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행복하게 오래오래 살자

개의 각막장애

728x90
반응형

각막은 눈 앞면의 투명한 돔입니다. 눈 앞쪽을 보호하는 데 도움이되며 눈 뒤쪽의 망막에 빛을 집중시키는데도 중요합니다. 각막은 적절한 시력에 중요하기 때문에 모든 장애 나 부상을 즉시 해결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외부 각막의 염증 외부 각막의 염증과 부종은 모든 종에서 흔합니다. 가장 흔한 징후는 각막의 혈관 발달입니다. 또한 각막은 체액 축적, 세포 침윤, 색소 침착 또는 섬유 조직 형성으로 인해 종종 흐려집니다. 

 

천천히 치유되는 궤양 (궤양이라고 함)이 있으면 눈에 물을주고 경련성 윙크로 나타나는 통증이 흔합니다. 세균 감염은 각막 궤양을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각막의 염증과 부기가 한쪽 눈에만있는 경우 부상이나 외상이 원인 인 경우가 많습니다. 수의사는 또한 눈꺼풀 및 이물질의 모양, 윤곽 또는 형태의 이상과 같은 다른 요인을 확인합니다. 이러한 상태가 통제 될 때까지 개 상태가 개선되지 않기 때문에이 검사는 중요합니다. 양쪽 눈의 바깥 쪽 각막의 염증과 부종은 면역 체계의 반응에 의해 유발되거나 눈물 부족과 관련 될 수 있습니다. 눈꺼풀의 모양, 윤곽 또는 형태의 이상; 또는 감염원. Pannus 또는 Uberreiter 질병 은 두 눈의 각막 표면이 빠르게 퍼지고 장기적인 염증과 부종입니다. 이 질병은 각막과 눈의 흰자가 만나는 각막 가장자리에서 시작됩니다. 

 

그것은 결국 모든 가장자리에서 퍼져 각막을 덮습니다. German Shepherds, Belgian Tervurens, Border Collies, Greyhounds, Siberian Huskies 및 Australian Shepherds에서 흔합니다. 보이는 염증의 징후와 양은 나이, 계절 및 개가 밖에서 보내는 시간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판 누스 치료는 국소 코르티코 스테로이드 및 / 또는 사이클로스포린으로 구성됩니다.(보통 점안제로 주어짐). 이 질병은 면역 체계에 의해 발생하기 때문에 반려 동물의 남은 생애 동안 치료를 계속해야합니다. 박테리아 감염이나 안구 건조와 같은 기저 또는 동시 상태도 치료해야합니다. 치료에 대한 반려 동물의 반응을 모니터링하고 필요에 따라 조정하기 위해 정기 수의사 검사가 필요합니다. 각막 내 염증 각막 내의 염증과 부종은 각막의 구조를 제공하는 깊은 결합 조직을 포함합니다. 간질 성 각막염이라고합니다. 그것은 모든 장기 및 많은 단기적이고 심한 눈 앞 내막 의 염증 사례에 존재합니다. 각막의 부종은 종종 매우 두드러집니다. 일부 일반화 된 질병은 한쪽 또는 양쪽 눈에서 이러한 유형의 염증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이러한 질병에는 전염성 개 간염, 진균에 의한 전신 질환, 혈류의 독성 미생물에 의한 질병이 포함됩니다. 이 경우 치료는 눈의 염증, 전신 감염 또는 둘 모두를 대상으로합니다. 수의사는 애완 동물에게 가장 효과적인 치료법을 처방 할 것입니다. 각막 궤양 (궤양 성 각막염) 천천히 치유되는 궤양 (궤양)이있는 각막의 염증과 부종이 각막 표면 (표면)에 발생하거나 더 깊을 수 있습니다. 

 

깊은 궤양이 발생하면 각막의 안쪽 표면을 덮는 막이 각막을 통해 튀어 나오거나 궤양이 각막에 전체 두께의 구멍을 만들 수 있습니다. 개의 경우 대부분의 궤양은 손발톱 긁힘, 눈의 이물질 또는 눈에 들어가는 화학 물질과 같은 부상으로 인해 발생합니다. 통증, 각막의 불규칙, 부기, 그리고 결국 혈관의 발달은 궤양의 징후입니다. 감염은 궤양의 또 다른 원인입니다. 그러나 세균 감염은 종종 궤양이 이미 존재 한 후에 발생합니다. 궤양 가장자리에있는 조밀 한 흰색 물질은 백혈구와 세균의 침범을 나타냅니다. 작은 궤양을 발견하기 위해 수의사는 특수 염료를 눈에 떨어 뜨릴 수 있습니다. 얕은 궤양에 대한 치료는 일반적으로 국소 항생제와 눈에서 작은 파편 제거와 같은 모든 원인의 교정으로 구성됩니다. 궤양은 일반적으로 일주일 이내에 치유됩니다. 아트로핀 이라는 또 다른 국소 약물을 사용하여 동공을 확장하고 눈의 통증을 줄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아트로핀 은 눈물 생성을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귀하의 수의사는 상태를 제어하기 위해 가장 적절한 약물 및 기타 치료 조합을 처방 할 것입니다. 매우 느리게 치유되고 재발하는 얕은 궤양의 증후군은 개, 특히 나이가 많은 동물에서 발생합니다. 이는 각막을 감싸는 얇은 세포층의 잘못된 부착을 유발하는 막 질환 또는 헤르페스 바이러스라고하는 바이러스 때문일 수 있습니다. 초기 치료에는 종종 수의사가 궤양의 죽은 조직, 손상 또는 감염된 조직을 제거한 후 안약 처방이 포함됩니다. 저항성 사례의 경우 새로운 막 성장을 자극하기 위해 수술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Nictitating membrane flaps (또는 소프트 콘택트 렌즈 또는 콜라겐 보호막)를 압력 붕대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깊은 궤양의 의학적 치료는 얕은 궤양의 치료와 유사하지만 많은 깊은 궤양은 각막을 강화하기 위해 결막 조직 이식이 필요합니다. 각막 악화 각막의 구조와 기능의 악화는 개에서 자주 발생합니다. 양쪽 눈에서 발생하는 각막 영양 장애 (비정상적인 형태 또는 구조)는 개에서 유전되거나 번식 경향이 있으며, 종종 각막의 결합 조직 내 트리글리세리드와 콜레스테롤 침착 물로 구성됩니다. 

 

이러한 침전물에 대한 치료는 시력에 영향을 미치거나 자극적이지 않는 한 일반적으로 필요하지 않습니다. 각막의 가장 깊은 부분에 영향을 미치는 각막 이영양증은 부기와 통증을 유발할 수 있으며 조기에 안약으로 치료해야합니다. 더 진행된 경우에는 수술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각막 변성은 종종 한쪽 눈에서만 발생하며 일반적으로 다른 눈이나 일반화 된 질병의 결과입니다. 트리글리 세라이드, 콜레스테롤 및 칼슘 침전물이 존재할 수 있습니다. 치료에는 전신 질환이있는 경우 관리가 포함됩니다. 고지방 식단은 혈액 내 지방 수치를 높이고 양쪽 눈의 각막 변성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이 개들은 음식을 지방이 적은 음식으로 바꾸어 치료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