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행복하게 오래오래 살자

개의 전 포도막 질환

728x90
반응형

포도막 (또는 포도막 관)은 홍채, 섬 모체 및 맥락막으로 구성된 눈의 내부 내벽에 착색 된 것입니다. 홍채는 검은 눈동자 주변의 컬러 링입니다. 섬 모체는 렌즈가 물체에 초점을 맞출 수 있도록 수축 및 이완되는 근육의 집합입니다. 그것은 또한 눈 안의 투명한 액체 인 방수의 주요 원천입니다. 맥락막은 안구의 안쪽 내벽이며 섬 모근에서 눈 뒤쪽의 시신경까지 확장됩니다. 맥락막에는 눈 안쪽, 특히 망막에 영양을 공급하는 혈관 층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전방 포도막은 눈 앞쪽의 홍채와 섬 모체를 말합니다. 전방 포도막에 영향을 미치는 질병은 종종 맥락막에도 영향을 미칩니다. 동공 전체에 지속되는 막 동공을 가로 지르는 지속적인 막은 동공 영역을 채우는 정상적인 태아기 혈관의 잔해입니다. 홍채의 한 영역에서 다른 영역으로 또는 수정체 또는 각막까지 동공을 가로 지르는 유색 가닥의 지속성은 개에서 흔하며 때때로 다른 종에서 발생합니다. 

 

Basenjis에서는 조건이 상속됩니다. 홍채 위축 홍채의 약화 및 수축 (위축)은 나이가 많은 개에서 흔하며 동공의 가장자리 또는 결합 조직을 포함 할 수 있습니다. 동공 가장자리의 수축은 부채꼴 테두리를 생성하고 괄약근 근육을 약화시켜 동공이 확장되거나 빛에 반응하여 동공의 반사가 느려집니다. 결합 조직의 수축은 홍채에 극적인 구멍을 만들고 종종 동공의 변위를 초래합니다. 이러한 유형의 위축은 시력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 것으로 보입니다. 기능적 괄약근 (홍채의 개폐를 제어)이없는 동물은 밝은 빛에 대한 민감도가 증가 할 수 있습니다. 홍채 낭종 홍채의 낭종은 일반적으로 눈 안의 액체 부분에서 자유롭게 떠 다니는 색상의 구체입니다. 대부분의 개 품종에서는 무해하지만 골든 리트리버와 그레이트 데인의 전방 포도막 (홍채와 수정체를 둘러싼 조직 및 근육)의 낭종은 포도막의 장기 염증, 안구 내 비정상적으로 높은 압력 (녹내장)과 관련이 있습니다. 그리고 백내장의 형성. 대부분의 품종에서 치료가 거의 필요하지 않지만 때때로 낭종 제거 또는 파열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수의사는 애완 동물의 상태를 평가하고 최상의 치료법을 추천 할 수 있습니다. 홍채 콜 로보 마 홍채 대장균은 불규칙한 모양의 동공을 일으키는 홍채의 구멍입니다. 그들은 때때로 호주 목자에서 발생하며 다른 품종에서는 드물다. 홍채에 두 가지 이상의 색이있는 눈에서 가장 흔합니다. 전방 포도막의 염증 홍채와 섬 모체의 염증 (심부 포도막염 또는 이도 사이클 염)은 심할 때 눈의 동공 수축, 전방 챔버의 단백질 및 세포 증가, 눈 내의 저압, 비정상적으로 높은 혈액 수준 ( 및 발적) 결막, 홍채의 부기, 빛에 대한 낮은 내성, 경련성 윙크. 결과적으로 녹내장 , 눈의 수정체를 덮는 백내장 형성, 각막의 혼탁과 같은 합병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망막과 눈의 흰자 (공막) 사이의 막 (맥락막) 염증이 동시에 자주 발생합니다. 외상 및 드물게 눈 내의 종양 또는 벌레는 한쪽 눈에서만 포도막 염증의 원인입니다. 양안의 포도막 염증의 일반적인 원인으로는 전염성 개 간염 (바이러스 감염), 톡소 플라스마 증 (기생충 질환), 진균 감염 및 세균 감염 (예 ​​: 개 브루셀라증, 렙토스피라증 및 개 에를리히 증)과 같은 감염성 질환이 있습니다. ). 면역 체계 문제는 개에서도이 상태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수의사는이 상태를 진단하는 데 도움이되는 애완 동물의 철저한 병력을 원할 것입니다. 다른 진단 단계에는 손상에 대한 각막 검사, 신체 검사, 혈액 검사 및 애완 동물의 눈에서 나오는 액체 검사가 포함될 수 있습니다. 염증 치료는 홍채 운동 능력을 유지하기위한 국소 약물, 어두운 환경 및 스테로이드 또는 항균 약물과 같은 기타 처방 약물로 구성됩니다. 

 

수의사는 애완 동물의 특정 상태에 가장 적합한 치료 프로그램을 선택할 것입니다. Hyphema (안구 내 출혈) 안구 내 출혈을 hyphema라고합니다. 액체 또는 응고 된 혈액으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원인으로는 포도막염, 외상성 손상, 안구 종양, 망막 박리 또는 찢김, 고혈압, 응고 장애, 선천적 결함 및 녹내장이 있습니다. 갑작스럽고 심한 출혈은 원인을 즉시 확인하고 치료하면 대개 좋은 결과를 보입니다. 재발 성 또는 장기적 hyphema는 녹내장이나 실명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알 수 없거나 좋지 않은 예후를 보입니다. hyphema를 직접 치료할 수있는 약물은 없지만 특정 약물이 징후를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