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행복하게 오래오래 살자

개의 개집 기침 ; 일명 캔넬코프 (전염성 기관지염) / 개의 후두염

728x90
반응형

개집 기침은 상기도의 염증으로 인해 발생합니다. 이 장에서는 기관지염에 대해 자세히 설명 합니다.

 

개의 개집 기침 ; 일명 캔넬코프 (전염성 기관지염)

/

개의 후두염

 

후두는 인간의 경우 종종 "음성 상자"라고 불리는 인후의 일부입니다. 후두염은 후두의 염증입니다. 상부 호흡기 감염 또는 먼지, 연기 또는 자극성 가스 또는 이물질 흡입으로 인한 직접적인 자극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수술 중 삽입 된 호흡 관의 외상이나 과도한 발성 (짖기)으로 인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후두염은 개의 감염성 기관지염 및 디스템퍼를 동반 할 수 있습니다. 점막의 체액 축적과 부종은 종종 후두염의 핵심 부분입니다. 심하면 상부기도가 막힐 수 있습니다. Brachycephalic 개 (Pug와 같이 짧은 코와 후두가있는 평평한 얼굴을 가진 개), 비만 개, 후두 마비가있는 개는 흥분 중에 또는 과열되는 동안 심한 헐떡 거리거나 호흡 노력을 통해 후두염에 걸릴 수 있습니다. 알레르기 반응으로 인해 후두 부종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기침은 종종 후두염의 첫 번째 눈에 띄는 징후입니다. 기침은 처음에는 거칠고 건조하며 짧지 만 나중에 부드럽고 촉촉해지며 매우 고통 스러울 수 있습니다. 후두에 가해지는 압력, 차갑거나 먼지가 많은 공기에 노출, 거친 음식이나 찬물을 삼키거나 약을 투여하려는 시도에 의해 유발 될 수 있습니다. 개의 껍질이 다르게 들릴 수 있습니다. 구취와 어렵고 시끄러운 호흡도 나타날 수 있으며 동물은 머리를 내리고 입을 벌린 채로 서있을 수 있습니다. 삼키는 것은 어렵고 고통 스럽습니다. 질식으로 인한 사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특히 동물이 힘을 쏟는 경우에는 더욱 그렇습니다. 그러나 이것은 드뭅니다. 발생하는 경우 후두염만으로 인한 결과가 아니라 마비와 같은 근본적인 원인으로 인한 것입니다. 후두의 체액 축적과 부종은 몇 시간 내에 발생하여 흡입 노력이 증가하고 후두에서 발생하는 고음의 호흡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동물의 호흡 노력이 증가하면 호흡 속도가 느려질 수 있습니다. 

 

입안의 잇몸과 같은 눈에 보이는 점막은 산소 부족으로 인해 푸르스름 해지고 맥박이 증가하며 체온이 상승합니다. 부기가기도를 막는 경우 영향을받은 개는 더운 날씨에 몸을 식 히지 못할 수 있습니다. 온도가 크게 상승하는 것은 드문 일이 아닙니다. 심각한 장애가있는 처리되지 않은 동물은 결국 쓰러집니다. 수의사는 개의 임상 징후와 신체 검사를 기반으로 임시 진단을 내릴 수 있습니다. 확실한 진단을 위해서는 내시경으로 후두를 검사해야합니다. 개의 경우 일반적으로이 시술 중에 마취가 필요합니다. 후두가 막히면 목에 구멍이 만들어져 기관 절개 튜브를 삽입 할 수 있습니다. 이 튜브를 사용하면 문제가 해결되는 동안 동물이 숨을 쉴 수 있습니다. 부기와 폐색을 줄이기 위해 코르티코 스테로이드를 처방 할 수 있습니다. 비 스테로이드 성 항염증제 (NSAID)가 대안으로 사용될 수 있습니다. 

 

이뇨제는 후두와 폐의 체액 축적을 완화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후두염의 주요 원인을 확인하고 치료하는 것이 필수적입니다. 동물의 회복 속도를 높이고 편안함을 제공하기 위해 권장 될 수있는 절차에는 가습 공기 흡입이 포함됩니다. 따뜻하고 깨끗한 환경에 감금; 연약하거나 액체 음식의 먹이기; 그리고 먼지의 회피. 이 질환을 치료하기 위해 기침 억제 약물, 진통제 및 항생제가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