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행복하게 오래오래 살자

개의 에를리히증 및 관련 감염

728x90
반응형

개 에를 리치 아증은 다른 유형의 에를 리치 아가 때때로 관련 되기는하지만 일반적으로 리케차 에를 리치 아 캐 니스 에 의해 발생합니다 . (리케차는 다른 세포 내부에서만 서식하는 특수한 유형의 박테리아입니다.) 진드기에 의해 운반되는이 유기체는 특정 유형의 백혈구 (단핵구라고 함)를 감염시키고 발열 및 기타 징후를 유발합니다. 관련 유기체 인 Ehrlichia ewingi 는 과립구라고하는 다른 유형의 백혈구를 표적으로 삼 으며 미국 남부, 서부 및 중서부의 개와 사람들로부터 분리되었습니다. 

 

또 다른 리케차 인 Anaplasma platys 는 개의 감염성 주기적 혈소판 감소증을 유발합니다. 이 감염은 혈소판이 주기적으로 손실되어 혈액 응고에 문제를 일으 킵니다.Anaplasma phagocytophilum 은 인간에게 아나 플라스마 증을 유발하며 개의 질병 원인으로보고되었습니다. 미국에서 주로 북동부, 중서부 및 서부 주에서 인간의 질병을 일으키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에를 리키 와 아나 플라스마 리케차는 미국을 포함한 세계의 많은 부분에 존재한다. 그들은 감염된 동물을 먹은 후 감염되는 진드기 (갈색 개 진드기, 론 스타 진드기, 검은 다리 진드기 포함)에 의해 전염됩니다. 사람, 고양이 및 기타 가축이 때때로 이러한 유기체에 감염 될 수 있지만 개가 주요 숙주입니다. Ehrlichia canis로 인한 감염 에서 징후는 일반적으로 유기체의 균주와 숙주의 면역 상태에 따라 단기에서 장기로 진행됩니다. 단기간의 경우 열, 림프절의 광범위한 부종, 비장 비대, 혈류의 혈소판 수가 감소합니다. 또한 식욕 부진, 우울증, 체력 저하, 뻣뻣함 및 걷기 꺼림, 사지 또는 음낭의 부기, 기침 또는 호흡 곤란이있을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단기 사례는 진드기가 활동하는 따뜻한 달에 나타납니다. 이 감염 단계에서 사망은 거의 발생하지 않으며 감염된 동물은 자발적으로 회복 될 수 있습니다. 회복 된 개는 그 후에도 징후가 없거나 장기적인 질병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Ehrlichia canis로 인한 장기 에를 리치 증어떤 품종의 개에서도 발생할 수 있지만 특정 품종 (예 : 독일 셰퍼드)이 성향이있을 수 있습니다. 장기 감염은 계절에 따라 다르지 않습니다. 

 

징후는 영향을받는 기관에 따라 다르며 비장 비대, 신부전, 폐, 눈, 뇌 및 척수의 염증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뇌와 척수가 관련된 경우 조정 부족, 우울증, 부분 마비, 일반적으로 통증이없는 접촉에 대한 민감성 증가와 같은 신경계에 문제가있을 수 있습니다. 심한 체중 감소가 일반적입니다. 감염된 개는 종종 혈소판 또는 기타 혈액 세포 수치가 비정상적으로 낮습니다. 혈소판은 혈액 응고에 필요하므로 혈소판이 심하게 낮은 개는 코 출혈, 소변 또는 대변의 혈액 또는 피부 나 잇몸에 비정상적인 멍이들 수 있습니다. Anaplasma platys에 감염된 개는 일반적으로 감염의 징후가 거의 또는 전혀 나타나지 않지만, 유기체가 혈소판에 존재하고 주기적으로 혈소판이 손실됩니다. 다른 리케차 감염은 단기 Ehrlichia canis 감염 과 유사한 징후를 유발 하지만 일반적 으로이 질병은 더 자기 제한적입니다. 한 다리에서 다른 다리로 이동하는 발열과 절름발이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장기 질병 (예 : 에를 리치 아 캐 니스 감염에서 볼 수있는 질병)은 일반적으로 다른 에를리히 아 감염에서 볼 수 없습니다. 이러한 감염을 진단하기 위해 실험실 혈액 검사가 수행됩니다. 치료를 위해 수의사가 항생제를 처방합니다. 약은 일반적으로 10 ~ 21 일 동안 투여됩니다. 열은 일반적으로 단기 감염 치료가 시작된 후 1 ~ 2 일 이내에 끝납니다. 장기적인 경우 혈액 이상이 3 ~ 6 개월 동안 지속될 수 있지만 증상 완화가 훨씬 더 빨리 발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일부 개는 지원 치료가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개가 광범위하거나 심한 출혈이있는 경우 혈소판 또는 전혈 수혈이 처방 될 수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 예방 단계는 질병의 가장 흔한 원인 인 진드기를 조절하는 단계입니다. 진드기가있는 것으로 알려진 지역에서 개를 멀리하는 것은 취할 수있는 조치입니다. 개가 진드기에 감염되는 것을 막는 예방약도 수의사로부터 구할 수 있습니다. 개에서 발견 된 진드기는 질병의 확산을 막기 위해 신속하고 적절하게 제거해야합니다. 뾰족한 핀셋을 사용하여 진드기의 머리 (피부에 들어가는 바로)를 잡고 진드기를 제거합니다. 진드기를 똑바로 잡아 당기고 몸을 쥐거나 쥐어 짜지 않도록합니다. 진드기가 여러 개인 경우 수의사가 진드기를 제거하고 개를 검사하도록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일부 유형의 Ehrlichia 박테리아는 사람에게 전염 될 수 있습니다. 동물과 사람 모두에서 질병이 발생 했음에도 불구하고 전염에는 진드기가 필요하므로 개와 기타 감염된 동물은 정상적인 상황에서 직접적인 전염 위험이 없습니다. 개의 감염은 특정 부위의 진드기 노출과 관련된 인간 감염의 위험이 증가했음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