입자로부터 눈을 보호하고, 안구 운동을하며, 부상 후 각막을 치유하는 역할을합니다. 결막 문제를 확인하고 치료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일부는 치료하지 않으면 일반화 된 질병을 나타내거나 실명으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파열 된 혈관 (결막 하 출혈) 결막 아래 혈관 파열은 외상, 혈액 질환 또는 특정 전염병의 결과 일 수 있습니다. 이 상태 자체는 치료가 필요하지 않지만 눈에 더 심각한 변화가 발생했는지 확인하려면 면밀한 검사가 필요합니다. 명확한 증거 나 외상의 병력이없는 경우 수의사는 자연 출혈의 원인을 파악하기 위해 완전한 검사를 수행합니다. 결막 조직의 부종 (화학 증) 각막 주변의 결막 조직의 부종은 모든 결막염 사례에서 어느 정도 발생하지만 가장 극적인 예는 외상, 혈액 내 단백질 결핍 (저 단백 혈증), 알레르기 반응 및 벌레 물림에서 볼 수 있습니다. 벌레 물림은 국소 코르티코 스테로이드로 치료되며 보통 빠르게 치유됩니다. 다른 경우에는 원래 원인을 치료하기위한 특정 치료가 필요합니다. 결막염 (분홍색 눈) 분홍색 눈으로도 알려진 결막염은 결막의 염증이며 개에서 흔합니다. 

 

원인은 감염에서 환경 자극에 이르기까지 다양합니다. 징후는 눈의 발적, 각막 주변 조직의 부종, 눈에서 분비물, 가벼운 눈의 불편 함입니다. 결막의 출현만으로는 수의사가 신체 검사만으로 원인을 진단 할 수있을만큼 충분하지 않습니다. 특정 진단에는 종종 병력, 신체 검사, 결막 긁힘 검사, 쉬르 머 눈물 검사 및 때때로 생검이 필요합니다. 한쪽 눈의 결막염은 이물질, 누낭의 염증 또는 안구 건조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양쪽 눈에서 발생하는 결막염은 일반적으로 바이러스 나 박테리아에 감염되어 발생합니다. 환경 자극 물질과 알레르겐은 결막염의 다른 일반적인 원인입니다. 

 

점액과 고름이 가득 찬 분비물이 있으면 수의사가 국소 항생제를 처방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다른 요인이 관련되면 항생제만으로는 치유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수의사는 또한 눈의 이물질, 환경 자극물, 기생충 및 눈꺼풀 모양, 윤곽 또는 형태의 결함을 확인합니다. 결막염에는 여러 가지 원인이있을 수 있으므로 수의사는 여러 가지 치료법을 처방 할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

'행복하게 오래오래 살자'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개의 전 포도막 질환  (0) 2020.08.07
개의 각막장애  (0) 2020.08.07
개의 비강 및 눈물샘 장애  (0) 2020.08.07
개의 눈꺼풀 장애  (0) 2020.08.07
개의 눈 구조와 기능  (0) 2020.08.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