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행복하게 오래오래 살자

개의 가장 유명한 질병 심장사상충에 대해서 알아보자 개의 심장 사상충 질병

728x90
반응형

심장 사상충 병은 벌레 기생충 인 Dirofilaria immitis 에 의한 잠재적으로 치명적이지만 예방 가능한 감염입니다.. 이 유기체는 감염된 동물 숙주에서 새로운 동물 숙주로 심장 사상충 유충 (마이크로 필라 리아라고 함)을 운반하는 모기에 의해 전염됩니다. 유충이 새로운 숙주에 도착하면 몇 달 만에 성충으로 자라 심장과 폐를 담당하는 혈관에서 삽니다. 진행된 감염에서는 심장 사상충도 심장에 들어갑니다. 기생충의 존재는 개의 심장에 스트레스를주고 혈관과 폐에 염증을 일으 킵니다. 또한 존재하는 웜의 수가 많아 지거나 심장 웜이 죽을 때 심각한 합병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감염되기 쉬운 동물은 여러 번 재감염 될 수 있으므로 동일한 동물에서 여러 단계의 심장 사상충 감염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심장 사상충의 수명주기 심장 사상충의 수명주기 최소 70 종의 모기가 심장 사상충을 옮길 수 있습니다. Heartworm 질병은 미국, 캐나다, 호주, 라틴 아메리카 및 남부 유럽을 포함하여 전 세계 온대, 반 열대 또는 열대 기후를 가진 대부분의 국가에서보고되었습니다. 감염 위험은 실외에있는 개에서 가장 큽니다. 실내 애완 동물이든 실외 애완 동물이든 모든 개는 감염 될 수 있습니다. 감염성 심장 사상충 유충을 운반하는 모기에게 물기 만하면됩니다. 대부분의 감염은 3-8 세의 중대형 개에서 진단됩니다. 심장 사상충 감염의 심각도와 징후는 존재하는 벌레의 수, 감염된 개의 면역 반응, 감염 기간 및 동물의 활동 수준에 따라 다릅니다. 대부분의 개는 심장 사상충 감염에 매우 취약하며 대부분의 감염성 유충은 성충으로 발전합니다. 심장과 폐를 제공하는 혈관과 심장 자체에 심장 사상충이 존재하면 영향을받은 혈관이나 심장 실에 염증과 염증을 일으 킵니다. 또한 개의 면역 체계는 특히 죽은 벌레에 대한 반응으로 혈관에 추가 손상을 입 힙니다. 장기간 감염 (1 년 이상)의 경우 지속적인 자극으로 인해 흉터가 생기고 혈관의 유연성이 감소합니다. 심장 사상충은 일반적으로 동물의 몸에서 3-5 년 동안 산다. 일반적으로 작은 개는 큰 개처럼 심장 사상충 감염이나 치료를 용납하지 않습니다. 이것은 주로 작은 개가 더 작은 혈관과 심장 챔버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혈관 손상이나 막힘없이 적은 수의 벌레를 견딜 수 있기 때문입니다. 

 

세균 유기체 Wolbachia pipiens 는 심장 사상충 안에 산다. 심장 사상충 병으로 인한 손상에 기여하는 것으로 생각됩니다. 중요한 것은 박테리아가 심장 사상충의 정상적인 발달과 번식에 필요하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수의사는 치료 계획의 일부로 이러한 박테리아를 죽이는 약물을 포함 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징후 및 진단 심장 사상충 감염의 일반적인 징후로는 기침, 운동 불내성, 성장 실패, 호흡 곤란, 피부와 잇몸의 파란색 또는 자줏빛 변색, 피 뱉음, 실신, 코 출혈 및 복강 내 체액 축적이 있습니다. 징후의 심각성은 종종 폐 손상의 양과 개의 활동 수준과 관련이 있습니다. 활동적인 개 (예 : 사냥꾼 및 공연자)는 일반적으로 덜 활동적인 개보다 더 극적인 감염 징후를 보입니다. 벌레가 많더라도 앉아있는 개는 징후가 거의 또는 전혀 나타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또한 벌레가 죽거나 혈전이나 벌레 조각이 혈관을 차단하는 경우 임상 징후를 볼 수 있습니다. 수의사는 심장 사상충 감염을 진단 할 수있는 다양한 옵션이 있습니다. 항원 검출 검사는 의심되는 심장 사상충 감염의 진단 검증을 위해 선호되는 방법입니다. 이 검사는 수행하기 쉬우 며 개에게 가장 정확한 검사로 간주됩니다. 그러나이 검사는 성인, 여성 웜만 식별 할 수 있기 때문에 초기 감염을 식별 할 수 없습니다. 이것은 수의사가 매년이 검사를 수행하도록 권장하는 이유 중 하나입니다. 다른 진단 도구로는 심장 초음파 검사 (초음파 검사의 한 유형), 혈액 검사 및 흉부 X- 레이가 있습니다. 수의사는 예방 약물 사용 이력과 개의 전반적인 건강 상태에 따라 검사를 선택합니다. 치료 개를 심장 사상충 감염으로 치료하기 전에 수의사는 포괄적 인 병력을 원할 것입니다. 가장 적절한 치료법을 선택하는 것은 개가 치료 과정에 영향을 줄 수있는 다른 질병이 있는지 여부, 존재하는 벌레의 수 및 그들이 초래 한 손상 정도를 포함하여 많은 요인에 따라 달라집니다. 심하게 영향을받은 개는 심장 사상충 치료 전에 심장 및 폐 질환을 안정시키기 위해 약물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현재 성인 심장 사상충 감염을 치료할 수있는 유일한 약물은 비소 화합물 인 멜라 소민 디 하이드로 클로라이드입니다. 적절한 치료는 성숙한 심장 사상충과 일부 미성숙 심장 사상충을 모두 죽입니다. 기존 감염 치료에 사용되는 2 가지 승인 된 치료 프로토콜 또는 방법이 있습니다. 2 회 투여 프로토콜 또는 3 회 투여 프로토콜. 

 

두 경우 모두 약물은 개의 등 근육 깊숙이 주사하여 치료 사이에 등의 측면을 번갈아 가며 전달합니다. 약 1/3의 개가 주사 부위에 국소 통증, 부기, 움직임에 따른 통증 또는 드물게 무균 농양이 나타납니다. 2 회 투여 프로토콜은 24 시간 간격으로 2 회 투여로 구성됩니다. 3 회 투여 프로토콜은 치료 일정을 지연시킵니다. 이 일정에 따라 개는 먼저 한 번의 주사를 맞습니다. 한달 후, 두 번째와 세 번째 주사는 24 시간 간격으로 투여됩니다. 많은 수의사는 개의 심장 사상충 병의 단계에 관계없이 3 주사 치료를 선택합니다. 개에게 더 안전하고 모든 기생충을 죽이는 데 더 효율적일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일부 수의사는 멜라 소민 전후에 약물을 처방합니다. 항생제 독시사이클린 은 Wolbachia pipiens 박테리아와 어린 심장 사상충을 죽이고 멜라 소민 치료와 관련된 폐 손상을 줄일 수 있습니다. 예방 적 심장 사상충 약물은 또한 어린 애벌레 단계를 죽이는 데 사용됩니다. 코르티코 스테로이드는 죽어가는 벌레와 관련된 염증을 줄일 수 있습니다. 수의사의 지시를 면밀히 따르고 지시에 따라 약을 투여하십시오. 치료의 결과로, 특히 개가 치료 후 활동을 제한하도록 적절히 제한되지 않은 경우 죽은 심장 사상충이 심각한 호흡기 문제를 일으킬 위험이 있습니다. 이러한 문제는 심장 사상충에 감염된 개의 치료 후 며칠에서 6 주 사이에 발생할 수 있습니다. 치료 후 합병증의 징후로는 기침, 피를 뱉어내는 것, 힘들거나 빠른 호흡, 무기력, 식욕 부진, 발열 등이 있습니다. 심장 사상충 치료의 합병증이있는 반려견의 경우, 며칠 동안 산소 치료와 염증을 조절하고 혈액 응고를 줄이기위한 약물과 함께 케이지 감금이 문제를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적절하게 돌보면 대부분의 개는 24 시간 이내에 치료 합병증에서 회복되기 시작합니다. 이러한 "죽은 벌레 반응"의 가능성을 줄이기 위해 모든 개는 치료 내내 그리고 멜라 소민의 최종 주사 후 4 ~ 6 주 동안 갇혀 있어야합니다. 심장 사상충 치료를받은 개는 심장 사상충 예방 약물 (일반적으로 멜라 소민으로 치료하기 전)을 투여하고 8-12 개월 후에 검사하여 모든 벌레가 죽었는지 확인해야합니다. 양성 판정을받은 반려견의 경우 재검사가 필요할 수 있으며 감염이 확인되면 새로운 라운드의 멜라 소민이 필요합니다. 심하게 영향을받은 개는 심장에 혈류를 상당히 차단하는 벌레가있을 수 있습니다. 이 개는 수동으로 벌레를 제거하기 위해 수술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예방 심장 사상충 감염은 예방할 수 있습니다. 수의사는 안전하고 감염 예방에 효과적인 여러 약물을 구할 수 있습니다. 

 

반려견의 예방 치료는 생후 6-8 주부터 권장됩니다. 이 나이에는 사전 테스트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생후 7 개월 이상의 개에서 예방 치료를 시작할 때 항원 검사 (개가 아직 감염되지 않았는지 확인)를 권장하고 6 ~ 7 개월 후에 추가 음성 검사를 실시합니다 (발달 기간 6 개월로 인해). 벌레의) 개가 감염되지 않았는지 확인합니다. 대부분의 개에게 연중 예방 치료를 권장합니다. 그러나 애완 동물을위한 최적의 일정에 대해 수의사에게 확인해야합니다. 반려 동물을 심장 사상충 감염으로부터 보호하기 위해 반려 동물 주인이 할 수있는 가장 중요한 일은 반려 동물이 정확한 시간에 처방 된 약을 투여 받도록하는 것입니다. 반려견을위한 가장 일반적인 예방 약물은 한 달에 한 번만 투여되기 때문에 많은 반려 동물 주인이 약물 투여를 잊어 버릴 수 있습니다. 애완 동물 주인은 냉장고 문에 심장 사상충 약물 날짜를 게시 한 다음 처방전이 제공 될 때 투여 날짜를 확인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심장 사상충 예방 약물 제조업체에서 무료 이메일 알림 서비스를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관리 날짜를 누락하면 심각한 결과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복용량을 놓친 경우 약물 투여에 대해 수의사에게 문의해야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