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행복하게 오래오래 살자

개의 안구 암 눈 종양

728x90
반응형

눈의 다른 조직 및 관련 구조는 원발성 종양을 발생 시키거나 종양 세포가 퍼지는 부위가 될 수 있습니다. 눈꺼풀 종양 은 개에서 가장 빈번한 안구 종양 그룹입니다. 눈꺼풀의 마이 봄샘 선종 (양성 종양)과 선암 (악성 종양)이 가장 흔한 눈꺼풀 종양입니다. 이러한 종양은 개를 자극 할뿐만 아니라 외형을 손상시키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수술로 제거되며 일반적으로 성공적입니다. 눈꺼풀 선의 선암은 국부적으로 침습적이며 유해하지만 몸 전체에 퍼지는 것으로 알려져 있지 않습니다. 

 

눈꺼풀에 유색 덩어리가 퍼지는 것으로 보이는 뚜껑 흑색 종은 일반적으로 외과 적으로 제거됩니다. 다른 빈번한 눈꺼풀 종양에는 조직 구종, 비만 세포종 및 유두종이 있습니다. 귀하의 수의사는 최상의 치료와 가능한 결과를 결정하기 위해 종양 생검을 할 것입니다. 대부분의 눈꺼풀 종양은 수술이 필요합니다. 개의 결막 종양은 눈꺼풀 종양보다 더 빨리 성장할 가능성이 높으며 주변 조직을 파괴하고 다른 부위로 퍼지는 경향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제거하려면 더 광범위한 수술이 필요합니다. 수술 후에는 이러한 종양이 재성장 할 수 있으므로 개를 정기적으로 재검사해야합니다. 안와 종양개의 경우 안구가 앞으로 튀어 나와 결막, 각막 및 눈꺼풀이 부어 오릅니다. 또한 영향을받은 눈이 다른 눈과 나란히 움직일 수 없게됩니다. 안구를 뒤로 밀 수 없습니다. 일반적으로 통증이 없습니다. 이러한 종양의 약 90 %가 악성이고 약 75 %가 안와 내에서 발생하기 때문에 영향을받은 개의 장기 생존은 종종 열악합니다. 수의사는 종양을 외과 적으로 제거하거나 방사선을 조사하기 전에 신체 검사, 두개골 엑스레이, 초음파 촬영을 통해 종양의 유형과 종괴의 정도를 결정합니다. 컴퓨터 단층 촬영 (CT 스캔) 또는 자기 공명 영상 (MRI)도 종양의 정도를 완전히 결정하는 데 필요할 수 있습니다. 안구와 모든 안와 조직 (근처 뼈 포함)을 사용하여 안와 덩어리를 외과 적으로 제거하면 재발 가능성이 줄어들 수 있지만이 절차는 개의 외모를 크게 바꿉니다. 

 

수술과 함께 화학 요법을 사용하면 생존 기간을 6 개월 이상 연장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각막의 종양과 각막 의 가장자리에있는 종양은 개에서 흔하지 않으며 콜리에서 결절성 근막염 (빠르게 성장하는 양성 세포) 및 증식 성 각 결막염 (각막 및 결막의 염증)과 혼동 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유형의 종괴 또는 종양인지 확인하고 치료 계획을 수립하려면 생검이 필요합니다. 각막 가장자리의 악성 흑색 종은 일반적으로 표면적이며,이 경우 외과 적 제거가 일반적으로 성공합니다. 종양이 안구에 침투 한 경우 안구를 제거해야합니다. 흑색 종은 포도막 의 가장 흔한 종양입니다. 그들은 일반적으로 검은 색이며 가장 자주 홍채와 렌즈를 둘러싼 조직 및 근육과 관련됩니다. uvea 종양의 징후에는 명백한 종괴, 홍채 및 수정체를 둘러싸는 조직의 지속적인 염증 (전방 포도막염), 안구 전방 내 혈관 파열, 녹내장 (안구 내 고압) 및 고통. 다행히도 이러한 유형의 흑색 종은 종종 신체의 다른 부위로 퍼지지 않습니다. 

 

수정체를 둘러싼 조직과 근육의 선종과 선암은 포도막 외층의 가장 흔한 종양입니다. 징후로는 안구 전방 내부의 혈관 파열, 녹내장, 일반적으로 홍채 뒤와 동공의 흰색에서 분홍색 덩어리가 포함될 수 있습니다. 치료는 일반적으로 안구 제거입니다. 홍채의 흑색 종에 대한 최근 연구, 특히 래브라도 리트리버에서는 비 침습적 레이저 수술이 효과적 일 수 있으며 필요한 경우 반복 할 수 있다고 제안합니다. 

 

체내 다른 부위의 선암은 일반적으로 포도막으로 퍼지지 않습니다. 성병 종양 및 혈관 육종과 같은 다른 종양은 전방 포도막으로 퍼질 수 있습니다. 림프 육종은 종종 전방 포도막 및 기타 눈 구조를 포함하며 양쪽 눈에서 발생할 수 있습니다. 눈의 림프종에 대한 국소 및 / 또는 전신 항 염증 치료를 통한 치료는 여러 표준 치료 계획 중 하나를 사용하여 시도 할 수 있지만 눈에 림프종이있는 개는 종종 생존 시간이 짧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